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8. 03:00

새싹 보리 다이어트 분말 효능 부작용 주스 먹는법

반응형

새싹 보리 다이어트 분말 효능 부작용 주스 먹는법

새싹 보리 가루 발아 보리 가루 먹는 방법 오늘은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새싹보리분말'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홈쇼핑을 가거나 건강 프로그램을 켜보면 싹이 튼 보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메신저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싹이 튼 보리는 어떤 음식일까요?

 

목차

     

    혈액-속-지방-염증-제거해준-새싹보리

     

    싹이 튼 보리란?

     

    새싹보리는 보리싹이 난 후 약 1주일 후에 자라는 어린 잎을 말합니다. 새싹보리는 식이섬유,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매우 낮습니다. 현대인에게 아주 적합한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아보리분말의 효능 성인병 예방에 좋고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지면서 발아보리즙, 발아보리즙, 발아보리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발아보리가루의 효능을 먼저 살펴볼까요?

     

    발아보리분말의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최근 발아보리가루가 인기를 얻은 것은 발아보리가 비만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일 것입니다. 새싹보리에는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중성지방 생성을 억제하고 지방분해를 원활하게 하여 성인병 예방 및 대장지방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농촌진흥청과 이화여자대학교 목동병원 공동연구팀에 따르면 발아보리분말 추출물을 8주간 투여했을 때 콜레스테롤 수치가 10.8%,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도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이 약 17%, 혈당 수치가 10% 감소했습니다. 들었다고 한다 또한, 정상 성인 남성 62명에게 발아보리가루를 16주 동안 투여했을 때 폴리코사놀이 지방을 분해하여 대상체의 체중이 약 8.4% 감소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2. 심혈관 질환 예방

     

    발아보리가루를 꾸준히 섭취하면 성인병의 주범인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싹이 튼 보리에는 폴리코사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LDL 콜레스테롤을 낮춥니다. 또한 폴리코사놀은 체내에 축적된 중성지방을 배출하여 뇌졸중, 동맥경화, 심근경색, 고혈압 등 각종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만성 염증 감소

     

    만성염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식이조절을 제대로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발아보리분말의 효능 보리 새싹 분말은 혈관의 염증 등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고 몸을 맑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에는 식이섬유, 아미노산,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섭취하면 신체의 여러 부위에 용해된 독소를 찾아 배출합니다. 음식.

     

    4.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가루는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딘 등 체내의 잔류산소라 불리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규칙적으로 보리싹가루를 섭취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5. 뼈 건강에 도움

     

    보리 새싹에는 칼슘과 칼륨이 풍부하여 뼈와 연골 건강에 좋습니다. 따라서 발아보리즙, 발아보리가루 등의 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골량 감소를 예방하고 골연화증과 골다공증의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발아보리의 효능으로 인해 노약자 뿐만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도 매우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샐러드
    새싹보리-샐러드

     

    발아 보리 가루 먹는 방법

     

    1. 물이나 우유와 함께 먹는 방법

     

    싹이 튼 보리가루를 먹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물이나 우유와 함께 먹는 것입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발아 보리가루를 물에 넣을 때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물보다는 적당히 미지근한 물에 타서 마시는 것이 좋다는 점입니다. 증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발아보리가루를 물이나 우유에 타서 먹을 때는 수온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요구르트에 뿌리는 방법

     

    '발아 보리가루를 물에 타먹기 너무 지겹다' 하시는 분들은 요거트나 아이스크림에 뿌려서 드셔도 좋습니다. 싹이 튼 보리가루를 즐겨 먹는 방법 중 하나인데 알갱이가 아주 작기 때문에 궁합이 잘 맞고 무엇과도 잘 어울려 요구르트에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3. 샐러드에 토핑으로 뿌리는 방법

     

    이것도 제가 즐겨먹는 방법입니다. 샐러드에 보리싹 가루를 뿌려서 먹거나, 나만의 시그니처 샐러드 소스를 만들 때 보리싹 가루를 넣어 토핑으로 활용합니다. 샐러드와 새싹보리의 조합이 생각보다 너무 잘 어울려서 이 새싹보리샐러드를 모든 식단에 넣었습니다.

     

     

    발아 보리 분말을 선택하는 방법

     

    시중에 싹이 튼 보리 제품이 너무 많은데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정말 고민되시죠? 이때 기능성 성분인 폴리코사놀의 함량이 명확히 표기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발아보리가루 발아 보리 제품의 경우 원료의 품질이 다소 저하되거나 제조 과정에서 열이나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양소가 파괴되면 총 폴리코사놀 함량을 측정하지 않습니다.

