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1. 09:00

열매마 효능 부작용 재배법 먹는법 먹는방법

반응형

열매마 효능 부작용 재배법 먹는법 먹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열매마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일의 효과 딸기라고 들어보셨나요? 과일 대마는 말 그대로 대마의 줄기에서 자랍니다. 대마의 줄기를 보면 완두콩 크기의 대마 열매입니다. 마영자가 열려있습니다. 이 과일 대마는 감자 크기입니다.

 

목차

     

    열매마-효능-먹는-방법

     

    그럼 이 신비한 과일 이제부터 열매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열매마 효능>

     

    1. 소화 기능 향상

     

    : 포피는 끈적끈적한 슬라임 뮤신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위 점막을 보호하고, 소화촉진 효과가 있는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당뇨병 개선

     

    : 대마에 풍부하게 함유 디아스타제를 포도당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인슐린 분비를 자극 결과적으로 당뇨병 증상을 완화/개선합니다.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

     

    : 대마에는 다량의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또한 혈관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합니다.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동맥경화 또는 고혈압과 같은 혈관관 아픈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4. 변비 예방

     

    : 열매마에 함유된 풍부한 식이섬유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 장내 환경을 깨끗하게 변비 예방 및 개선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이 식이섬유는 유해한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방전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5. 고혈압 예방

     

    : 대마에 함유된 칼륨 체내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에 도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도움이 됩니다. 소금은 고혈압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열매마를 먹으면 염분 농도를 낮출 수 있고, 혈액순환 개선으로 고혈압 예방 많은 도움이 됩니다.

     

     

    열매마 (하늘마) 먹는 방법

     

    하늘마는 땅을 파지 않고 먹기 때문에 씻지 않고도 먹을 수 있습니다. 생말은 씻어서 껍질을 벗기기 때문에 피부 속 영양분을 섭취하기 어려운 반면, 하늘마는 피부 속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생으로 먹을 때는 우유나 요구르트를 넣어 갈아서 사과와 꿀과 함께 먹거나, 대마를 껍질을 벗기고 작게 썰어 소금에 절인 참기름이나 꿀에 찍어 먹는다.

     

    요리하고 먹다 하늘마는 익혀서 먹으면 감자와 비슷한 맛이 난다. 갈아서 밀가루에 비벼서 칼국수나 수제비로 먹거나, 대마를 곱게 갈아서 판김으로 먹으면 쫄깃한 식감의 판김이 됩니다. 한입 크기로 잘라서 구워서 그대로 먹거나 야채와 함께 샐러드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열매마-음식
    열매마-음식

     

    말려서 먹다 하늘양고추냉이는 말려서 차로 마실 수 있습니다. 먹기 위해 튀긴 하늘 양 고추 냉이 칩으로 먹거나 감자 칩과 같이 얇게 썰어 튀긴 것이 맛있습니다. '천마'(베리호스) 하늘 대마 (베리 대마) 부작용 하늘마는 노랗고 갈색은 일반 말보다 빠르다. 특별한 부작용은 없으나 과량 섭취시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1일 100g 이하 섭취를 권장합니다.

     

    또한 뮤신은 체질에 따라 피부에 닿으면 가려움증 등의 알레르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열매마-종류
    열매마-종류

     

    하늘마(과일마) 수확 및 보관방법 

     

    하늘양고추냉이는 열대작물이기 때문에 더위에 약하고 추위에 약하므로 냉장보관하시면 안됩니다. 그늘진 곳이나 약간 서늘한 곳에 실온에 보관해야 합니다. 겨울에는 신문지로 싸서 얼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천마'(베리호스) 하늘 대마 (과일 대마) 재배 방법 하늘마(과일삼)는 묘목을 바로 심는 것보다 서리가 내리는 5월 초순에 싹이 튼 묘목을 심으면 생육기간이 길고 수확량이 많습니다.

     

    덩굴 작물이기 때문에 집 기둥을 세워 터널을 만들고 호박 그물로 덮어 과일처럼 하늘에 매달려 자랄 수 있습니다. 하늘고추냉이의 무성한 잎이 겹치지 않도록 능선은 넓고 심는 간격은 70cm 이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열대작물이라 햇빛이 많이 필요합니다.

     

    줄기가 허리 높이 정도 자라면 줄기를 잘라 옆으로 끌어당긴다. 열매를 맺는 시점부터 추가 비료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늘마의 원줄기는 6m 이상 자라므로 터널을 최대한 길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뿌리는 3월에, 묘목은 5월에 파종하여 7월에서 10월(서리가 내리기 전)에 여러 번 수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서리 피해를 피하기 위해 서리가 내리기 전에 수확을 끝내야 합니다. 수확 후에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2021.08.31 - [건강 정보] - 타르트 체리 효능 부작용 분말 주스 원액 복용법

     

    타르트 체리 효능 부작용 분말 주스 원액 복용법

    타르트 체리 효능 부작용 분말 주스 원액 복용법 타르트 체리의 장점 타르트 체리 주스가 몸에 좋은가요? 오레곤 보건 과학 대학(Oregon University of Health and Sciences)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타

    tomonews.kr

    2021.08.31 - [건강 정보] - 위장염에 좋은 음식, 빨리 낫는 방법, 원인 및 증상

     

    위장염에 좋은 음식, 빨리 낫는 방법, 원인 및 증상

    위장염에 좋은 음식, 빨리 낫는 방법, 원인 및 증상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차가운 음식을 많이 찾고 있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위장염을 조심해야 합니다! 먼저, 위장염이라는 질병에 대

    tomonews.kr

     

    '천마'(베리호스) 열매마, 하늘마 원산지

     

    아프리카로 추정되며 주로 중국,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열대 및 온대지역에서 재배됩니다. 국내에서는 3~4년 정도 재배한 신품종입니다. 잎과 줄기는 한국에서 자생하는 참마와 거의 비슷하다. 줄기와 잎은 마보다 과일 대마의 경우 약간 더 넓고 큽니다. 열대작물이라 더위에 약하고 추위에 약하지만 서리가 내리기 전에 여러 번 수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재배 과정에서 잡초와 해충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농약이 필요하지 않아 친환경적으로 재배할 수 있는 작물입니다. 하늘마(과일마)는 일반 대마보다 수확량이 많고 서서 수확하기 때문에 노동력이 덜 든다. 특히 잡초와 병해충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농약이 필요 없을 정도로 안전하게 자라고 농민들의 새로운 수입원으로 떠오를지 귀추가 주목되는 종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