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10. 21:24

애플 사이다 비니거 부작용 먹는법 효능 다이어트

반응형

애플 사이다 비니거 부작용 먹는 법 효능 다이어트

오늘은 헐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진 애플 사이다 비니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 다이어트는 최근 TV 프로그램에서 할리우드 배우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방송된 애플 사이다 비니거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화제가 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목차

     

    애플-사이다-식초-이로운-점-6가지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다이어트는 평소보다 먹는 양을 대폭 줄이는 극단적(?) 다이어트입니다. 굶는 다이어트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지만 건강에 좋지 않고 요요 현상을 일으켜 결국 다이어트 실패로 이어진다. 그래서인지 요즘 TV나 미디어를 보면 매 시즌 새로운 다이어트 식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요즘 핫한 다이어트 제품 가격도 알려 드립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 효능

     

    1. 다이어트 효과

     

    : 애플 사이다 비니거는 지방대사를 도와주는 효소와 식이섬유로 오랜시간 포만감을 유지시켜줍니다. 175명의 비만인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 사과 사이다 비니거는 지방 억제와 체중 감소에 효과적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당뇨병 및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실험 결과, 애플 사이다 비니거 섭취 후 체중이 약 2-3kg 감소하고 혈당이 10-20%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놀랍게도 섭취군의 70% 이상이 체중감량에 성공했다는 논문이 발표되었고, 애플 사이다 비니거가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 2큰술에 따뜻한 물 200~250ml를 섞어 마시면 애플 사이다 비니거에 함유된 초산이 식욕억제와 신진대사율 증가에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피로회복에 도움

     

    : 과도한 운동이나 일상생활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에 젖산이 쌓여 쉽게 피로해집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 2큰술에 따뜻한 물 200~250ml를 섞어 마시면 애플 사이다 비니거에 함유된 아미노산이 젖산을 분해하여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혈당 수치 감소

     

    :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병의 고혈당이 개선됩니다. 한 연구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가 자기 전에 애플 사이다 비니거 2테이블스푼을 섭취했을 때 실험군은 대조군에 비해 아침에 혈당 수치를 4-6% 낮췄습니다. 따라서 고혈압이나 당뇨병을 앓고 있다면 정기적으로 애플 사이다 비니거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4. 복통 완화

     

    : 애플 사이다 비니거에는 체내 세균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생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펙틴 성분은 장의 내부를 이완시켜 설사나 복통을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복통이 있다면 따뜻한 물에 애플 사이다 비니거 2 테이블스푼을 섞는다.

     

    5. 인후통 완화

     

    : 환절기가 되면 인후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사과 사이다 비니거를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도 인후통 증상을 완화하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목이 아프거나 답답한 느낌이 들면 따뜻한 물에 사과 사이다 비니거를 섞어 목이 아프거나 인후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 제품 추천

     

    애플 사이다 비니거 권장 제가 추천하는 제품은 Sanofit의 Apple Cider Vinegar Postbiotics입니다. 정제 형태로 개발되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미국산 유기농 애플 사이다 비니거 분말을 사용하여 품질면에서 우수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또한 이 제품이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2,000% 고농축 애플 사이다 비니거 분말을 사용했다는 점입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 제품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사노 핏 제품도 한번 고려해 보세요 :D

     

    애플-사이다-비니거-컵
    애플-사이다-비니거-컵

     

    애플 사이다 비니거 부작용

     

    1. 복통 및 위염

     

    Apple Cider Vinegar는 위장에 있는 음식이 소화 시스템으로 들어가는 속도를 늦춤으로써 설탕 스파이크를 방지하지만, 이 속도를 늦추면 혈류로의 흡수도 느려집니다. 따라서 이러한 현상은 제1형 당뇨병 환자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인 위마비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위장의 신경이 제대로 기능하지 않고 음식물이 위장에 너무 오래 머물러 배출되지 않으면 위장 마비로 이어질 수 있는 증상이 있습니다. 요약: Apple Cider Vinegar는 음식이 위장에서 소화되는 속도를 늦춥니다. 이것은 위마비의 증상일 수 있으며 혈당 조절이 어렵기 때문에 제1형 당뇨병 환자에게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2. 소화기 부작용

     

    Apple Cider Vinegar는 섭취 시 소화 불량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사과 사이다 식초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포만감을 주어 자연스럽게 칼로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한 연구에 따르면 소화 불량으로 인해 식욕이 떨어지고 칼로리가 감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약: Apple Cider Vinegar는 식욕 부진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메스꺼움과 현기증과 같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3. 낮은 칼륨

     

