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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C 주스 다이어트 효능 효과 부작용 만드는 법 

요즘 홈쇼핑과 각 건강프로그램에서 ABC주스에 대해 많이 방송되고 있습니다. 왜요? ABC주스의 다양하고 다채로운 효과 때문인 것 같아요. 오늘은 ABC주스와 그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포스팅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차

     

     

    ABC 주스는 무엇입니까?

     

     

    내장-지방-타파-ABC-주스

     

    ABC 주스 뜻, 소개

     

    : ABC 주스의 이름이 참 독특하죠? ABC 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의 첫 글자를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사실 이 음료는 2014년 할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대중에게 알려지면서 처음 유명해졌다. ABC 주스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과 채소로 만들 수 있어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ABC-주스-과일
    ABC-주스-과일

     

    직장 동료, 친구들과 함께하는 저녁 식사는 너무 즐겁습니다. 하지만 맛있는 음식에 한두 잔을 더하면 계속 뱃살이 찌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입니다. 최근에는 뱃살에서 내장지방을 빼주는 주스가 있어서 제가 직접 먹어봤습니다. 이 주스의 본질은 'ABC 주스'다.

     

    이름은 이 주스의 성분인 사과, 비트, 당근의 이니셜에서 따왔습니다. 1잔(500mL)에는 성인 1일 권장 섭취량(20~25g)의 절반인 약 10g의 식이섬유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어 건강에 좋은 주스임이 분명하다.

     

    ABC 주스 다이어트

     

    가장 큰 효과는 비만이 아니어도 생길 가능성이 높은 내장지방을 줄이는 것입니다. 또한 사과와 당근의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과 비트의 질산염 덕분에 혈액순환 개선, 눈 건강 개선, 기억력 향상, 위와 간의 기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몇 년 전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유명해졌으며, 국내에서는 지난달 초 건강정보 프로그램에 소개돼 많은 주목을 받았다.

     

    ABC 주스 먹는 법, 만드는 법, 섭취 방법

     

    ABC 주스의 재료. 물 한 컵에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1/3개만 갈아주세요. 윤경희 기자 ABC 주스의 재료. 물 한 컵에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1/3개만 갈아주세요. 윤경희 기자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사과 1개, 당근 1개, 비트 1/3개를 물 200mL에 갈아주면 됩니다.

     

    엄청난 효과에 비해 만들기 너무 쉽죠? 그러나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사과와 비트는 괜찮지만 비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는 비트의 '불용성 옥살산' 성분이 체내 칼슘과 반응하여 결정을 형성하기 때문에 다량 섭취 시 신장 결석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비트 양을 잘 조절해야 합니다. 또한 주스를 만들 때 착즙기를 사용하지 말고 블렌더나 블렌더를 이용해 재료의 식이섬유를 섭취합니다. 사과는 껍질을 벗깁니다. 이렇게 갈아서 먹으면 사실 과즙이라기보다는 걸쭉한 죽이 되고, 아침에 공복에 마시거나 숟가락으로 떠서 먹으면 됩니다.

     

    주스가 인기를 얻으면서 이러한 성분을 분말 형태로 만든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지만 이 경우 사과, 당근, 비트 등의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없어 효과를 제대로 보기 어렵습니다. 매일 아침 공복에 1컵(약 500mL).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체내 내장지방의 변화는 병원 진찰을 받지 않으면 알 수 없지만 배변을 통한 디톡스 효과는 즉시 알 수 있었습니다.

     

    주스를 마시고 30분에서 1시간 이내에 바로 화장실에 간다. 몸에 좋은 영양소를 먹으면서 화장실도 잘 갈 수 있으니 변비가 있다면 이것만으로도 매우 만족스러운 효과다. ABC주스를 3일 정도 마신 후 속이 더부룩하고 속이 조금 들어갔습니다. 배변 효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보조제보다 더 건강한 방법임이 분명해 보입니다.

     

    ABC-주스-효과-제대로-보는-법
    ABC-주스-효과-제대로-보는-법

     

     

    ABC 주스의 효능을 알아보자!

     

    ABC 주스 효능

     

    1. 눈 건강

     

    : 요즘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24시간 중 10시간 이상을 스마트기기를 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눈을 과도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눈의 피로가 예전보다 훨씬 심해졌습니다. ABC 주스에 함유된 비타민 A는 약해진 눈 근육을 강화하고 피로한 눈을 이완시켜 휴식을 가능하게 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 이것이 많은 사람들이 ABC 주스를 마시는 이유일 것입니다. ABC 주스의 다이어트 효과는 국내외 많은 영양학자와 연구자들에 의해 검증되었습니다. 사과에 함유된 우르솔산은 지방을 태우고 근육과 간에 지방을 태우는 '아디포넥틴'에 영향을 주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3가지 성분의 이름만으로도 건강해지는 느낌을 주는 저칼로리, 고섬유질 주스로 조금만 마셔도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운동 후에도 지친 몸을 회복시킬 수 있기 때문에 에너지 드링크로 마실 수 있습니다.

     

    3. 해독(해독)

     

    : 먹다보면 다른 거 빼야 하는 거 아닌가요? ABC 주스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수분은 몸의 노폐물을 긁어 배출합니다. 당근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체내 독소를 씻어내고 간에 있는 지방을 감소시켜 해독 기능을 향상한다. 또한 비트의 영양소는 혈관에서 유해한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4. 노화방지

     

    하루에 사과 하나만 먹으면 다른 약이 필요 없다는 옛말이 있습니다. 사과는 매우 귀한 과일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사과에 풍부한 플라보노이드는 체중을 감소시킬 뿐만 아니라 세포 산호를 예방하고 세포 노화를 예방하여 암과 염증을 예방합니다. 이러한 플라보노이드는 사과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껍질을 먹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5. 면역력 증가

     

    : ABC 주스에 함유된 비타민 A, C는 우리의 면역을 담당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인 T 세포의 수를 증가시킵니다. ABC 주스의 부작용이 있습니까?

     

    ABC 주스 부작용

     

    1) 신장 결석

     

    이렇게 좋은 ABC 주스 효과가 있다면 부작용은 없을까요?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사람에 따라 부작용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주목해야 할 것은 비트에 들어 있는 '옥산살'이라는 성분입니다. 옥살산염은 체내에 들어가면서 체내 칼슘과 결합하여 불용성 칼슘 결정을 형성하고, 이는 나중에 신장 결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신장 건강이 좋지 않은 사람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ABC 주스를 만들 때 비트의 1/3만 추가한다고 합니다.

     

    2) 변비

     

    : 앞서 언급했듯이 ABC 주스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하지만 역설적으로 변비는 식이섬유의 대표적인 부작용입니다.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 들어오면 수분을 흡수하고 장내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합니다. 식이 섬유가 정상 범위 이상의 물을 섭취하면 변비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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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BC 주스 섭취 시 주의사항

     

    : ABC 주스는 공복에 마시되 속이 더부룩하거나 속이 쓰리다면 가벼운 식사 후에 드시거나 소량으로 나누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도 과도하게 섭취하면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재료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조심하십시오. 라임이나 생강을 첨가할 수 있지만 설탕은 첨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변비가 있다면 하루 300~500ml의 ABC 주스를 마시고, 물을 많이 마셔라! 간혹 이 주스를 먹고 설사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경우 한 번에 500ml를 마시지 말고 150~200ml의 소량만 섭취하고 상태를 지켜보며 서서히 증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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