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8. 05:00

여주즙 부작용 효능 복용법 먹는법 여주환 총정리

반응형

여주즙 부작용 효능 복용법 먹는법 여주환 총정리

오늘은 당뇨에 좋은 여주즙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주즙 최근에 TV 건강 프로그램을 켜면 여주 취급을 많이 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주는 박과 덩굴식물로 최근 웰빙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여주즙은 쓴맛이 있어 '고과'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목차

     

    당뇨-치료-여주-효과

     

    여주

     

    쓴맛이 나지만 효능이 아주 좋아 예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고야 여주는 특히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천연 인슐린'이라고도 불리며 당뇨병에 좋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여주를 과즙 형태로 판매해 먹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여주즙의 효능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여주 즙의 7가지 이점

     

    1. 당뇨병 예방 및 개선

     

    여주는 당뇨병에 탁월한 카란틴과 P-인슐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체내에서 인슐린과 유사한 작용을 하는 일종의 펩타이드입니다. 그들은 여주 열매에 특히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간에서 포도당을 태우고 체내에서 당 합성을 방지하여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피부미용

     

    여주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 전체의 잡티, 기미, 주근깨, 여드름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주즙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를 하얗게 만들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시다시피 비타민 C는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할 수 있어 피부 노화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여주과즙을 추천하는 이유

     

    3. 눈 건강에 도움

     

    여주 주스는 항산화제 '베타카로닌'이 풍부하여 체내에 흡수되는 과정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됩니다. 아시다시피 이 비타민 A 성분은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시력 저하를 예방하여 눈 건강과 시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주-여주환
    여주-여주환

     

    4. 식욕 증가

     

    여주는 위장을 자극하고 소화액의 분비를 촉진하는 알칼로이드인 '모모르데신'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를 강화하고 장의 연동운동이 더 활발해지도록 도와줍니다. 이 글의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여주는 차가운 성질을 지닌 과일이므로 여름에 여주 주스를 섭취하면 몸의 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더위로 인해 식욕이 감소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붓기 완화

     

    여주는 '칼륨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체내에 축적된 나트륨과 각종 염증을 제거하는 이뇨작용이 있어 붓기 완화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평소 몸이 잘 붓는다고 생각한다면, 하루에 여주즙 한 봉지를 섭취하면 붓기 제거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주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6. 변비 개선

     

    여주 주스에는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돕고 장운동을 촉진하여 전반적인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배변활동이 활발해지면 자연스럽게 배변활동이 늘어나 변비 예방과 각종 장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7. 피로 회복

     

    여주 주스에는 여주 100g당 약 120mg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오이의 20배, 레몬의 5배입니다. 비타민 C는 강력한 항산화제이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여주 주스를 마셔야 하는 이유 2020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당뇨병 환자가 4억 명을 넘어설 것으로 추정됩니다.

     

    2017년에 기록된 데이터에 따르면 국내에서만 330만 명을 넘어섰고, 이러한 추세가 계속된다면 2017년에는 5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2030. 따라서 한의학에서는 많은 전문가들이 여주를 당뇨병에 좋은 식품으로 추천합니다. 액상 차 식품은 섭취하기 쉽고 체내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여주 주스나 차를 마시는 것이 인기가 있습니다. 추천 비터 멜론 주스

     

    여주
    여주

     

    여주즙의 부작용

     

    동의보감에 따르면 여주는 성질이 차고 쓴맛이 있어 얼굴과 손, 발의 붓기를 가라앉힌다고 합니다. 이처럼 여주는 차가운 기운을 지닌 채소입니다. 따라서 여름에 더울 때 먹으면 아주 좋은 야채이지만 몸이 찬 경우에는 복통과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여주-영양-성분
    여주-영양-성분

     

    또한, 음식에 반응하는 어린이, 임산부, 수유 중인 분은 섭취 전 의사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적정량을 알고 섭취하면 도움이 되겠죠? 여주를 마시는 방법 여주 열매는 쓴맛이 강하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1.09.07 - [건강 정보] -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다이어트 추천 제품 복용방법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다이어트 추천 제품 복용방법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다이어트 추천 제품 복용방법 다들 '콜라겐' 드시고 계신가요? 콜라겐은 요즘 '스킨케어' 하면 1순위로 콜라겐이 떠오를 정도로 우리 피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

    tomonews.kr

    2021.09.06 - [건강 정보] - 연잎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성분 만드는 방법

     

    연잎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성분 만드는 방법

    연잎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성분 만드는 방법 오늘은 연잎차 효능과 연잎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연잎차 효능 연잎차 부작용 연잎차는 연꽃의 어

    tomonews.kr

     

    여주즙 먹는법

     

    크게 4가지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여주는 말린 것, 가루, 환제, 과즙(추출물)이 있으며 기호에 따라 드시면 됩니다. 말린 여주 먹는 방법 흐르는 물에 씻고 물 1L에 건조물 약 10g을 넣고 1/3로 줄어들 때까지 끓인다. 여주 가루 1일 2~3회, 1티스푼의 가루를 물 또는 음료와 함께 섭취하십시오. 샐러드나 요거트를 먹을 때 여주 가루를 한 숟가락 넣어도 좋습니다.

     

    여주환

     

    알약의 크기에 따라 1일 1정을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여주즙(추출물) 기호에 따라 과즙을 따뜻하게 데우거나 아침, 저녁으로 1포에 1포씩 차갑게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도 세계 5대 장수마을로 유명한 일본 오키나와의 장수비결 중 하나로 여주즙과 여주차를 꼽았다. 오늘 제가 쓴 여주즙의 효능에 대한 글을 보시고 복용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