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5. 17:00

꿀마늘 효능 만드는 법 먹는법 보관법 유통기한

반응형

꿀마늘 효능 만드는 법 먹는법 보관법 유통기한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 꿀마늘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꿀 마늘은 말 그대로 꿀에 마늘을 절여서 만든 달콤한 음식입니다. 꿀 마늘 꿀은 인간이 자연에서 얻은 최초의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동의보감에는 "꿀을 먹으면 장과 장을 편안하게 하고 각종 독소를 해독하며 ​​통증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마늘은 향이 좀 강한 것 빼고는 100가지 효능이 있어 '일해백리'라고도 불린다. 이렇게 많은 효능을 가진 두 가지 식품이 만나면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인체에 더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줍니다.

 

꿀 마늘 효능

1. 혈압 안정화

 

: 불안정한 혈압은 고혈압과 당뇨병, 심근경색증, 뇌졸중과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꿀과 마늘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혈압을 안정시키고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을 씹을 때마다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분비되어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몸의 혈류를 맑게 해줍니다.

 

2. 원활한 혈액순환

 

: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각종 질병을 유발하고 건강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꿀과 마늘을 섭취하면 혈전을 제거하고 혈관을 강화하여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심혈관 및 정맥류와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면역력 강화

 

: 오늘날 우리는 각종 공해와 미세먼지 증가로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식품의 섭취를 통한 면역력 강화가 필요하며 이때 좋은 식품은 꿀마늘입니다. 꿀마늘은 항균, 항진균 성분이 풍부하여 신체의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고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플로리아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하루 2.56g의 마늘가루를 섭취한 사람에게서 면역기능을 조절하는 세포가 활성화됐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또한 감기와 같은 경미한 질병의 발생 비율이 크게 감소했다고 합니다.

 

꿀마늘
꿀마늘

 

꿀 마늘의 효과 꿀 마늘 먹는 방법

 

4. 당뇨병 예방

 

식이요법은 당뇨병 관리에 있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치료입니다. 마늘은 고혈당을 낮추고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체내에서 비타민 B6와 결합하여 췌장 세포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이때 인슐린 분비가 촉진되어 포도당 사용이 증가하며 알라신이 비타민 B1과 결합하여 일반 비타민 B1에 비해 포도당 사용빈도가 높아집니다. 

 

5. 노화 방지

 

: 꿀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면 중금속이 몸 밖으로 배출될 수 있어 몸의 노화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방송에 출연한 70대 노부부를 본 적 있나요? 꿀마늘 1일 3회, 3회 섭취하여 신체나이를 측정한 결과 내 또래 평균 신체연령보다 10년 이상 젊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분명히, 둘 다 한동안 피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꿀 마늘은 노화 방지 및 피부 관리에 필수적입니다.

 

6. 염증 완화

 

: 공부와 업무로 인한 각종 스트레스와 피로는 몸에 염증을 일으키며, 악화되면 만성질환으로까지 발전할 수 있습니다. 꿀 마늘을 섭취하면 염증을 완화하고 천연 진통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관절염, 피부염 등의 증상이 잦은 분들에게 꿀마늘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7. 항암효과

 

: 꿀마늘은 항암효과가 강한 식품입니다. 다양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꿀 마늘은 암세포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꿀에 함유된 '프로폴리스'는 수천 년 동안 민속학에서 많은 질병의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프로폴리스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암을 비롯한 각종 염증의 발생을 조기에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 마늘 먹는 방법

꿀마늘 먹는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꿀마늘은 1일 3회, 매 끼 3회(3x3=9일)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꿀마늘은 익혀서 조리한 마늘에 보관하기 때문에 부작용은 없으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몸에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섭취 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좋은 마늘! 생으로 먹기 부담스럽지만 꿀마늘로 만들면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꿀마늘 만드는 법, 꿀마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깐마늘
깐마늘

 

꿀마늘 '재료손질' 방법

 

1. 마늘 손질하기

 

