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8. 30. 11:00

꿀마늘 마늘꿀절임 만드는법 먹는법 효능 숙성기간

반응형

마늘 꿀 절임 안녕하세요 오늘은 먹기 힘든 마늘, 특히 마늘장아찌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마늘은 예로부터 '일해백리'라고 불려왔다. 마늘은 강한 냄새를 제외하면 100가지 효능이 있다고 하여 일해백리(一害百利)라고 하며, 2002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목차

     

    꿀마늘-먹는-방법

     

    세계의 슈퍼푸드 10가지, 하지만 여전히 마늘 특유의 톡 쏘는 향 때문에 먹기를 꺼려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은 마늘의 효능을 그대로 즐기면서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마늘 꿀 장아찌는 말 그대로 마늘과 꿀을 섞어 만든 음식으로, 마늘과 꿀의 조합이 일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꿀'은 오장(五臟)과 몸을 이완시키고, 전신에 활력을 주며, 위와 내장을 해독하는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마늘의 유황이 꿀을 만나면 혈액순환이 촉진됩니다. 이것은 혈전을 예방하고 정맥을 강화하여 혈전증 및 정맥류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과 꿀은 또한 염증을 줄이고 천연 진통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관절염과 근육통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음식입니다. 아래에서 절인 마늘 꿀의 효과를 단계별로 살펴 보겠습니다.

     

    만물상-꿀마늘-방송
    만물상-꿀마늘-방송

     

    마늘 꿀절임 효능

     

    1. 혈관질환에 도움

     

    마늘은 고지혈증, 동맥경화증, 고혈압과 같은 혈관 질환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농도를 낮춰 혈액순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마늘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지만 콜레스테롤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간에서 지방을 만드는 효소의 활성을 차단하여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다른 음식을 통해 몸에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고기를 먹을 때 마늘을 먹으면 몸에 좋습니다.

     

    2. 당뇨병 관리에 효과적

     

    : 식이요법이 당뇨병 관리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치료법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마늘은 고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마늘의 알리신은 체내에서 비타민 B6와 결합하여 췌장 세포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이때 인슐린 분비가 원활해지고 포도당 사용량이 증가하며 알라신과 비타민 B1을 결합하면 일반 비타민 B1보다 포도당 사용량이 많다고 합니다.

     

    3. 감기예방에 효과적

     

    : 최근 전 세계가 코로나로 공포에 떨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코로나 바이러스도 감기의 일종이지만 마늘 꿀을 먹으면, 체력 강화와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향상시켜 각종 질병, 특히 감기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항암작용에 기여

     

    : 마늘이 체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마늘 성분 중 유기 게르마늄과 셀레늄은 암 억제 및 예방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이 간암, 위암, 폐암 발병을 억제한다는 사실이 쥐 실험에서 밝혀졌고, 마늘이 위암, 폐암, 유방암과 같은 암세포를 죽이는 효과가 있다는 또 다른 연구 결과가 나왔다. 참고로 마늘의 항암효과는 수입마늘의 약 50배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도 메이드 인 코리아인가요?)

     

    5. 치매 예방 및 치료에 도움

     

    : 치매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신경세포의 생존과 재생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는 약물이나 식품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6. 신체의 노화 방지

     

    : 마늘꿀 절임은 체내 중금속을 배출시켜 노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최근 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70대 노부부가 화제가 되었고, 하루 3번, 3번 마늘 장아찌를 먹으면 동년배 평균 신체 연령보다 10년은 젊어진다고 합니다. 하루. 그게 필요 할까?

