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역류성 후두염의 증상 역류성 인두염과 역류성 식도염의 차이점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역류성후두염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역류성 후두염. 역류성 인두염이라고도 하는 이 질병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습니까?

 

목차

     

    역류성-후두염-초기-증상

     

    역류성식도염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역류성 인두염은 말 그대로 인후나 인후의 위산 역류 질환입니다. 목에 무언가 걸린 것 같은 느낌이 자주 들거나 아침마다 목이 타는 듯한 느낌이 든다면 역류성 인두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이나 버스와 같은 공공장소에서 기침을 하면 주변 사람들의 눈이 따갑지 않나요? 만성 기침의 원인 중 하나는 역류입니다. 기침이 3주 미만이면 급성, 8주 이상 지속되면 만성으로 분류합니다. , 역류성 식도염과 역류성 식도염의 차이점을 간략하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1. 역류성 후두염의 원인

     

    : 역류성 인두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비감염성이며 전염성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비감염성 질환은 역류성 후두염으로 위산 역류와 후두 자극에 의해 발생합니다. 알레르기와 흡연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감염성이란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인플루엔자와 인플루엔자가 이들 질병의 주요 원인이며, 세균 및 진균에 의한 감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감염은 면역 체계가 약화될 때 쉽게 유발됩니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은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될 확률이 높으니 매일매일 면역력을 높이는 노력은 필수겠죠?

     

    정상-위-및-위식도-역류질환-위-차이
    정상-위-및-위식도-역류질환-위-차이

     

    2. 역류성 후두염의 증상(역류성 후두염의 증상)

     

    : 역류성 후두염은 위산이나 내용물이 위로부터 인두(인후)로 역류하는 증상입니다. 또한 마른기침, 인후통, 마른기침, 목에 이물감 등의 증상이 있어 삼키기 어렵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정도에 따라 약간씩 다르지만 보통 마른 기침과 쉰 목소리가 특징입니다.

     

    또한 숨을 들이쉴 때 헐떡거리는 소리가 들릴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호흡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반적으로 낮보다 밤에 더 심하며 면역 체계가 정상인 사람은 보통 5일 이내에 호전되지만 그렇지 않으면 저산소증이 사망 및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한 경우 후두암으로 발전하기도 합니다.

     

    3. 역류성 후두염 예방

     

    : 역류성 후두염의 원인은 위산 역류가 식도 점막을 손상시켜 후두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산의 역류를 억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식사 후 1시간 이내에 눕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후 습관적으로 침대나 소파에 눕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러한 나쁜 습관들이 역류성 후두염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행동입니다.

     

    또한 식도를 자극할 수 있는 과식과 매운 음식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각성식품이란 탄산음료, 맵고 짠 음식, 커피를 말합니다. 4. 역류성 인두염과 역류성 식도염의 차이점 : 다음으로 후두염과 식도염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실 이전 포스팅에서 위식도 역류성 식도염에 대한 자세한 포스팅을 하였으니, 역류성 식도염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및 차이

     

    : 역류성 후두염과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단어는 많이 비슷하지만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 역류가 후두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고,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증상을 설명하자면 위식도역류질환과 위식도역류질환은 쉰 목소리나 목소리가 없다는 점에서 유사하다. , 삼키기 어려움(삼키는 것).

     

     

    목이 많이 불편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흔한 증상인 "인후통"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흔히 인후통으로 알려진 바이러스성 인두염이 주요 증상일 수 있으며, 인후에 종양이 있어도 인후의 불편함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다만, 후두경 장비가 없는 경우에는 '민감한 성격', '인후의 과민성', '신경과민'으로 수개월에서 수년에 걸친 목구멍의 '이물감'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과거에 좋았습니다. , 때론 감기 증상으로 치부하기도 하고, 여러 병원을 들락날락 하는 모습도 자주 보였다.

     

    위식도-역류질환-증상-위치
    위식도-역류질환-증상-위치

     

    최근 이러한 인후 이물감의 원인은 대부분 '위산 역류' 때문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심각해진다면 식도와 후두 입구의 가래와 성대의 종창과 같은 역류성 후두염의 전형적인 모습으로 생각됩니다. 환자는 아침에 일어나면 항상 가래를 목에 머금고 기침을 하고 목을 식히기 위해 뱉었다고 합니다. 좋아하는 음식은 주로 감자, 고구마 등 고탄수화물 식단이었고, 야식, 커피, 녹차 등을 즐기는 습관도 있었습니다.

     

    역류성 후두염의 경우 정상 후두에 비해 후두의 여러 부위에 변화가 관찰되지만 대표적인 예는 식도 입구의 점막이 두꺼워지는 현상, 성대의 부종, 성문하부종 등이 있습니다. 역류성 후두염은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진행되는 질병입니다. 잘못된 식습관과 생활습관으로 위와 식도의 경계에 있는 하부식도 괄약근이 약화되어 위산이 목(후두)으로 역류하여 만성 염증을 유발합니다. 하는 질병입니다.

     

    위산 역류 약물 치료 및 생활 습관 식이 교정

     

    이러한 역류성 후두염은 환자의 증상과 정확한 후두 내시경 소견으로 진단할 수 있으며, 위산 역류 약물 치료와 생활 습관/식이 교정을 통해 질병을 관리하면 호전될 수 있습니다.

     

    1. 과체중인 경우 정상 체중으로 감량하면 복압으로 인한 위산 역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취침 전 3~4시간 이내에는 야식이나 야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양파, 토마토 등 위벽을 자극하여 위산분비를 증가시키는 음식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4. 잠자는 동안 상체를 높게 하고 자면 아침에 위산 역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커피, 흡연, 음주를 자제합니다.

     

    6. 습관적으로 '흠흠'하는 동안 목을 곧게 펴지 말고, 이물감이 있으면 타액을 삼키듯 삼키면서 후두 점막의 손상을 예방합니다.

     

    2021.08.29 - [인물 및 프로필 정보] - 펜싱 오상욱 홍효진 키 인스타 프로필 나무위키

     

    펜싱 오상욱 홍효진 키 인스타 프로필 나무위키

    펜싱 오상욱 홍효진 키 인스타 프로필 나무위키 오상욱, 홍효진, 나이, 키, 가족, 고향, 인스타그램 프로필, 패션, 펜싱커플 관심! 모두가 이번 올림픽을 기대하고 기대했던 2020 도쿄올림픽은

    tomonews.kr

    2021.08.29 - [인물 및 프로필 정보] - 빅토리아 왕효신 동성 커밍아웃 프로필 나무위키

     

    빅토리아 왕효신 동성 커밍아웃 프로필 나무위키

    빅토리아 왕효신 동성 커밍아웃 프로필 나무위키 최근 빅토리아가 여배우와 키스한 상황이 공개되자 대다수 팬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습니다. 한편 빅토리아는 2008년 샤이니의 '넌

    tomonews.kr

     

    <역류성 후두염 치료를 위한 생활습관 및 식이관리 원칙>

     

    일반적으로 역류성 후두염은 "인후통이 낫지 않는다"는 호소로 내원하는 경우가 많으며, 전문의와의 자세한 상담과 세심한 후두경 관찰을 통해 감별 진단이 가능합니다. "목이 항상 아프다" "음색이 자주 바뀝니다" "가래는 항상 붙어있다" 이러한 증상이 있는 경우 반드시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치료를 받으십시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