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8. 31. 15:00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법 영양제 시작 나이

반응형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법 영양제 시작 나이 

여성 갱년기는 40~50대 이후 중년 여성에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 중 하나입니다. 갱년기는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배란이 멈추고 무월경이 1년 동안 지속되는 때를 말합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과 여성 갱년기 증상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갱년기의 대표적인 증상은 무엇인가요?

 

목차

     

    갱년기-폐경이행기-극복-방법

     

    갱년기 대표 증상

     

    ▶ 여성 갱년기와 남성 갱년기의 차이점은?

     

    여성 갱년기 증상

     

    여성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는 대부분의 중년 여성은 피로, 심계항진, 발한, 집중력 저하, 비뇨생식기 장애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신체적 변화와 함께 우울, 정서적 불안정 등 심리적 변화에 대한 불만도 있습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

     

    반면 남성 갱년기는 초기에 뚜렷한 특징을 보이지 않는다는 점에서 다르다.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남성 폐경은 우울증, 성욕 감소, 발기력 감소 및 키 감소로 이어집니다. 폐경기 동안 난소 기능이 저하됩니다.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철저하게 호르몬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호르몬 관리에 도움이 되는 식품에는 호박, 콩류, 석류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돕고 영양소를 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갱년기 여성의 40%가 구강건조증을 경험한다!

     

    한 연구에 따르면 폐경기를 겪은 중년 여성의 거의 절반이 구강 건조 또는 작열감을 경험했습니다. 입이 마르면 입이 건조해져 발음이 어려워지고 음식물의 씹는 기능이 저하됩니다. 혀, 입천장, 입술 점막에 주로 발생하는 구강건조증은 폐경 후 에스트로겐 감소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강건조증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물을 자주 마시고 레몬, 귤 등 침샘을 자극하는 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에 적신 손수건을 귀나 턱 아래에 대면 침샘이 있는 부위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법

     

    갱년기 자가진단은 다음 11가지 항목을 통해 가능합니다. 다음 항목 중 3가지 이상이 해당되면 여성갱년기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법>

     

    1. 저는 하루 종일 우울증에 시달린다. (여성 갱년기 우울증)

     

    2. 얼굴이나 목이 붉어지고 뜨거워진다. (폐경열)

     

    3. 가슴 통증과 함께 답답함을 호소합니다.

     

    4. 밤에 잠들기 어렵습니다. (갱년기 불면증)

     

    5. 가슴이 두근거리고 이유 없이 걱정됩니다.

     

    6. 성욕 감소.

     

    7. 쉽게 피로해지고 몸에 힘이 없습니다.

     

    8. 기억력이 떨어졌다.

     

    9. 두통, 이명 등의 증상을 경험했습니다.

     

    10. 기침을 하거나 뛰면 저절로 소변이 나옵니다.

     

    11. 1년 이상 무월경.

     

    ※ 정기적인 혈액검사(난소연령)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갱년기 영양제 및 의약품 소개

     

    요즘 갱년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필요한 의약품 To Remifemin (Remifemin Tablet), Prefemin (Prefemin Tablet)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요즘은 남녀 모두 40~50대 중년층을 위한 서서히 다가오는 갱년기... 어떻게 극복하시겠습니까? 운동을 하거나 식습관을 바꾸십니까?

     

    갱년기-치료제
    갱년기-치료제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실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약물로 초기 치료 대응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갱년기 치료에 사용되는 성분 '승마추출물'이 있는데, 승마 추출물은 미국이나 유럽에서 일반적입니다. 여성질환 원료로 사용 다년생 초본 식물입니다.

     

    2021.08.31 - [건강 정보] - 석류 석류즙 효능 부작용 제대로 먹는법 총 정리

     

    석류 석류즙 효능 부작용 제대로 먹는법 총 정리

    석류 석류즙 효능 부작용 제대로 먹는법 총 정리 여러분 석류 좋아하세요? 2006년 이준기의 미모가 석류를 좋아해서 '석류'는 광고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석류의 인기는 이때부터 시작

    tomonews.kr

    2021.08.30 - [건강 정보] - 비타민D 효능 부작용 추천 음식 결핍 증상 주의사항

     

    비타민D 효능 부작용 추천 음식 결핍 증상 주의사항

    비타민D 효능 부작용 추천 음식 결핍 증상 주의사항 뼈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비타민D 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네이처 액트 비타민 D 400mg x 30 네이처 액트 비타민 D 네이처 액트

    tomonews.kr

     

    갱년기 의약품 레미페민 및 프리페민

     

    과거에는 진통제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승마는 현대에 들어와 갱년기 건강에 좋다 갱년기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극찬을 받고 있는 원료입니다. 이 승마 추출물을 사용하여 만든 제품 레미페민(레미페민정)입니다. 유일한 승마인 40% 프로판올 용매에서 추출한 표준화 ICR 에이전트로서 현재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제품입니다.

     

    갱년기-치료-의약품-레미페민
    갱년기-치료-의약품-레미페민

     

    일반적으로 효과가 나타나기까지 2주 이상이 걸립니다. 3개월 이상 복용 시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해야 할 것 추천합니다. 다음으로 종근당에서 프리메인입니다. 월경전증후군으로 인해 두통, 복통, 우울증, 피로, 수면장애 등 신체적, 정신적 증상의 치료 및 개선을 위해;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입니다. 이상 남성 및 여성 갱년기 증상 원인 레미페민 프리페민 의약품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