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5. 15:00

생강차 만드는 법 효능 끓이는 법 다이어트 추천

반응형

생강차 만드는 법 효능 끓이는 법 다이어트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강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생강의 원산지는 인도이며, 인도에서는 생강이 '신의 선물'이라 불릴 정도로 매우 귀한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목차

     

    생강-위염-염증-효과-및-효능

     

    생강차 효능 한국에서는 김치를 담글 때 김치의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생강을 많이 사용하며, 독특한 맛과 향을 가지고 있어 각종 조미료와 소스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생강은 가루나 차, 최근에는 디저트로도 쓰이며 차세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생강-및-생강차
    생강-및-생강차

     

    요즘은 먹기 편하게 생강차를 끓여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바로 생강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생강차 효능

     

    1. 항암효과

     

    : 생강차에 함유된 진저롤 쇼가올 성분은 살균효과가 매우 우수하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여 균이 체내에 정착하지 않도록 하고 유해균을 제거하여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 대학의 연구원들은 실험을 통해 생강차의 진저롤 성분이 대장암 세포가 체내에서 증식하는 것을 방지한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 생강차의 Gingerol shogaol 성분은 감기와 기관지염을 유발하는 병원균에 대한 살균효과가 탁월하여 각종 세균성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 여러 연구에서 생강차를 규칙적으로 마시는 것이 감기와 독감 증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이 입증되었습니다.

     

    3. 소화 촉진

     

    : 생강차의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위점막을 자극하고 소화액의 분비와 위장운동을 촉진하여 식욕을 자극하고 소화를 촉진합니다. 특히 생강차는 소화관 내부의 평활근을 이완시키고 음식이 소화관을 통과하도록 도와줌으로써 변비나 위장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우울증 개선

     

    : 생강차의 효능이 우울증을 개선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생강차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우울증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5. 붓기 제거

     

    : 생강은 체내 수분량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생강차를 규칙적으로 마시면 수분을 유지하고 체내에 녹아 있는 각종 노폐물을 제거해 붓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얼굴이 붓는다면 생강차를 마시면 쉽게 붓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6. 당뇨병 예방

     

    : 생강차의 진저롤 성분은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치를 낮추어 당뇨병 개선 및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이란 테헤란 의과대학에서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생강차는 제2형 당뇨병 환자의 혈당 조절 및 당뇨병으로 인한 만성 합병증 관리에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7. 고혈압 예방

     

    : 생강차의 7번째 효능.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 쇼가올 성분은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여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전을 예방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생강의 칼륨 성분은 고혈압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나트륨의 배출을 도와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8. 생리통 예방

     

    : 생강차 효능으로 생리통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강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생리통을 예방하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어 여성에게 매우 좋습니다. 생강차는 생리통의 원인인 프로스타글란딘의 생성을 억제하여 생리통을 감소시킵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통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약물이나 진통제를 복용합니다.

     

    이러한 약물의 성분이 체내에 축적되면 건강에 좋지 않고 무엇보다 약물에 대한 내성이 생겨 효과가 미미해진다. 하지만 생강차를 섭취하면 항염증 진통제와 거의 유사한 진통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천연 진통제'라고도 불린다.

     

    9. 멀미 완화

     

    : 생강의 진저롤 성분이 소화기능을 향상시키고 중추신경계를 진정시켜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멀미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따라서 장기간 자동차로 여행하기 전이나 배나 비행기를 타기 전에 따뜻한 생강차를 마시면 나중에 발생할 수 있는 멀미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0. 뇌 기능 향상

     

    : 생강차를 꾸준히 마시면 치매나 알츠하이머와 같은 뇌질환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해서 얼마 전 방송에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 논문에 따르면 중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 생강이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반응 속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생강차 효능 지금까지 생강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 잔만 마셔도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

     

    생강-4가지
    생강-4가지

     

    생강차 만들기

    꿀생강차

     

    생강차 꿀 생강차 꿀생강차는 생강의 강한 향과 꿀이 섞여있어 맛도 좋고 간편합니다. 이 시도. 먼저 생강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씻은 생강은 껍질을 벗기고 깨끗한 물에 헹굽니다. 씻은 생강은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를 뺀 생강을 얇게 썬다.

