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9. 01:00

야관문 차 효능 부작용 나무위키 야관문주 복용법

반응형

야관문 차 효능 부작용 나무위키 야관문주 복용법

습하지도 않고, 바람도 선선해 가을이 온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금 10호 태풍이 북상하고 있다고 하니 모두 태풍 준비 잘 하시길 바랍니다 :) 오늘 제가 알려드릴 건강 정보는 바로 '야관문'입니다. 야관문 효능 부작용 야관문은 예로부터 '쳔연 자양강장제'라고 불려왔을 정도로 중년 남자들의 스테미너에 좋고, 힘을 강하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왔죠.

 

목차

     

    비수리-야관문-쉽게-찾는-법

     

    야관문은 원래 콩과의 식물인 비수리의 약재명입니다. '야관문' 이름의 유래는 야관문을 먹은 남자와 하룻밤을 보낸 여성이 그 날을 잊지 못해 밤에 대문을 열어놓고 기다린다고 하여 야관문(夜關門)이란 이름이 생겼다고 합니다. 야관문 비수리 또 야관문을 먹은 사람은 천리 밖에서도 광이 난다는 말이 있었는데 이 때문에 ‘천리광’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야관문을 먹은 남자는 큰 힘이 생긴다고 하여 ‘대력왕’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야관문' 하나를 칭하는 단어가 정말 다양하죠? 그렇다면 지금부터 야관문 효능을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

     

    야관문 효능 6가지

     

    1. 혈관 질환 예방

     

    야관문에는 플라보노이드류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혈압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 순환을 보다 원활하게 하여 동맥경화, 고혈압 등 각종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에는 야관문을 차로 우려서 드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야관문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 조절에 용이하고, 당뇨병을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2. 정력 강화

     

    야관문의 가장 유명한 효능이라고 할 수 있는 바로 '정력 강화'입니다. 많은 분들이 야관문을 찾는 가장 주된 이유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요, 야관문에는 베타시토스테롤과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양기(+)를 북돋아주고, 나이가 듦에 따라 자연스럽게 감퇴되는 정력 감퇴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정력에 좋은 야관문 사실 야관문은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여성이 야관문을 복용하면 성감 향상에 도움이 되고, 피로회복 및 체력을 보강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눈 건강에 도움

     

    야관문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의 피로를 풀어 줄 수 있고, 안구에 수분을 공급해 줄 수 있어 안구건조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야관문이 눈질환 예방에 효과적인 이유는 야관문 섭취 시 모세혈관의 순환을 촉진시켜 침침한 눈을 밝게 해주고, 눈이 뻑뻑해지는 예방해 주기 때문입니다.

     

    4. 이뇨 작용

     

    야관문을 꾸준히 섭취하면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신장의 기능이 향상되면 체내에 쌓인 각종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시켜 어혈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평소 얼굴이나 손발이 자주 붓는 분들은 야관문 차 등을 주기적으로 섭취해주면 좋은데 어혈이 제거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붓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분들에게 야관문은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야관문-비수리
    야관문-비수리

     

    5. 향균 작용

     

    야관문(비수)의 잎과 뿌리에는 피니톨, 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없애고, 체내 쌓여있는 각종 세균 등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야관문 차를 주기적으로 우려 드시면 급성 위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고, 설사를 멎게 해주며 피부 트러블을 해결하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6. 호흡기 질환 예방

     

    야관문을 꾸준히 섭취하면 각종 호흡기 관련 질환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야관문은 가래를 연하게 해주고 기침을 멎게 해주기 때문에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이나, 혹은 감기에 이미 걸리신 분이 야관문 차를 섭취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야관문 부작용

     

    야관문 부작용 야관문은 위에서 보셨다시피 매우 다양한 효능이 있는 식품이지만 과다 복용 시 경우에 따라 몇 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야관문 부작용은 복통, 메스꺼움, 가려움증, 현기증, 수면방해 등의 증상이 있었는데 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시는 분들은 복용을 멈추시고,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 여부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임산부의 경우 되도록이면 야관문 섭취를 멀리하는 것이 좋은데, 야관문주가 아닌 야관문티백 등으로 차를 우려내어 복용해도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가급적 섭취를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

     

     

    나혼자산다-현무표-야관문주
    나혼자산다-현무표-야관문주

     

    야관문주

     

    야관문주는 남성의 기력증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큰 권세를 준다고 하여 '대왕'으로 소개되기도 했습니다. 야관문주의 주재료는 비수리(약관문)입니다. 단순히 '에너지'가 아닌 다양한 효과가 있다는 사실 당신은 알고 있었나요 Bisuri는 단순한 음료 형태가 아닙니다.

     

    티백, 추출물, 환제,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사용됩니다. 뭐가 그렇게 좋아...? 비수리의 다양한 효능을 살펴보았습니다. 수족냉증 개선 비스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약초입니다. 따라서 하루에 한두 잔씩 꾸준히 마시면 몸의 감기를 없애는 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수족냉증이 심하신 분들은 논수리탕을 드시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야관문주 효능

     

    혈액순환에 효과적 부종과 각종 부종 제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도와주기 때문에 활력을 회복하고 하체의 혈액을 온몸으로 순환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덕분에 신체 여러 부위의 부종이 제거됩니다. 호흡기 건강 개선 기침, 천식 등 각종 호흡기 질환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잔여 침과 가래 제거에 효과적! 만성기침이 있으신 분이나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 폐가 약한 사람들도 정기적으로 야관문차를 섭취하면 기관지를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눈 건강 유지 또한 안구건조증과 적목 현상을 완화하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꾸준히 사용하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책, 스마트폰 등 다양한 것에 집중해야 하는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약입니다 :) 또한 당뇨병이 있는 사람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혈당을 적절하게 조절하기 때문입니다.

     

    2021.09.06 - [건강 정보] - 노니 효능 부작용 노니주스 다이어트 먹는방법

     

    노니 효능 부작용 노니주스 다이어트 먹는방법

    노니 효능 부작용 노니주스 다이어트 먹는방법 오늘은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노니 드시고 계신가요? 노니는 최근 전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

    tomonews.kr

    2021.09.04 - [건강 정보] -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복용법 나무위키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복용법 나무위키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복용법 나무위키 오늘은 아사이베리 열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아사이베리는 지난번에 포스팅한 아로니아와 비슷해서 같은 과일로 착각하는 경

    tomonews.kr

     

    야관문주 복용법

     

    말린 비슈리를 담금주에 담는다. 3~6개월 숙성시켜 드시면 됩니다. 뜨거운 물에 달여 꿀을 넣고 달여서 드셔도 좋습니다. 모든 것이 귀찮다면! 친절하게 음료로 만들어주신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 비수리는 열을 발생시키는 약초입니다.

     

    체온이 높은 사람이나 임산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야관문 효능 부작용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도 본인의 몸 상태를 고려하여 섭취하셔야 건강하게 드실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D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