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8. 15:00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고르는법 총정리

반응형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고르는법 총정리

건강 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 균형 잡힌 식단 유지가 필수입니다. 그 중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은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정도로 건강의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 오늘은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이른바 '빨간무'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목차

     

    돈-되는-작물-비트-모종-비료-재배법

     

    비트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고 아삭한 식감 때문에 샐러드와 다른 요리에 자주 사용됩니다. 그렇다면 비트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비트의 효능을 하나씩 살펴보자!

     

    비트 효능

     

    1. 고혈압 예방

     

    비트의 질산염은 혈액에서 질산염으로 변환되어 혈관을 확장하고 이완시켜 혈압 조절에 탁월합니다. 비트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 내 혈액이 굳어서 생기는 작은 혈전인 혈전의 축적을 억제하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 피험자들이 매일 약 250ml의 비트 주스를 마셨을 때 수축기 혈압과 이완기 혈압이 낮아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비트는 면역 체계, 건강한 뼈, 치아 등에 필요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비트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트에는 철, 마그네슘, 망간, 나트륨, 아연, 구리, 셀레늄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특히 베타인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 몸에 좋은 비트 주스

     

    3. 간 건강에 도움

     

    잘못된 식습관이나 과도한 음주는 알코올성 또는 비알코올성 지방간 축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때 비트를 먹으면 좋다. 비트에 함유된 수용성 항산화제인 베타인은 간에 축적되는 경향이 있는 지방 축적을 예방하거나 감소시킵니다. 또한 비트를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독소로부터 간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이며, 비트에 들어 있는 식물성 영양성분이라는 성분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다이어트 효과

     

    비트는 칼로리가 낮고 지방이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합합니다. 비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소량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와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다.

     

    5. 항암효과

     

    오늘 아침 '와칸다 포에버'로 유명한 블랙팬서 배우 채드윅 보스먼이 특히 한국인들에게 가장 위협적인 질병 중 하나인 대장암으로 사망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비트는 암에 아주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비트에는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베타인이 함유되어 있어 폐암, 췌장암, 대장암 등 다양한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당뇨병 예방

     

    비트에 함유된 베타인은 혈관 전체에 퍼지는 독소를 찾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혈당을 낮추어 당뇨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7. 소화 기능 향상

     

    비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환경을 깨끗하게 개선하고 배변활동을 활성화시켜 변비 해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트의 식이섬유는 소화기 계통을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여 소화불량 등 다양한 위장장애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작물-비트
    작물-비트

     

    사탕무 먹는 방법 및 제품 선택 방법

     

    비트는 피클, 피클, 샐러드 등으로 먹는 경우가 많지만 비트의 효능을 효과적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꾸준히 섭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건강기능식품 기업에서는 비트주스, 비트차, 비트주스 등 다양한 형태의 비트를 제조하여 유통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 가지 유의할 점은 비트즙을 고를 때 비트즙에 함유된 영양소가 열에 매우 약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무엇을 확인해야 합니까? 비트를 뜨거운 물에 넣고 끓이는 '열수추출' 방법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열에 약한 비트의 영양성분이 다량으로 파괴되어 비트의 효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2002년 열처리에 의한 지용성 비타민의 파괴율을 분석한 결과, 연구팀은 약 121°C의 물에서 15분간 고압으로 가열하면 비타민 A의 파괴율이 52%에 이른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비트 주스를 고를 때는 '저온 추출' 방식으로 제조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핫한 비트 주스 저온추출은 생비트를 50℃ 이하의 저온에서 처리하므로 뜨거운 물에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으며, 중온에서 소실되는 각종 효소와 조효소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어도 몸에 흡수되지 않으면 효과가 없습니다. 비트의 소화 흡수율을 높이려면 발효 비트 주스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발효 과정에서 단단한 세포벽이 무너지고 그 안에 갇힌 영양소가 위산과 소화액에서 쉽게 분해될 수 있는 형태로 전환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내용을 요약하자면, 비트 주스와 비트 주스 제형의 경우 제조 방법에 따라 효과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

     

     

    좋은 비트 고르는 법과 보관 법

     

    좋은 비트 고르기 우리나라에서도 재배하기에 신선한 것을 구하는 것은 쉽습니다. 뿌리가 너무 크지 않은 것으로, 단단하고 색이 짙은 것을 고르세요. 흠이 있거나 껍질이 거친 것은 피하세요. 잎이 신선하고 푸른 것이 좋습니다. 가능한 한 유기농으로 재배한 것이 좋겠지요. 근처에 농장이 있다면 어떻게 재배하는지 알 수 있고, 또 그곳에서 사는 것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 될 것입니다.

