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1. 11:00

디고신정 효능 부작용 투약법 주의사항 보관방법

반응형

디고신정 효능 부작용 투약법 주의사항 보관방법

오늘은 디고신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디고신정은 CJ헬스케어에서 제조하는 의약품으로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됩니다. 심장의 수축성을 증가시키고 심실을 느리게 하는 백색 정제입니다.

 

목차

     

    디고신정-에이치케이이노엔

     

    CJ헬스케어 디고신정 식품의약품안전처 분류

     

    : 개별장기약물 > 순환기약물 > 심혈관약물 Digosin 정제 효능 및 효과 디고신정은 울혈성심부전, 선천성심장질환, 폐심장질환에 좋으며, 기타 심장질환, 갑상선기능항진증, 갑상선기능저하증과 함께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표를 참조하십시오.

     

    디고신정-알약
    디고신정-알약

     

    Digosin 정제 사용법 및 복용량

     

    다음 환자는 위험합니다

     

    1) 방실차단(특히 Adams-Stokes 증후군), 동차단 또는 경동맥동 증후군이 있는 환자

     

    2) 디지탈리스 중독, 폐쇄성 심근병증(특발성 비후성 대동맥하 협착증 등) 환자

     

    3) WPW 증후군 환자

     

    4) 심실빈맥이 있는 환자

     

    5) 이 약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 디고신 부작용 복용 중 다음과 같은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천천히 복용한 후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용량을 줄이거나 중단하고 전문의와 상담합니다.

     

     

    1) 소화기계 : 식욕부진,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순환계 : 부정맥(심실외수축), 방실차단, 빈맥, 현저한 서맥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3) 눈 : 시각장애(빛이 없는 상태에서 흐릿한 시야, 황색시, 녹색시, 복시 등)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정신 신경계 : 현기증, 두통, 방향 감각 상실, 혼란, 허약감, 감정 무딘, 피로, 권태, 우울증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디고신정-약통-CJ헬스케어
    디고신정-약통-CJ헬스케어

     

    디고신 부작용

     

    지금까지 디고신정의 효능, 보관방법 및 투여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디고신정의 부작용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 약은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는 환자에게 금기입니다.

     

    1. 방실차단, 동차단, 경동맥동증후군 환자

     

    2. 디기탈리스 중독, 폐쇄성 심근병증 환자

     

    3. 심실빈맥이 있는 환자

     

    4. WPW 증후군 환자

     

    5. 이 약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 위의 증상이 있거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투여를 삼가해 주십시오.

     

    2021.08.31 - [건강 정보] - 위장염에 좋은 음식, 빨리 낫는 방법, 원인 및 증상

     

    위장염에 좋은 음식, 빨리 낫는 방법, 원인 및 증상

    위장염에 좋은 음식, 빨리 낫는 방법, 원인 및 증상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차가운 음식을 많이 찾고 있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위장염을 조심해야 합니다! 먼저, 위장염이라는 질병에 대

    tomonews.kr

    2021.08.31 - [건강 정보] - 머위꽃 효능 부작용 피는 시기 손질 요리법

     

    머위꽃 효능 부작용 피는 시기 손질 요리법

    머위꽃 효능 부작용 피는 시기 손질 요리법 오늘은 머위꽃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간단히 설명하자면 Butterbur는 재배 야채가 아닙니다 산기슭이나 들판에서 수확하여 먹는

    tomonews.kr

     

    디고신정 약물 투여 중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 및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위해 이미지를 첨부하겠습니다. 오늘은 디고신정의 효능, 보관방법, 투여방법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이 약을 처방받으신 분들이나 약에 대한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 약을 복용하시는 분들은 이상반응 및 부작용의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투여 중 약간의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투여를 중지하고 의사와 상담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