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8. 31. 09:00

위장염에 좋은 음식, 빨리 낫는 방법, 원인 및 증상

반응형

위장염에 좋은 음식, 빨리 낫는 방법, 원인 및 증상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차가운 음식을 많이 찾고 있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위장염을 조심해야 합니다! 먼저, 위장염이라는 질병에 대해. 간단히 말해서 장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염증성 질환 제한되지 않은 음식과 상한 음식을 먹고, 비특이적 세균 감염 등 여름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목차

     

    급성-위장염-치료-방법

     

    만성의 경우 원인은 일반적으로 불명확하지만 오랜 시간에 걸쳐 나타나며, 복통, 소화장애, 복부팽만, 설사, 구토, 발열 여러 증상을 동반합니다. 위염에 좋은 음식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위염, 장염, 위장염에 좋은 음식

     

    1. 이온 음료

     

    : 증상 초기에는 1~2일 금식 장을 쉬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식 중 잦은 구토 또는 설사 이온 음료로 충분한 전해질과 수분 보충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죽

     

    : 장에 이상이 있어 소화흡수가 어려운 경우 밥이나 죽과 같은 장에 부담을 주지 않습니다. 부드러운 음식을 먹습니다. 백지, 야채죽, 소고기죽 등 장염에 좋다 수분과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 음식을 먹으면, 장에 부담을 덜 주고 장염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우리가 도울 수 있습니다.

     

    3. 두부

     

    : 고단백 식품인 후민두부는 충분한 칼로리를 제공하고, 칼슘이 풍부합니다 신경계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며, 부드럽고 장에서 매우 빠르게 흡수됩니다. 소화가 잘 되어 쉽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위장염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양배추

     

    : 양배추에는 비디더스균이 함유되어 있어 좋은 박테리아의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핵산이 풍부하여 식중독균에 유해하므로, 또한 대장균 등의 증식을 억제합니다. 비타민 K도 풍부합니다. 장의 다양한 염증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자두

     

    : 매실은 혈액속의 유해물질을 제거 제거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각종 병원성세균, 식중독세균, 장티푸스균 또한 병원성 박테리아의 성장을 완전히 억제합니다. 파클린산이라는 성분은 장내 세균을 해독합니다. 식중독을 치료하거나 위장 장애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매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위장염에 좋은 음식 5가지 나는 너와 함께 알았다 먼저 증상이 있는 경우 장을 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물과 뜨거운 차 이외의 음식을 섭취하지 마십시오.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맵고 매운 음식은 지방과 섬유소 섭취 줄이기 아름다움만큼 달콤한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먹자 위장염 증상 완화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장염-그림
    위장염-그림

     

    계절에 따른 식중독 및 위장염

     

    식중독과 위장염은 더운 여름과 추운 겨울에 자주 발생합니다. 여름에는 음식이 빨리 상하기 때문에 음식 관리에 신경을 쓰는 편인데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서 느슨하게 관리합니다. 위장염이 있는 경우 단 음식 섭취를 피하십시오. 장염의 원인에는 바이러스 감염, 세균 감염, 독극물 및 식물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그 중 겨울철 장염은 주로 노로바이러스와 로타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합니다. 다행히 로타바이러스 백신으로 빠르게 치료할 수 있었습니다. 장염의 정확한 명칭은 급성 위장염입니다. 잠복기 1~2일 후 복통, 복통, 설사, 갈증, 복통, 갑작스런 몸살, 위경련, 전신 권태감, 근육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장염, 위장염 치료 및 예방 방법

     

    대부분의 장염은 병원 치료를 받으면 빠르게 호전되지만 소아 장염은 최대 10일까지 지속될 수 있으므로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합니다. 장염 치료를 받았는데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맹장염(충수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경우 CT 스캔을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발열이나 탈수를 동반하는 장염은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대부분의 장염은 수분과 수분을 보충하면 48시간 이내에 치유됩니다.

     

    웅크리고-있는-여자
    웅크리고-있는-여자

     

    이온음료는 탈수를 방지하기 위해 가끔 마시는데 보리차를 마시거나 혈관에 직접 투여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이온음료에는 당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저칼륨혈증이라는 전해질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장염이 있을 때 지사제를 사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예로부터 위장염에 걸리면 자두 추출물을 민간 요법으로 자주 먹습니다. 그러나 매실 추출물은 소화와 소화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설탕 함량이 높기 때문에 설사를 악화시킵니다. 지사제, 항생제 및 유산균도 보조 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021.08.31 - [건강 정보] - 클로렐라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먹는 방법

     

    클로렐라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먹는 방법

    클로렐라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먹는 방법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많이 찾는 클로렐라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클로렐라의 효능과 클로렐라 섭취 시 몸에서 일어나는 변

    tomonews.kr

    2021.08.30 - [건강 정보] - 사과즙 사과주스 효능 성분 먹는법 활용 추천

     

    사과즙 사과주스 효능 성분 먹는법 활용 추천

    사과즙 사과주스 효능 성분 먹는법 활용 추천 등 알려드립니다! 새콤달콤한 맛과 향을 지닌 사과 '하루에 사과 한 개면 충분하다. 영국 속담에 '당신은 의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라는 말이 있듯

    tomonews.kr

     

    그러나 지사제는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설사를 강제로 멈추게 하기 위해 지사제를 사용하면 박테리아와 독소가 체내에 머물게 하여 질병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술, 기름진 음식, 유제품, 단 음식, 매운 음식,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 특히 장염이 있는 경우에는 절대 금해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장염에 걸렸다면 먼저 금식하고 물을 보충하고 밥을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위장염이 좋아지면 죽을 먹는다. 설사가 재발하면 이 순서로 반복하십시오. 장염을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손을 깨끗이 씻고 음식을 끓여 먹는 것입니다. 특히, 감염의 주요 원인은 손이므로 음식을 만진 전후, 화장실 사용 후, 아기를 만지기 전에는 비누로 손을 철저히 씻어야 합니다. 장염의 가장 흔한 원인은 바이러스와 손의 세균 오염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