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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차 효과 효능 부작용 보관법 + 아이허브 AWX1151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는 보이차의 효능과 보이차 끓이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푸'차는 고대부터 중국 황실에서 즐겨 왔습니다. 보이차 효과 보이차에는 기름진 음식의 지방을 분해하는 리파아제 효소를 활성화시키는 '갈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목차

     

    물처럼-마시면-안되는-차-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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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이차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실험군이 보이차를 약 12주간 섭취한 결과 내장지방이 8% 이상 감소하고 체중도 약 1kg 감소했습니다. 중간에 중단해도 한 달 정도 체질량지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청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보이차 성분 효능

     

    1. 다이어트

     

    : 보이차의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는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보이차는 갈산을 함유하고 있어 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2. 불면증 개선

     

    : 보이차에는 풍부한 탄닌과 GABA 성분이 함유되어 불면증에 도움을 줍니다. 이 성분들은 뇌에서 멜라토닌의 분비를 촉진하고 신경을 안정시켜 자연스럽게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주어 숙면을 취할 수 있게 해 줍니다.

     

    3. 숙취해소

     

    : 보이차의 숙취해소 효과가 매우 유명하여 많은 직장인들이 저녁식사 때 부아 차를 숙취해소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보이차는 몸이 알코올을 분해하고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숙취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고 이뇨작용을 도와 용해된 알코올을 체내에서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4.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

     

    : 보이차는 혈관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류를 개선합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동맥경화, 고지혈증 등 각종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항암효과

     

    : 보이차에는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대표적인 항산화제로 체내에서 암세포가 형성되거나 증식하는 것을 막아 각종 암세포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푸에르 차를 끓이는 방법 Pu'er Tea 만드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주전자, 물 1.5L, 청차(5-6g), 컵을 준비합니다. 차 준비 여기서 '세척'이란 차의 불순물과 카페인을 제거하고 찻잎을 느슨하게 하여 차의 풍미를 깊게 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위의 과정에서 15~20분 기다리라고 했는데 시간이 없으면 물을 100도까지 끓이다가 서서히 불을 줄이고 찻잎을 넣고 5분 정도 끓여서 약간의 국물이 나오도록 맛을 끓입니다.

     

     

    푸에르 차 부작용

     

    - 푸에르 차 부작용 보이차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과량 섭취 시 현기증을 느끼고 심장 박동이 빨라질 수 있으니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리하자면 보이차의 효과를 요약해보자.

     

    보이차 효과

     

    - 항암효과

    - 항산화 효과

    - 다이어트

    - 혈관 건강 개선

    - 충치 예방

    - 당뇨병 개선

    - 해독

    - 항염 작용

    - 구강건조 예방

    - 장내 세균 정상화

    - 혈액 순환

    - 피로 해소

    - 숙취해소

    - 손과 발의

     

    보이차를 선택하는 방법, 고르는 법

     

    색이 진하고 진할수록 양조 색이 맑을수록 좋은 차입니다. 발효가 가능하기 때문에 풍미와 맛이 더해져 오랫동안 발효시킨 차를 더욱 비싸게 만든다. 좋은 보이차를 선택하는 것은 다른 건강식품보다 훨씬 어려운 것 같습니다. [유기농] 보이차의 가치를 결정짓는 것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은 대량 생산을 위해 살충제와 화학 비료를 사용합니다. 화학비료와 농약의 잔류물을 계속 섭취하면 불임, ADHD, 파킨슨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유기농으로 키웠는지 확인해주세요.

     

    보이차-컵에-따르는-모습
    보이차-컵에-따르는-모습

     

    보이차 [제조 방법]

     

    발효 과정이 길수록 값이 높아집니다. 습기와 곰팡이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발효를 촉진시키기 위해서는 강제 숙성된 발효 기술이 아님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이차 [보관 방법]

     

    시간의 질은 시간만큼 중요합니다. 맛과 가격은 보관 장소와 방법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일부 제품은 비만을 피할 수 있는 창고에 보관하고, 차는 적절하게 숙성된 창고에 보관합니다.

     

    보이차 재료

     

    ▶ 재료를 꼼꼼히 살펴보는 보다의 PICK * 나우 미차, 보이차 : - 발효 숙성 차, 100% 유기농 잎 - USDA 유기농 인증, QAI 유기농 인증 - 전통적인 방식으로 압착, 건조 및 발효 Numi Tea, 유기농 차, Pu'er 차, 숙성 청크 Pu'er 차, 2.2 oz(63 g)

     - 발효 숙성 차, 100% 유기농 잎 - 원산지: 중국 윈난 성(보이차 발상지) - USDA 유기농 인증, QAI 유기농 인증 Tao of Tea, 유기농 압축 푸에르 차, 푸에르 투 오차, 85g(3.0oz)

     

    보이차
    보이차

     

    보이차 마시는 방법 순서

     

    ● 둘째, 물을 마신다(세차) - 뜨거운 물에 30초간 담그고 물은 버립니다. - 10분 더 물을 마신다. - 카페인 감소 효과

     

    ● 생강과 함께 복용하면 위 보호

     

    ● 카페인이 있으므로 낮에 드십시오. 1일 권장량은 1리터 미만입니다.

     

    ● 분말로 섭취 시 2~3g

     

    ● 공복에 술을 마시지 마십시오(일시적인 혈압 상승)

     

    ● 보이차 다이어트 - 끓는 물(100도 이상)에 찻잎 2~3g을 1분간 우려냅니다. - 불순물과 카페인이 많은 첫 번째 컵은 버리십시오. - 2~10잔 사이에 섭취 - 식후 30분 후에 마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 갈산 추출물 또는 고농축 분말로 섭취 시

     

    보이차-끊이는-순서
    보이차-끊이는-순서

     

    효과적으로 보이차를 보관하는 방법

     

    ● 유통기한 없이 장기보관 가능

     

    ● 직사광선 및 다습을 피하세요.

     

    ● 다른 차 또는 음식과 함께 사용하지 마세요(흡취) 푸에르 차 부작용 유일한 단점은 알칼로이드의 일종인 카페인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카페인의 주요 부작용으로는 두통, 심박수 증가, 신경과민, 떨림, 경련, 수면 장애 등이 있습니다. 10대와 임산부는 카페인 섭취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보이차-원료-재료
    보이차-원료-재료

     

    단기간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너무 많이 먹으면 위장에 무리한 스트레스를 주어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권장량 이상 섭취하지 마세요. Pu'er 차에는 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철분제나 칼슘제를 복용할 경우 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세요.

     

    이 경우 보이차의 주성분만을 추출하여 보충제로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할아버지가 찻잎을 따서 손주들에게 마신다는 말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맛과 향이 깊어지고 가치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지방 흡수 억제 효과는 보이차의 '갈산' 성분 덕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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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녹차, 우롱차, 홍차에도 갈산이 함유되어 있지만 보이차에 비할 바는 아니다. 녹차보다 14배 더 강하다고 합니다. iHerb 사이트에서 유기농 보이차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한국보다 30~70%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매 즉시 5% 할인이 진행되며, 10%가 자동으로 적립되어 총 15% 할인됩니다.

     

    더 많은 제품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해주세요. 또한 과도한 음주는 불면증, 설사, 복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하루에 적당량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보이차의 효능과 보이차 끓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하루에 한 잔씩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 포스팅 잘 읽으시고 건강하게 드시길 바라며, 마무리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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