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8. 31. 13:00

머위꽃 효능 부작용 피는 시기 손질 요리법

반응형

머위꽃 효능 부작용 피는 시기 손질 요리법

오늘은 머위꽃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간단히 설명하자면 Butterbur는 재배 야채가 아닙니다 산기슭이나 들판에서 수확하여 먹는 채소입니다. 머위는 차, 꽃, 주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섭취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머위꽃의 효능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이제 하나하나 살펴볼까요?

 

목차

     

    천연-항암-치료제-제철-시기-머위꽃

     

    머위꽃 효능

     

    1. 피부 건강

     

    : 머위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비타민 A, C 등 산화 방지제는 노화를 촉진하는 자유 라디칼로 작용합니다. 피부 노화 방지 및 제거 여드름, 잡티, 주름, 모공 및 각질 제거 피부를 탄력있고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 머위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 성분 혈액순환과 신진대사 촉진 감기와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또한 머위의 쓴맛을 내는 폴리페놀은 독특한 아로마 에센셜 오일 성분 소화촉진, 식욕증진, 거담 작용에도 도움이 됩니다. 요즘처럼 매년 봄이 와 미세먼지나 황사로부터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도움이 됩니다.

     

    3. 소화 촉진

     

    : 머위에 함유된 폴리페놀 소화 기능을 활성화하여 소화 촉진, 쓴맛과 쓴맛이 특징 식욕과 식욕을 증가시키고, 머위의 콜린 성분은 해독 효과가 있습니다. 식중독의 위험이 있는 생선과 함께 먹어요 식중독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머위의 식이섬유는 장 연동 촉진, 장에서 대변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변비를 개선하고 장을 건강하게 합니다. 또한 버터넛 스쿼시는 칼로리가 낮습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을 위해 괜찮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빈혈 예방

     

    : 머위에 함유된 철분과 엽산 헤모글로빈과 적혈구 생성을 자극합니다. 몸에 산소를 공급해 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빈혈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합니다. 또한 머위는 혈관을 확장합니다. 페타신과 이소페타신 염증물질 함유 류코트리엔 합성 감소 편두통을 완화한다고 합니다.

     

    머위꽃
    머위꽃

     

    머위꽃 피는 시기 및 손질 방법

     

    배수가 잘되고 보수성이 있으며 모래나 양토가 많고 층이 깊은 토양의 머위에 적합합니다. 머위 뿌리는 사방으로 뻗어 있는 지하 줄기로 번식하며 지상에는 줄기가 없습니다. 머위잎은 잎자루가 길고 신장모양이며 지름 15~30cm입니다.

     

    머위 꽃은 초봄에 높이 5~45cm의 꽃자루가 있고 개화 후 열매는 원기둥형이고 털이 없고 흰색입니다. 국화과의 다년생 허브를 의미하는 머위관이라는 한자도 있습니다. 생야채, 야채, 수프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미나리 손질법은 잎과 줄기의 겉 껍질을 벗겨야 합니다.

     

    껍질이 꽤 두꺼워서 소금물에 삶으면 쉽게 벗겨진다. 미나리도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지만 머위와 들깨 볶음은 몸에 좋고 영양도 뛰어납니다. 머위 볶음은 껍질을 벗긴 후 물에 불려 건져 들깨가루와 섞은 후 뚜껑을 닫고 끓인다. 머위를 선택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잎이 시들지 않는 것과 줄기를 눌러도 단단한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머위꽃-피는-시기
    머위꽃-피는-시기

    머위꽃 보관 방법

     

    줄기는 너무 굵거나 너무 가늘지 않아야 하며, 줄기는 곧게 뻗은 것이 좋습니다. 씻지 않고 비닐봉지에 넣어 밀봉하여 냉장고의 신선실에 두면 2~3일 보관이 가능합니다. 머위는 가급적 빨리 드시고 수분이 마르지 않도록 비닐봉지에 담아 0~5℃의 적정 보관 온도에서 냉장 보관하십시오.

     

    2021.08.30 - [건강 정보] - 개복숭아 효소 효능 발효액 액기스 먹는 방법

     

    개복숭아 효소 효능 발효액 액기스 먹는 방법

    개복숭아 효소 효능 발효액 액기스 먹는 방법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 특히 주목받는 음식이 있습니다. '복숭아 속 복숭아 효소'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효소라기 보다는 '발효복숭아과즙'입니

    tomonews.kr

    2021.08.30 - [건강 정보] - 식이유황 MSM 기능 효능 부작용 복용법 먹는방법

     

    식이유황 MSM 기능 효능 부작용 복용법 먹는방법

    식이유황 MSM 기능 효능 부작용 복용법 먹는방법 100세 시대에 건강관리는 필수!! 특히 정기적으로 축구나 자전거 타기를 즐깁니다. 운동을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또한 관절 건강에주

    tomonews.kr

     

    머위즙

     

    주스와 주스는 머위 줄기, 머위 잎 또는 머위 뿌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머위를 준비하고 다듬습니다. 그 후 바나나를 준비하여 물과 섞어 믹서기로 갈아서 맛있는 머위즙을 만들어보세요. 건강한 뼈를 유지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합니다. 머위즙을 마시는 것이 마른 기침이나 가래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방에서는 지혈에도 사용하였습니다.

     

    머위꽃 부작용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이므로 알레르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간독성을 유발할 수 있는 피롤리지딘알칼로이드(PA)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이를 제거한 PAfree라는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Butterbur는 임산부와 수유부에게 권장되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머위꽃 효능 및 부작용 피는 시기 만드는 방법 손질 요리법 등 다양하게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