     

    비트 보관하는 법

     

    뿌리는 씻지 말고 보관하세요. 비닐 팩에 넣어 가능한 한 공기를 빼고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3주 정도는 선도가 유지될 것입니다. 잎도 씻지 말고 보관하세요. 역시 비닐 팩에 넣어 가능한 한 공기를 빼내고 냉장고에 넣으세요. 이렇게 하면 4일 정도는 선도가 유지된답니다. 비트 먹는 법 비트주스 비트는 요리할 때 오랜 시간 열에 노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베타린 성분은 비교적 열에 강하지만, 시간을 달리하며 측정한 영양소 손실 연구 결과는 찌는 것 (스티밍)은 15분 이내를 권합니다.

     

    조리 시간이 그 이상이면 베타린 역시 손실이 크답니다. 한 시간 동안 푹 삶으라는 글들이 더러 보이는데, 참고하세요. 요리는 매우 다양합니다. 신선한 뿌리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그린 샐러드에 넣어도 좋고, 식초에 담가 피클로 만들어도 좋고, 찌거나 채소 수프에 넣어도 좋습니다.

     

    비트 잎

     

    잎 역시 좋은 식재료입니다. 시금치도 같은 명아줏과에 속한 채소입니다. 여린 잎을 시금치와 함께 그린 샐러드에 넣어도 좋고, ‘근대’ 요리처럼 나물로 무쳐도 좋습니다. 주스도 좋습니다. 잎과 뿌리 모두 주스로 만들어 보세요. 건강 음료 그대로입니다.

     

    비트-주스
    비트-주스

     

    비트주스 만들기

     

    재료:

     

    사과 반쪽, 비트뿌리 1개, 셀러리 2~3줄기 재료 모두 주서기에 넣고 천천히 갈으세요. 바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지중해식 샐러드

     

    재료

     

    : 지름 7cm 정도 비트뿌리 세개, 다진 마늘 약간 또는 잘게 자른 마늘 1개, 레몬 주스 2작은술, 발사믹식초 1큰술, 엑스트라버진올리브유 3큰술, 후추와 소금 약간 스팀기에 5cm 정도 물을 넣고 센 불로 끓입니다. 물이 끓는 동안 흐르는 찬물에 비트를 씻어 4등분 합니다. 껍질은 벗기지 마세요. 비트를 넣고 15분간 찌세요. 포크가 잘 들어가면 다 익은 것입니다. 마늘을 올리고 스며들도록 5분간 두세요. 껍질을 벗기세요. 페이퍼 타올로 살살 문지르면 됩니다. 서빙 그릇으로 옮기고 뜨거울 때 남은 양념을 넣고 버무리세요.

     

    2021.09.07 - [건강 정보] -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 종류 가격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 종류 가격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 종류 가격 다들 장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오늘은 장 건강 관리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tomonews.kr

    2021.09.06 - [건강 정보] - 노니 효능 부작용 노니주스 다이어트 먹는방법

     

    노니 효능 부작용 노니주스 다이어트 먹는방법

    노니 효능 부작용 노니주스 다이어트 먹는방법 오늘은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드시고 계신가요? 노니는 최근 전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

    tomonews.kr

     

    더 많은 요리법

     

    맛 좋고 건강에도 좋은

     

    비트 주스 비트 껍질 차 레시피

     

    부작용 및 주의사항

     

    비트는 대체적으로 안전한 채소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본인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옥살산염이 들어 있어서 신장이나 담낭에 문제 있다면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섭취 후 많은 이들이 소변 색이 붉어졌다는 호소를 합니다.

     

    이 자체는 문제 없지만, 이런 현상은 철분 대사에 문제가 있는 이들에게서 더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평소 빈혈 증상이 있다면 철분 대사에 문제가 있는지 검사해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압약을 먹고 있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외에도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약을 먹고 있거나, 특별한 상황이 있다면 의사의 지시를 따르세요. 이것은 일반적인 정보이지 의료적 정보가 아니니까요. 그리고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더욱 건강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