     

    마늘 꿀 절임 먹는 방법

     

    마늘 꿀에 절인 1일 3회, 1회 3회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마늘 꿀 장아찌는 익힌 마늘에 익혀서 보관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없습니다. 그러나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꿀에 함유된 당분 때문에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꿀절임 만드는 법 먹는법, 효능, 숙성기간

     

    제철 음식만큼 건조함을 지키는 방법은 없겠죠? 봄에는 풍부한 재료로 다양한 반찬을 만드는 편이라 좋아하는 재료는 마늘입니다. 봄에 자라는 마늘은 풋마늘부터 마늘줄기, 생마늘까지 버릴 것이 없는 영양덩어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늘 효과 및 효능

     

    도톰하고 통통한 마늘을 시중에서 사다가 장아찌 한병을 만들어 먹었는데, 이번에는 꿀마늘로 건강마늘을 한 번 더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내 몸을 위한 한약재, 꿀과 마늘 장아찌 꿀 마늘 재료 꿀과 마늘 꿀 마늘의 이점 마늘에 강한 향과 매운맛을 내는 주성분인 알리신은 살균과 항균작용이 뛰어나 위궤양을 유발하는 헬리코박터균 뿐만 아니라 식중독균을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혈당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면역력을 높이는 발효식품입니다. 항암 효과도 있어 매일 복용하면 암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꿀을 함께 첨가하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며 피로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 꿀과 마늘을 함께 숙성시키면 좋은 재료가 배가 됩니다. 꿀 마늘 재료는 매우 간단합니다. 꿀과 마늘 정향만 있으면 됩니다. 봄철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제철마늘은 이렇게 벌꿀마늘을 만들어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가격도 저렴하고 면역력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꿀-마늘-절임-먹기
    꿀-마늘-절임-먹기

     

    마늘은 매운 맛과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생으로 먹으면 백 가지 효능이 있다고 할 정도로 건강에 좋은 음식입니다. 위가 약한 사람은 생으로 먹기보다 장아찌를 만들어 먹거나 구워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꿀마늘 만드는 법

     

    마늘은 깨끗이 껍질을 벗겨 찜기에 올려 뚜껑을 덮고 센 불 10분, 중불 5분 찐다.

     

    흰색으로 잘 찐 마늘은 감자처럼 매운 맛을 잃고 덜 익은 감자와 비슷한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찐 마늘을 식힌 후 가열 소독한 유리병에 담는다. 마늘 한 병은 통마늘 50개와 맞먹는다. 마늘이 잠길 만큼만 꿀을 붓는다. 꿀을 충분히 부었더니 마늘이 떠올랐다.

     

    꿀마늘 숙성기간

     

    입구를 랩으로 닫고 뚜껑을 덮고 상온에서 2일 방치 후 냉장고에 넣어 일주일 정도 숙성시킨 후 먹습니다. 꿀마늘 먹는법(복용법) 이렇게 1주일 이상 경과한 꿀마늘을 먹을 때는 1일 3회 마늘 3쪽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꿀이 마늘과 만나면 점도가 많이 떨어지고 묽은 느낌이 든다.

     

    마늘은 전혀 맵지 않고 삶은 감자나 밤과 비슷한 가벼운 맛을 낸다. 1일 3회, 3회 먹기 부담스러울까 걱정했는데 식탁에 올려놓고 가족들 돌보고 먹다보니 금새 없어졌습니다. 아무리 좋아도 적당히 먹는 것이 몸을 치유하는 지름길이니 무리하지 마세요.

     

    2021.08.30 - [이슈 및 화제 정보] - 권민아 유준영 인스타 극단적인 선택 후 충격 폭로

     

    권민아 유준영 인스타 극단적인 선택 후 충격 폭로

    권민아 유준영 인스타 극단적인 선택 후 충격 폭로 그룹 AOA의 권민아가 인스타그램에 공개했습니다. 여러 언어로 문신 나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권민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11번

    tomonews.kr

    2021.08.29 - [기타 정보] - 농협 점검시간 및 체크카드 이용시간 재발급 안내

     

    농협 점검시간 및 체크카드 이용시간 재발급 안내

    농협 점검시간 및 체크카드 이용시간 재발급 안내 며칠 전 농협 체크카드를 재발급 받았습니다. 받으러 갔다가 알몸으로 돌아왔는데... 근데 요즘 다들 농협 쓰세요? 집에서 가까운 은행에

    tomonews.kr

     

    꿀마늘을 많이 만들어 냉장고에 보관해 두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절인 마늘 꿀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말했듯이 마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전 세계인의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이 좋은 마늘을 '마늘장아찌'라고 합니다. 더 건강하고 맛있게 드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