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1. 07:00

계피 시나몬 효능 부작용 계피차 시나몬롤 만드는 법

반응형

계피 시나몬 효능 부작용 계피차 시나몬롤 만드는 법

오늘은 계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정향과 후추를 곁들인 계피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꼽힌다. 말린 계수나무 껍질 9월에서 12월은 계피 제철입니다. 매운맛, 단맛, 쓴맛의 조화 독특한 맛이 저는 음식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시나몬의 효능을 하나씩 알아보자!

 

목차

     

    계피-구별-방법

     

    <계피의 효능>

     

    1. 혈액순환 촉진

     

    : 계피는 몸에 열을 발생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관을 확장시킵니다.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몸은 손발이 차가워지기 쉽습니다. 추우면 먹어라 아주 잘 작동합니다. 계피에는 아라키돈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관 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2. 소화 기능 향상

     

    : 계피에 함유된 신남 알데하이드, 리날톨, 유제 놀 위를 튼튼하게 하는 등의 성분 위점막을 자극하여 위액분비를 촉진 소화를 돕습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식후 소화불량 증상이 있으신 분 계피차를 마시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위염과 위궤양 예방에도 좋습니다.

     

    3. 노화 방지

     

    : 일본 연구원에 따르면 계피를 섭취하면 콜라겐이 증가합니다. 생합성이 촉진된다는 것 연구 결과가 있었습니다. 콜라겐은 나이가 들면서 감소 피부에 부족한 영양을 채워줍니다. 게다가 , 실제로 일부 국가에서는 피부 트러블 완화를 위해 여드름 증상을 완화하는 꿀과 계피 혼합 마스크 판매합니다.

     

    4. 갱년기 증상 완화

     

    : 앞서 말했듯이 계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그 결과 여성의 생리불순이 생리통 등의 증상을 개선합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계피를 먹으면 남성 호르몬을 자극합니다. 몸이 차가울 때 효과가 있습니다.

     

    5. 당뇨병 예방

     

    : 계피는 천연인슐린이라 불리기에 충분하다 혈당 조절을 위한 계피 추출물 영양성분으로 유명한 식품입니다. 특히 계피는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합니다. 폴리페놀 함유 세포, 인슐린의 에너지 생성을 돕습니다. 분비를 촉진하고 당뇨병 예방 및 개선에 좋습니다.

     

    계피-가루
    계피-가루

     

    ▶ 계피의 부작용

     

    계피는 혈액 응고를 방해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출혈이 있거나, 혈액 응고가 좋지 않거나, 수술을 계획 중인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량의 계피를 섭취하면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장 질환이 있는 사람은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유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계피를 양조하여 피부에 그물을 씌워 벌레를 쫓는 경우도 있습니다. 계피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맛있는 계피 먹기 - 계피차, 계피 커피

     

    시나몬 쉽게 먹는 법 알려드릴게요^^ 아실 거예요^^ 우유 거품이 가득한 카푸치노는 계핏가루를 넣으면 풍미가 더해진다. 집에서 잘하는 레시피예요.. 계피 머들러가 있어요. 커피믹스를 저을 때 시나몬 머들러로 저어주세요~ 계피향이 나고 맛있는 커피가 나옵니다.

     

    간단한 믹스커피도 더 맛있는 커피로 탄생합니다^^ 사과잼 만들 때 계피를 넣어보세요! 더 맛있는 계피 사과 잼이 되었습니다. 애플파이를 만들 때 사용하는 조림 사과에도 계피를 넣으면 더 맛있습니다. 그리고 ~ 베이킹 초심자는 꼭 해봐야 할 것

     

    계피-계피차
    계피-계피차

     

    시나몬롤 만드는 법

     

    빵 식빵 반죽을 반죽한 후 계핏가루와 흑설탕을 골고루 펴 바르고 건포도를 약간 뿌리고 돌돌 말아준다. 일정한 간격으로 잘라서 구우면 맛있는 ~계피 빵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요즘에 먹기 좋은 시나몬 생강차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계피 생강차 몸을 따뜻하게 하고 면역력을 향상하며 힘을 줍니다. 보정이랑 비슷한가요?

     

    2021.08.31 - [건강 정보] - 블랙 사파이어 포도 가지 포도 효능 부작용 씻는 법

     

    블랙사파이어 포도 가지포도 효능 부작용 씻는법

    블랙사파이어 포도 가지포도 효능 부작용 씻는법 요즘 정말 핫한 과일입니다. 블랙 사파이어 포도라고 들어보셨나요? 블랙 사파이어 포도는 씨가 없습니다. 평소에 먹기에 아주 편하다고 합

    tomonews.kr

    2021.08.31 - [건강 정보] - 홍삼 효능 6가지, 부작용 안 맞는 체질 완벽 정리

     

    홍삼 효능 6가지, 부작용 안맞는 체질 완벽정리

    홍삼 효능 6가지, 부작용 안맞는 체질 완벽정리 홍삼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다. 건강기능식품의 하나로 수삼을 6년 동안 껍질을 벗긴 제품입니다. 증기로 찐 후 건조 및 숙성 적갈색 또는 황

    tomonews.kr

     

    ▶계피차 만드는 법

     

    물 2L에 계피 50g, 생강 50g을 넣고 끓인다. 끓어오르면 불을 낮추고 45분간 끓인다. 계피 색이 나옵니다. 생강의 쓴맛이 싫다면 계피와 생강을 따로 끓여서 섞어도 좋습니다. 생강은 한 번 데친 다음 그물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 기호에 따라 꿀이나 레몬즙을 넣어 드시면 됩니다.

     

    계피 생강차가 나왔어요^^ 달달해서 꿀 없이도 먹을 수 있어요. 오늘 계피의 효능과 부작용, 계피 먹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추운 겨울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계피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