     

    여기에 WCS(Warrant Contents Standard) 마크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WCS는 공인기관에서 인증한 마크이기 때문에 더 안전한 제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성분 검증 단계가 완료되었습니다.

     

    새싹보리-주스-즙
    새싹보리-주스-즙

     

     

    디톡스

     

    디톡스 주스로도 알려진 보리싹 디톡스 주스 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최근 건조식품(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오른 제품들의 공통점은 분말 형태로 섭취하는 다이어트 보조제라는 점입니다. 새싹보리는 해독작용이 뛰어나 노폐물과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이 있습니다.

     

    녹색을 띄고 있어 집에서 키울 수 있어 보리새싹을 키워서 먹는 사람도 있습니다. 싹이 튼 보리는 10~20cm 정도 자라는 보리를 말합니다. 어린잎인 풋보리싹의 효능을 가루로 만들어 발아된 보리가루와 함께 20번 이상 먹는다는 사실은 듣고 싶어진다.

     

    싹이 튼 보리를 파는 곳이 늘어나고 있고, 구매후기도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싹이 튼 보리가루의 맛은 생녹차 맛과 비슷합니다. 단기간 스피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먹는 다이어트 식품 중 하나로 발아 보리 뿌리 추출물이나 보리 새싹을 가루로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리의 효능을 높이는 보리싹 디톡스 주스 제조법이 공개됐다.

     

    발아보리와 보리새싹의 효능

     

    발아보리는 엽록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엽록소는 해독과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물질입니다. 해독작용이 뛰어납니다. 새싹보리는 간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싹이 튼 보리의 사포라닌은 간 영양소 역할을 합니다. 보리 새싹 분말에는 사탕수수보다 폴리코사놀이 12배 이상 많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중성지방의 좋은 식품으로 고지혈증, 이상지질혈증 등의 혈관질환 발병률을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당 지수를 낮추기 때문에 당뇨병에 좋은 식품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새싹보리는 중금속과 납의 체내 배출을 돕고 비만과 당뇨병으로 인한 대사증후군 증상을 예방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체중 감량을 위한 방법으로 발아 보리 가루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은 칼로리가 낮고 당분이 적기 때문에 도움이 됩니다.

     

    새싹 보리 분말 부작용

     

    발아 보리가루를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장장애, 소화불량, 복통, 설사, 두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녹차, 보얼차와 같은 보리 새싹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카페인에 매우 민감한 사람이나 커피를 먹을 때 불면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2021.09.06 - [건강 정보] - 어린이 비만 소아비만 원인 증식단 비만도계산기 예방

     

    어린이 비만 소아비만 원인 증식단 비만도계산기 예방

    어린이 비만 소아비만 원인 식단 비만도계산기 예방 이번주가 벌써 수요일이네요 시간 정말 빠르죠? 매일의 소중함을 알고 잘 지내보자!!! 아동 비만 계산기 요즘 불규칙한 식습관 코로나라

    tomonews.kr

    2021.09.04 - [건강 정보] - 홍성돈 숙면베개 효능 효과 후기 소재 구매 구입처

     

    홍성돈 숙면베개 효능 효과 후기 소재 구매 구입처

    홍성돈 숙면베개 효능 효과 후기 소재 구매 구입처 요즘 날이 더워지면서 선풍기나 에어컨 없이는 숙면을 취하기가 정말 힘듭니다. 예전에는 침대에 누워서 약간의 거짓말로 10초 만에 잠

    tomonews.kr

     

    임산부 및 수유부는 발아 보리 분말 또는 발아 보리 알약 캡슐 또는 알약의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보리새싹 맛있게 먹는 법

     

    해독주스 만드는 법 보리새싹 가루나 보리새싹 추출물은 유기농인지 아닌지, 브랜드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보리싹을 가정에서 식용으로 재배하는 방법도 있는데, 이는 피부 미백, 진정, 보습은 물론 혈관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살을 빼고 싶은 분들을 위해 싹이 튼 보리가루를 직접 가루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싹이 튼 보리를 가루로 먹으면 20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일 권장량은 10g입니다. 바나나, 두유, 우유와 함께 갈아서 발아 보리 가루 해독 주스로 먹거나 제철 과일을 갈아서 클렌징 주스로 섭취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