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1. 15:00

오이 효능 종류 칼로리 요리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반응형

오이 효능 종류 칼로리 요리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오늘날 우리는 일반적으로 당신이 잘 알고 있는 오이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오이는 정말 야채인가 과일인가? 그것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야채인줄 알았는데 오이는 식물학적으로 사실, 그것은 과일에 더 가깝습니다! 이제부터 오이의 효능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바구니에-담긴-오이
바구니에-담긴-오이

 

목차

     

    오이-3D-애니메이션

     

    오이의 효능

     

    1. 소화기 건강

     

    : 오이는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수분도 풍부합니다. 소화를 촉진합니다. 매일 오이를 먹으면 배변활동과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2. 심혈관 건강

     

    : 오이에는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K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3가지가 들어있어요 영양소는 심혈관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칼륨과 마그네슘은 혈압을 낮춥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오이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K는 또한 혈액 응고와 혈액 칼륨 수치를 돕습니다. 조절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뼈 건강에 도움

     

    : 오이는 비타민K와 칼슘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풍부하게 함유 매일 오이를 먹으면 뼈를 강화하고 골밀도를 증가시킵니다.

     

    4. 손톱과 모발 건강에 도움

     

    : 손톱과 모발의 건강은 면역력을 높이고 그것은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오이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K, 그것은 구리, 망간 및 칼륨을 포함합니다. 그래서 매일 오이를 먹으면 면역력 강화 뿐만 아니라 모발과 손톱 건강에 좋습니다.

     

    5. 숙취해소

     

    : 잦은 술자리에서 숙취로 인한 통증 얼마나 자주 느끼십니까? 오이는 수분과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6. 호르몬 균형에 도움

     

    : 오이는 호르몬 균형에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루 인 섭취량의 약 4% 매일 식단에 포함시키면 호르몬 균형에 도움이 됩니다.

     

    7. 피부 건강에 도움

     

    : 내가 전에 말했듯이. 오이는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건조하고 푸석푸석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합니다. 그래서 TV를 보면 연예인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오이팩 보셨나요? 물론 오이팩도 좋지만 오이는 직접 만드셔도 됩니다. 피부 보습에도 좋다고 합니다. 나이아신, 리포플라빈 등의 비타민 B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와 아연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이 효능 요약

     

    결국 오이는 수분 함량이 높아 이 과일은 피부에 아주 좋습니다. 종종 팩으로 사용됩니다. 오이팩의 효과는 열에 의한 것입니다. 발생할 수 있는 피부 트러블을 예방합니다. 또한 오이의 성분은 피부를 재생 주름을 예방하고 피부 노화를 늦춥니다.

     

    맛있는-오이
    맛있는-오이

     

    초보 주부로서 레시피를 살펴보았습니다. 취청오이를 꼭 사용해야 한다거나 백차가 필요한 레시피라는 글을 보셨다면 머리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나는 항상 마트에 간다, oh-oh! 그리고 아무 생각 없이 집어 들었습니다. 오이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각 종류마다 용도가 다릅니다. 우리나라에서 주로 생산되는 오이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2021.09.01 - [건강 정보] - 열매마 효능 부작용 재배법 먹는법 먹는방법

     

    열매마 효능 부작용 재배법 먹는법 먹는방법

    열매마 효능 부작용 재배법 먹는법 먹는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열매마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일의 효과 딸기라고 들어보셨나요? 과일 대마는 말 그대로 대마의 줄기에서 자랍니

    tomonews.kr

    2021.09.01 - [건강 정보] - 계피 시나몬 효능 부작용 계피차 시나몬롤 만드는 법

     

    계피 시나몬 효능 부작용 계피차 시나몬롤 만드는 법

    계피 시나몬 효능 부작용 계피차 시나몬롤 만드는 법 오늘은 계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정향과 후추를 곁들인 계피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꼽힌

    tomonews.kr

     

    오이 종류

     

    1. 오이

     

    2. 화이트 데이지 오이

     

    3. 카시오이

     

     

    1. 오이(=오이)

     

    - 주로 남부지방에서 자라는 청록색 오이

     

    - 껍질은 딱딱하지만 고기가 부드러워서 장기간 조리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생채소나 조미료로 사용하십시오.

     

    - 상온에서 8일, 섭씨 10~13도에서 20일 보관 가능

     

     

    2. 백오이 (= 조선오이, 다다기오이, 백오이)

     

    - 중부지방에서 주로 재배

     

    - 주로 4~5월에 수확하여 생으로 먹거나 절여서 먹는다.

     

    - 마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연한 녹색의 오이로, 다른 오이보다 하얗다.

     

    - 수분함량이 높아 오이소박, 물김치, 샐러드 등에 이용됩니다.

     

    - 저장성이 우수하여 오이, 장아찌 등에 이용됩니다. - 상온에서 4일, 섭씨 10~13도에서 20일 보관 가능

     

     

    3. 카시오이 -

     

    표면에 가시가 많고 주름이 많은 것이 특징

     

    - 껍질이 얇고 달콤하며 과육이 탱탱하고 쫄깃하여 냉국, 무절임, 냉채, 샐러드 등으로 먹는다.

     

    - 상온에서 6일, 섭씨 10~13도에서 10일 보관 가능 오이 보관법 최적의 보관 온도는 정향은 10도, 가리비와 국화는 13도입니다. 세탁 후 물기를 제거하고 랩이나 비닐봉지로 말아서 깨끗한 칸에 보관하세요. 온도가 너무 낮으면 변색이나 찌그러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이를 선택하는 방법 두께가 균일하고 전체적으로 짙은 녹색을 띠며 만졌을 때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는 것을 선택합니다. 너무 두꺼운 오이는 씨가 많고 맛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꽃을 붙이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