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2. 17:00

체리 효능 부작용 제철 다이어트 복용법 보관법

반응형

체리 효능 부작용 제철 다이어트 복용법 보관법

안녕하세요,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과일이 한두 가지가 있으신가요? 그 중 달콤한 체리는 항상 생각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체리의 효능과 칼로리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체리는 인류가 경작한 가장 오래된 과일 중 하나로 신석기시대를 시작으로 신석기시대에 유럽으로 전파되었으며, 로마시대에는 약재로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체리-바구니-나무
체리-바구니-나무

 

목차

     

    체리-먹는-법-부작용

     

    체리 종류

     

    체리는 벚나무의 열매로 크게 새콤달콤 체리 두 가지로 나뉩니다. 스위트 체리를 '스위트 체리'라고 하고 사워 체리를 '애시드 체리'라고 합니다. 참고로 한국에서는 스위트체리를 많이 재배합니다. 체리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고, 달콤한 맛 때문에 음료, 신선한 과일뿐만 아니라 믹스. 그렇다면 체리의 효능은 무엇일까요?

     

    상자에-담긴-체리
    상자에-담긴-체리

     

    체리 효능

     

    1. 혈관 건강

     

    : 체리는 케르세틴,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혈액을 맑게 하여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체리는 또한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고 맥박을 안정시켜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안토시아닌과 펙틴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고혈압, 뇌졸중, 심근경색 등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합니다.

     

    2. 당뇨병 예방

     

    : 체리의 혈당지수는 22로 낮아 우리 몸에서 당분을 천천히 고르게 전달하여 당뇨환자에게 아주 좋은 과일입니다. 특히 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제는 췌장에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3. 면역력 강화

     

    :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체리는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산소잔류물이라는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체리 협회에 따르면 체리는 항산화제와 식물성 영양소가 풍부하며, 이는 건강을 유지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제공하는 식물 고유의 영양소이며 항염 및 항비만 효과가 있는 식물 색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4. 불면증 개선

     

    : 체리는 '수면 호르몬'이라 불리는 멜라토닌이 풍부하여 '수면 과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멜라토닌은 신경을 안정시켜 수면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나 열대야로 인한 불면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체리에는 나트륨이나 지방, 나트륨이 전혀 들어 있지 않고 대신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땀을 많이 흘려 수분이 부족한 여름에 먹으면 매우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5. 항암효과

     

    : 체리에는 항암효과가 뛰어난 붉은색 색소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암세포의 발달과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체리의 항암효과는 암을 예방하는 과일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뛰어납니다. 체리에는 엘라그산과 케르세틴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세포를 해치지 않으면서 종양의 성장과 확산을 억제합니다. 또한 체리의 페릴릴알코올 성분은 전립선암, 유방암, 난소암 등 다양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6. 치매 예방

     

    : 중년이 되면 가장 걱정되는 질병입니다. 바로 치매입니다. 안토시아닌은 뇌세포의 노화를 방지하고 학습기억력을 활성화시켜 알츠하이머병과 같은 치매를 예방하는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미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체리 주스가 염증 및 산화 스트레스 상태를 개선하여 혈압을 낮추고 인지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7. 항염 효과

     

    : 체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아스피린보다 10배 높은 항염 효과를 나타내어 류마티스 관절염 및 통풍 환자에게 좋습니다. . 또한 미국 오리건 보건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체리나 체리 주스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관절 통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리 주스를 마시고 운동을 하는 것이 통증 감소에 효과적이었습니다.

     

     

    요약하자면 체리는 고칼륨 식품으로 항염 효과가 있어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고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노화방지와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입니다. 체리 자두나 말린 체리도 효과적입니다. 과량 섭취 시 부작용으로 팽만감, 설사, 두통, 피로감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1일 권장량만 섭취해야 합니다. 벚나무 묘목은 농장을 포함하여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체리나무 및 부작용

     

    접목 1년, 접목 2년 등 다양한 수명의 벚나무가 있습니다. 과일나무이기 때문에 배수가 잘 되어야 합니다. 체리플럼은 체리와 자두를 교배하여 만든 과일입니다. 과육의 크기는 자두보다 약간 작고 속과 껍질은 체리와 같다. 체리 자두는 과육이 단단하여 저장 기간이 길고 숙성된 후에 더 잘 먹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멜라토닌이 풍부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수면 주기를 조절해 불면증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근육통 완화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용인 체리 자두와 말린 체리가 있습니다. 그러나 산도가 높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면 위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리 다이어트 및 제철

     

    성인 권장량은 10~15캡슐입니다. 급하게 드시면 섬유질이 많아 속이 더부룩하거나 속이 더부룩할 수 있습니다. 벚나무의 열매로 크게 스위트 체리와 사워 체리로 나뉩니다. 체리 시즌은 5월부터 6월까지입니다. 체리는 100g당 60kcal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후 체리를 가위로 반으로 자르고 씨를 제거합니다. 그 후 블렌더나 블렌더에 넣고 물을 넣고 갈아서 맛있는 주스를 만든다. 개인의 기호에 따라 요구르트나 우유를 첨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체리 칼로리를 확인해보자!

     

    체리-영양성분-표-100g-기준
    체리-영양성분-표-100g-기준

     

    체리 칼로리 영양성분표 섭취방법

     

    '과일의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체리의 칼로리는? 제가 조사한 결과 체리의 칼로리는 100g당 약 60kcal입니다.

     

    체리 영양소

     

    : 체리는 씻어서 생과일로 먹지만 셰이크, 머핀, 빙수, 주스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

     

    2021.09.01 - [건강 정보] - 에버콜라겐 부작용 효능 성분 인앤업 실제 후기

     

    에버콜라겐 부작용 효능 성분 인앤업 실제 후기

    에버콜라겐 부작용 효능 성분 인앤업 실제 후기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에버콜라겐 인앤업플러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피부관리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나이가 들수록 주

    tomonews.kr

    2021.08.31 - [건강 정보] - 홍삼 효능 6가지, 부작용 안맞는 체질 완벽정리

     

    홍삼 효능 6가지, 부작용 안맞는 체질 완벽정리

    홍삼 효능 6가지, 부작용 안맞는 체질 완벽정리 홍삼은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다. 건강기능식품의 하나로 수삼을 6년 동안 껍질을 벗긴 제품입니다. 증기로 찐 후 건조 및 숙성 적갈색 또는 황

    tomonews.kr

     

    궁합 식품 정보

     

    : 체리는 설탕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체리는 설탕이 많고 안토시아닌이 적기 때문에 설탕에 절인 캔이나 체리 음료에 들어 있는 체리는 먹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