마늘 껍질 벗겨내고, 꼭지의 지저분한 부분을 잘라냅니다 마늘을 깨끗이 씻어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합니다 꿀마늘 만드는 법 보관법 꿀마늘 만드는 법 '생마늘 or 찐 마늘' 꿀마늘 만들 때 마늘은 생으로 사용해도 되고, 찜기에 쪄서 사용해도 됩니다 생으로 만들면 마늘의 유효성분을 많이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숙성 전에는 맵고 자극적이라 먹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마늘을 쪄서 사용하면 먹기 편하지만 보관 기간이 짧아진다는 단점과, 마늘을 생으로 먹을 때보다는 유효성분이 줄어듭니다. 이런 점을 고려해서 마늘은 취향에 따라 생으로 사용하거나 쪄서 준비합니다. 생마늘로 꿀마늘 만들기

 

1) 생마늘+꿀

 

(마늘 생으로 꿀마늘 만드는 법) *생마늘-마늘향이 오래감 생마늘을 꿀에 재어 1년 정도 숙성하면 좋습니다 (생마늘로 꿀마늘 만드는 법) 생마늘로 먹으면 유효성분을 가장 많이 먹게 되겠지만, 위에 부담이 가는 부작용도 있고, 매워 먹기가 쉽지 않습니다. 꿀마늘로 만들어 숙성시키면 좀 더 편안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생마늘을 통으로 넣거나 갈아서 넣으면 됩니다. 보관기간은 생마늘을 통으로 넣을 경우가 가장 길고> 갈아서 넣으면 짧아집니다. 생마늘 갈아서 넣기 : 믹서기로 마늘을 갈아서 넣으면 숙성이 좀더 빨리 됩니다. 꿀마늘 만드는 법 보관법 마늘 쪄서 꿀마늘 만들기

 

2) 찐 마늘+꿀

 

(마늘을 찜기에 쪄서 꿀마늘 만드는 법) 찐 마늘 통으로 넣어도 되고, 찐마늘 으깨서 넣어도 됩니다. (보관기간 냉장고 1달 권장) 찜기에 넣고 10분 정도 쪄주기 (약간 덜 익은 정도) 15분 정도 쪄주면 좀 더 부드럽게 익음 *마늘은 찜기에 넓게 펴주는 게 좋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찔 때는 중간중간 마늘을 위아래로 섞어주기 찐 마늘은 물기를 말린 후 식혀서 꿀과 섞어야 합니다

 

마늘장
마늘장

 

3. 찐 마늘 그대로 사용 하거나 어깨기

 

4. 마늘 + 꿀 = 3 : 1 비율

 

5. 꿀마늘 넣을 유리병 열탕 소독한 후 사용하기

 

6. 마늘을 유리병에 채운 후 꿀 붓기 * 마늘에서 물이 나오므로 유리병은 9할 정도 채웁니다 * 마늘 : 꿀 =3 : 1 비율로 섞어주면 됩니다.

 

2021.09.04 - [건강 정보] - 체중감량 보충제 추천 : 카테슬림 효능 후기 부작용

 

체중감량 보충제 추천 : 카테슬림 효능 후기 부작용

체중감량 보충제 추천 : 카테슬림 효능 후기 부작용 늘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먹지만 바쁜 일상으로 인해 쉽지가 않네요! 그래서 항상 다이어트 보조제를 도움을 받다가 이번에는 친구의

tomonews.kr

2021.09.01 - [건강 정보] - 에버콜라겐 부작용 효능 성분 인앤업 실제 후기

 

에버콜라겐 부작용 효능 성분 인앤업 실제 후기

에버콜라겐 부작용 효능 성분 인앤업 실제 후기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에버콜라겐 인앤업플러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피부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나이가 들수록 주

tomonews.kr

 

꿀마늘 보관법

 

7. 3일 정도 실온(20~26도)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보관하기. (더운 여름에는 바로 냉장고에 넣기) 꿀마늘 숙성기간은 1~2주! 냉장고에서 1~2주 정도 숙성한 후 먹으면 됩니다. 숙성기간 동안 마늘에서 물이 많이 나오므로 꿀마늘은 냉장 보관하는 게 좋습니다.

 

이상 꿀마늘 만드는 법, 꿀마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금까지 꿀마늘의 7가지 효능과 꿀마늘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꿀 마늘을 꾸준히 섭취하면 신체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꿀마늘 효능 포스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