    수치와 뼈 손실 아직까지 사과 사이다 식초를 섭취한 후 칼륨 수치가 낮아지거나 뼈가 손실되는 것을 뒷받침하는 정확한 연구는 없습니다. 그러나 다량의 사과식초 섭취로 인해 혈중 칼륨이 낮아지고 뼈가 손실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28세 여성이 6년 동안 하루에 250ml의 사과식초를 물과 함께 마셨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병원에서 칼륨 수치가 낮고 혈액 화학 반응이 비정상적이라는 말을 듣습니다. 이 여성도 젊은 여성에게서는 보기 힘든 취약 골절로 인한 골다공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여성을 치료한 의사는 그녀가 오랜 기간 동안 매일 다량의 사과식초를 섭취했는데, 이로 인해 뼈의 미네랄이 침출 되었으며 산 수치가 너무 높아 새로운 뼈를 형성할 수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요약: 확실한 연구는 없지만 고용량의 사과 사이다 식초가 낮은 칼륨 수치와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과-사노핏-애플사이다비니거-제품
    사과-사노핏-애플사이다비니거-제품

     

    4. 치아 에나멜의 부식

     

    산성 음식과 음료는 치아 법랑질을 손상시킵니다. 탄산음료와 과일 주스도 치아 법랑질을 손상시키지만 연구에 따르면 식초의 중요한 성분인 아세트산도 치아 법랑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한 연구실에서는 2.7에서 3.95에 이르는 다양한 pH 수준의 식초에 사랑니를 담그면 4시간 후에 치아 미네랄의 1-20%가 손실된다고 보고했습니다.

     

    중요한 사실은 실험이 사람의 입이 아닌 실험실에서 수행되었기 때문에 사람의 침이 실제로 완충산을 도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양의 사과 식초를 섭취하면 충치가 생긴다는 충분한 증거가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15세 소녀가 체중 감량을 위해 하루에 사과 사이다 식초 237ml를 섭취한 결과 심각한 충치가 발생했습니다. 요약: 식초의 아세트산은 치아 법랑질을 부식시키고 치아에서 미네랄을 제거하여 충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5. 식도염

     

    애플 사이다 식초는 식도를 태울 수 있습니다. 사과 사이다 식초를 희석하지 않은 용액으로 마실 때 식도가 타는 증상을 보여주는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저는 식도의 통증, 속이 타는 듯한 느낌, 메스꺼움을 포함한 통증을 느꼈습니다.

     

    요약: 식초에 함유된 초산은 식도를 태울 수 있으므로 절대로 사과식초를 액체로 마시지 말고 다량의 물과 섞어 천천히 마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6. 피부 화상

     

    사과식초는 천연산이기 때문에 피부에 바르면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14세 소녀는 인터넷에서 본 코에 사마귀 2개를 없애기 위해 사과식초를 코에 바르고 있었는데 사마귀를 없애는 대신 코 피부가 벗겨졌다고 합니다. 저는 했습니다. 또 다른 경우에는 6세 소년의 어머니가 아들의 다리에 사과 사이다 식초를 발라 염증을 치료했고 나중에 다리에 화상을 입었습니다. 요약: 사마귀와 여드름 피부염을 치료하기 위해 사과 식초를 피부에 바르면 피부 화상에 대한 많은 보고가 있습니다.

     

    2021.09.05 - [건강 정보]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8가지, 디톡스 식품 7가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8가지, 디톡스 식품 7가지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8가지, 디톡스 식품 7가지 요즘 코로나로 인해 우리가 잊고 있던 것이 하나 있죠.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사실 예전만 하더라도 미세먼지, 황사는 봄철에만 찾아오는 줄

    tomonews.kr

    2021.09.06 - [건강 정보] - 연잎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성분 만드는 방법

     

    연잎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성분 만드는 방법

    연잎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성분 만드는 방법 오늘은 연잎차 효능과 연잎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연잎차 효능 연잎차 부작용 연잎차는 연꽃의 어

    tomonews.kr

     

    Apple Cider Vinegar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1. Apple Cider Vinegar 섭취 제한

     

    - 처음에는 소량으로 시작하여 Apple Cider Vinegar를 하루에 한 번 최대 2테이블스푼(30ml)까지 섭취하십시오.

     

    2. 치아와 아세트산의 노출을 최소화

     

    - 사과식초에 물을 섞어 빨대로 마신다.

     

    3. 마비 증상이 있는 경우 애플 사이다 식초를 섭취하지 않기

     

    - 최대 1티스푼(5ml)의 애플 사이다 식초를 물이나 샐러드드레싱에 타서 섭취하십시오.

     

    4. 알레르기에 주의

     

    - 사과식초 알레르기는 드물지만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중단하고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으세요. 지금까지 애플 사이다 비니거(애플 사이다 비니거)에 대한 정보를 드렸는데 오늘 구매하시기 전에 이 글을 잘 읽고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