건강 정보 / / 2021. 8. 31. 11:00

홍삼 효능 6가지, 부작용 안맞는 체질 완벽정리

반응형

홍삼 효능 6가지, 부작용 안맞는 체질 완벽정리

홍삼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다. 건강기능식품의 하나로 수삼을 6년 동안 껍질을 벗긴 제품입니다. 증기로 찐 후 건조 및 숙성 적갈색 또는 황갈색을 띠는 식품. 특히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공식 승인을 받았다. 인증받았어요. 홍삼의 효능은?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홍삼-효과-못보는-사람-특징

     

    홍삼의 효능

     

    1. 면역력 강화

     

    : 홍삼의 대표적인 효능은 면역력 증강이 있습니다. 홍삼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에 적합합니다. 모두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특히 홍삼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감기를 비롯한 다양한 외부 바이러스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2. 노화방지

     

    : 홍삼 맥아당 성분 노화 방지, 홍삼 추출물의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홍삼에 함유된 각종 미네랄은 노화된 세포를 새로운 세포로 재생 효과가 있습니다.

     

    3. 항암효과

     

    : 홍삼의 사포닌 성분이 우리 몸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줍니다. 보호하기 위해 우리 몸을 강화 저항성 증가로 각종 암 예방 그것은 잘 작동합니다. 서울대학교 이호영 교수 연구팀 홍삼의 파낙시놀 성분 열충격 단백질 억제 폐암세포와 폐암줄기세포를 차단하여 폐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 찾아 냈다.

     

    4. 당뇨병 개선

     

    : 당뇨환자가 홍삼을 섭취할 때 환자에 따라 혈당수치를 낮춘다. 당뇨병 환자에서 인슐린 용량 감소를 조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특히 홍삼은 인슐린을 대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알려진 '사포닌' 성분 함유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 혈관 건강

     

    : 홍삼사포닌 성분이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혈관과 관련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갱년기 증상 완화

     

    :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안면홍조, 두통, 불면증, 우울증 등 다양한 갱년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갱년기 증상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진 홍삼 섭취는 내분비 기능을 향상시킨다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촉진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홍삼 부작용 소개 및 사례

     

    현재 한국에서 너무 많은 사람들이 홍삼을 복용하고 있어 부작용이 심각하다. 며칠 전 사무실에 홍삼을 바르고 피부병을 앓던 한 여성이 찾아와 치료했던 기억이 난다. 이 부인의 경우에도 인삼에는 부작용이 있지만 홍삼에는 부작용이 없다고 믿었습니다.

     

    홍삼 부작용 별 체질

     

    태양남이라고 해서 홍삼을 먹으면 처음에는 상쾌한 기분이 들었다고 합니다. 이 와이프의 경우 홍삼열이 피부병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태양체질에 맞는 해독목욕탕을 사용했는데 효과가 탁월해서 이 치료를 끝낸 사람이라고 하더군요. 고려인삼의 효능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생-홍삼
    생-홍삼

     

    한편 인삼은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특별히 관리하는 식품으로 국민들의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임상에서 관찰해보면 인삼은 특히 소리인의 양기(陽氣)를 보충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산삼은 훌륭한 약재로, 천하의 입장에서 죽어가는 사람을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예. 소리인에게 최고의 약이며, 고려인삼은 세계 최고라 할 만하다. 그런데 여기에 편승한 갱단이 있으니 문제다. 그 당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것은 우리 나라 국민들입니다. 인삼은 부작용이 있어도 홍삼은 부작용이 없으니 안심하고 드실 수 있다고 광고합니다.

     

    그래서인지 인삼보다 훨씬 긴 옷을 입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결국 서서히 나타나는 부작용은 한의원으로 오게 됩니다. 홍삼은 인삼을 쪄서 만든 인삼가공품입니다. 인삼을 찜하면 인삼 고유의 사포닌 성분이 변하여 일부 사포닌 성분이 더 많이 추출됩니다.

     

    또한 한의학적인 관점에서 인삼은 한번 더 찐 것이기 때문에 인삼의 강한 효능은 찐 과정에서 완화됩니다. 임상에서 홍삼은 확실히 인삼보다 늦게 부작용이 나타납니다. 같은 원리로 인삼에 비해 적은 사람이 큰 효과를 봅니다. 즉, 인삼을 가공하는 과정에서 인삼의 강한 성분이 완화되고, 인삼 고유의 강한 작용이 감소됩니다.

     

    홍삼-뿌리
    홍삼-뿌리

     

    따라서 인삼에 비해 부작용과 작용이 약하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많은 사람들은 홍삼이 초기에 효과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인삼과 홍삼은 모두 강력한 보약 효과가 있어 인체에 들어가면 인체의 교감신경을 자극하여 일시적으로 우리 몸에 활력을 주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기에 함정이 있는 줄도 모르고 홍삼을 바르는데, 그럴 때 이슬이 맺힌 옷처럼 부작용이 차츰 쌓이고, 결국 알 수 없는 병에 걸리게 됩니다. 우리가 커피를 마실 때 커피가 잠시 카페인으로 번쩍이는 이유는 교감신경계의 흥분작용 때문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커피의 작용에 도취되어 장기간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는 것이 인체에 해롭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홍삼의 해로움을 모르고 있습니다. 소음인을 제외하고 어떤 체질도 홍삼을 먹으면 안 됩니다. 인삼에 비해 부작용이 약하다는 것은 부작용이 단기간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장기간 착용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더욱 위험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2021.08.31 - [건강 정보] - 타르트 체리 효능 부작용 분말 주스 원액 복용법

     

    타르트 체리 효능 부작용 분말 주스 원액 복용법

    타르트 체리 효능 부작용 분말 주스 원액 복용법 타르트 체리의 장점 타르트 체리 주스가 몸에 좋은가요? 오레곤 보건 과학 대학(Oregon University of Health and Sciences)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타

    tomonews.kr

    2021.08.28 - [건강 정보] - 50대 여성 건강 관리 비법 - 노화대비 생활습관 운동

     

    50대 여성 건강 관리 비법 - 노화대비 생활습관 운동

    50대 여성 건강 관리 비법 청소년기에는 친구들에게 칭찬과 부러움을 받기 위해 신체적 결점을 숨기고 두드러진 부분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중학교 때 1년 동안 관절염을

    tomonews.kr

     

    홍상 대표 부작용

     

    임상에서 관찰되는 홍삼의 부작용으로는 여성의 경우 생리변화, 원인 불명의 기능적 출혈, 자궁 덩어리의 비대, 갑상선 비대, 눈의 충혈, 두통 등이 있으며, 남성의 경우 혈압 상승 및 구강 건조가 있습니다. , 안구 건조 증후군, 만성 피로 및 갑상선 기능 장애 및 원인 불명의 피부질환, 불면증, 신경정신과적 증상, 교감신경 흥분 증상이 남녀 모두에서 서서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홍삼은 소리인의 몸 밖에 있던 사람들에게 해로운 한약재입니다. 따라서 전문 한의사의 진단과 지도 없이 복용하는 것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홍삼의 6가지 주요 효능과 부작용 및 체질에 대해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알든 모르든 먹든 큰 차이가 있으니 제 글을 참고해주세요 건강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