     

    떡국 썰기에도 좋고 썰기에도 좋아요. 준비한 병에 얇게 썬 생강을 넣고 생강이 잠길 만큼 꿀을 붓고 뚜껑을 닫고 하루 정도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어 숙성시킨다. 숙성된 것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가느다란 체를 사용하여 추출물과 생강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병에 생강을 넣을 때 말린 대추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말린 생강 조각 야채와 과일은 신선해야 합니다. 그러나 신선한 야채와 과일은 쉽게 꺼내어 장기간 보관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과일과 채소를 오랫동안 보관하는 한 가지 방법은 건조하는 것입니다.

     

    말린생강

     

    말리면 수분의 80~90%가 빠져나가 맛과 향이 깊어지고 영양성분이 많아진다. 생강도 마찬가지입니다. 생강을 말려서 차잎처럼 즐겨 먹으면 생강 고유의 맛과 향과 영양의 장점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말린 생강을 한자로 '건강'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준비합니다.

     

    재료 준비

     

    재료 준비 먼저 생강을 깨끗이 씻어주세요. 씻은 생강은 껍질을 벗기고 깨끗한 물에 헹굽니다. 씻은 생강은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물기를 뺀 생강을 얇게 썬다. 떡국 썰기에도 좋고 썰기에도 좋아요. 얇게 썬 생강은 그대로 말리거나 한 번 찌고 말릴 수 있습니다.

     

    말리기

     

    건조 생강을 말리는 방법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햇볕에 말린 것, 다른 하나는 더치 오븐에서 구운 것, 마지막은 건조기로 말린 것입니다. 햇빛이 좋지 않거나 공기 중에 미세먼지가 많으면 더치오븐이나 프라이팬에 굽거나 건조기를 이용하세요.

     

    2021.09.04 - [건강 정보] - 유기농 아로니아즙 아로니아 원액 먹는방법 효능

     

    유기농 아로니아즙 아로니아 원액 먹는방법 효능

    유기농 아로니아즙 아로니아 원액 먹는방법 효능 오늘은 천의 열매라 불리는 아로니아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아로니아는 최근 방송에서 안토시아닌 함량이 매우 높은 과일로 알

    tomonews.kr

    2021.09.04 - [건강 정보] - 홍성돈 숙면베개 효능 효과 후기 소재 구매 구입처

     

    홍성돈 숙면베개 효능 효과 후기 소재 구매 구입처

    홍성돈 숙면베개 효능 효과 후기 소재 구매 구입처 요즘 날이 더워지면서 선풍기나 에어컨 없이는 숙면을 취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예전에는 침대에 누워서 약간의 거짓말로 10초 만에 잠

    tomonews.kr

     

    프라이팬을 사용할 때 주의할 점

     

    하나는 튀기기 전에 기름기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구울 때 뒤집어서 바삭해질 때까지 타지 않도록 합니다. 잠시 굽고 식힌 후 다시 굽는 방식으로 여러 번 굽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을 벗긴 생강을 식힌 후 밀폐용기에 담아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합니다.

     

    차 준비

     

    끓는 물에 말린 생강 조각 몇 조각을 넣고 우리처럼 녹차를 우려냅니다. 첨가되는 양은 생강 조각의 크기와 즐기는 차의 농도에 따라 다릅니다. 강한 맛이 싫다면 처음 끓인 물을 붓고 뜨거운 물을 다시 부어주세요. 양조하는 동안 레몬 조각을 띄우십시오. 레몬의 상큼한 맛과 향이 어우러져 풍미를 더해줍니다. 건강을 위한 차라면 설탕이나 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