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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류성 식도염 증상 원인 치료 음식 완벽정리

여보세요! 오늘은 역류성식도염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은 친숙한 이름을 가진 친숙한 질병이 많이 있다. 특히 육안으로 보이지 않는 질병에 대해서는 더욱 무관심하다. 그러다가 증상을 들으면 '아마도 나?'라고 묻는다.

 

목차

     

    위식도역류질환-예방

     

    때때로 나는 생각한다. 현대인의 만성질환이라고도 불리는 역류성식도염이 그 중 하나이다. 역류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지만 이러한 현상이 계속되면 질병으로 발전했을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오늘은 역류성식도염에 대해 알아보겠다.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 위식도 역류질환은 패스트푸드를 즐겨 먹는 현대인들에게 흔하다.

     

    역류성식도염-증상-및-목통증
    역류성식도염-증상-및-목통증

     

    또한 피로, 과로, 스트레스 등으로 위의 기능이 약해지고 이에 따라 위의 압력이 증가하여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한다.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 및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

     

    그렇다면 역류성식도염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지속적인 복통 또는 통증 평소보다 더 자주 아프고 트림을 한다.

     

    마른 기침이 있다.

     

    인후통과 인후통에 이물질이 걸린 느낌이 있다. 위식도 역류 질환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가슴이 타는 듯한 느낌'이다. 보통 언제 통증을 느끼십니까? 먹기 전에 속을 비우면 내용물이 올라올 일이 없어 통증이 없다.

     

    나는 보통 식사 후 통증을 느낀다.

     

    병이 났을 때 뒷머리를 자극하여 기침을 유발한다. 이 기침은 특히 누워 있을 때 흔한다. 혀를 통해 GERD가 있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위와 같이 혀 중앙에 세로로 갈라진 틈이 보이더라도 위식도 역류질환을 의심할 수 있다. 할 수있다.

     

     

    역류성 식도염 인후통

     

    먼저 역류성식도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목 통증이다. 목에 통증이 있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자신이 살고 있는 생활환경이다. 집이나 일하는 곳이 건조하거나 먼지가 많은지.. 나중에 생활환경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다음으로 의심해야 할 것이 위식도역류질환이다.

     

    위산 역류는 인후 점막의 자극이나 염증을 일으켜 인후통을 유발한다. 역류성 식도염은 인후통, 쉰 목소리 또는 만성 기침으로 나타날 수 있다. 이와 별도로 이 경우를 역류성 후두염이라고 한다.

     

    역류성 식도염 환자가 피해야 할 음식

     

    1. 초콜릿

     

    : 초콜릿은 지방이 많아 위장에 오래 머무르며 위산분비를 촉진한다.

     

    2. 밀가루 음식

     

    : 밀가루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위장에 부담을 주고 위산 과다분비를 촉진하여 역류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3. 농축 과일 주스

     

    : 농축 과일 주스 중 특히 오렌지, 레몬, 포도 주스는 위산을 과도하게 분비하여 위식도 역류를 악화시킬 수 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 농축 주스를 피하거나 물에 희석하여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주스 뿐만 아니라 너무 단 과일도 피하는 것이 좋겠죠?

     

    4. 커피, 녹차 등 카페인 함유 음료

     

    : 커피나 녹차에 함유된 카페인은 식도를 자극하고 하부식도괄약근을 이완시켜 위산 역류를 유발한다.

     

    5. 튀긴 음식

     

    : 튀긴 음식은 소화가 느리기 때문에 위장에 오랫동안 정체되어 위산 분비가 증가한다.

     

    6. 뜨거운 음식

     

    : 뜨거운 음식은 간과하기 쉬운 것 중 하나이다. 뜨거운 음식을 잘못 먹으면 입안에 염증, 궤양, 수포 등이 생길 수 있다. 특히 역류성 식도염 환자의 경우 이러한 화상이나 자극을 견디지 못하여 식도의 염증이 악화될 수 있고, 손상된 식도 점막은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

     

    역류성-식도염-과정-및-순서
    역류성-식도염-과정-및-순서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 양배추

     

    : 양배추에는 비타민 U가 풍부하여 궤양을 예방한다. 베타카로틴, 비타민 A, B, C, K가 풍부한 양배추는 점막 보호 및 재생에 도움이 되며 출혈 시 외이도를 멈추게 하는 역할도 한다.

     

    2. 감자 주스

     

    : 감자즙은 위산의 과잉분비를 억제한다. 위벽을 보호하기 위해 점액다당류가 첨가되어 있다. 앞서 말했듯이 기름을 사용하여 튀긴 음식을 만들 경우 위산분비를 촉진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3. 마늘

     

    : 마늘은 기도 염증을 완화하고 천식 증상을 완화시킵니다. 마늘을 꿀에 발효시켜 자극 없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만성 질환 발병 유발

     

    역류성 식도염은 한번 발생하면 만성화될 수 있고, 반복적으로 재발하면 식도암과 같은 심각한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이 식도로 역류할 때 발생하며, 목에 이물감, 인후통, 목소리 변화 등의 특징적인 증상이 나타난다.

     

    이와 함께 가습의 답답함, 속쓰림, 속쓰림, 부비동 충혈 등 소화불량과 유사한 증상이 동반됩니다. 가슴에 손을 얹고 괴로워하는 사람 역류성 식도염은 증상이 쉽게 재발하는 등 만성적인 경과를 보이기 때문에 약물 치료와 함께 원인이 되는 생활 습관의 교정이 필요하다.

     

    일반적으로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으로 위와 식도의 기능을 저하시키는 식습관, 비만, 음주, 흡연 등이 지적되고 있습니다. 최근 서구화된 식생활로 인해 역류성 식도염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5년 기준 '위식도역류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사람은 약 400만 명으로 2011년 대비 78만 명이 늘어난 수치다.

     

    특히 역류성식도염은 한번 발병하면 80% 이상이 만성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 재발과 같은. 위식도 역류 질환은 일반적으로 위산 분비 억제제나 위산 수치를 낮추는 약물로 쉽게 치료됩니다. 그러나 만성 경과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약물 치료와 함께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하는 생활 습관 개선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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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술과 담배는 위장이나 식도를 자극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과식 등으로 음식물이 오랫동안 위에 남아 있을 경우 위산분비 증가 등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특히 과음 후 억지로 토하는 습관은 위식도 경계의 조절 기능을 약화시키므로 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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