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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부작용 먹는법 요리 효능 오일 보관법

요즘은 아침에 일어나면 하늘을 자주 확인합니다. 청명한 하늘이 너무 예뻐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네요 :) 특히 이번 여름은 장마가 길기 때문에 맑은 날씨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꼈던 것 같아요. 아무튼 오늘도 좋은 날씨와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D

 

목차

     

    아보카도-레시피-4가지-소개

     

    아보카도 특징 소개

     

    오늘은 요즘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는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과 섭취방법, 가격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아보카도 오일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실제로 하루에도 수천 개의 상품이 팔릴 정도로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TV 홈쇼핑 곳곳에 등장하며, 각종 건강 프로그램에서 영양가 있는 과일인 '슈퍼푸드'로 소개되어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열매
    아보카도-열매

     

    풍부한 영양가로 웰빙식품으로 사랑받고 있는 식품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가격 최근에는 인스타 감성이 물씬 풍기는 다양한 한식당과 음식점에서 도금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숙성 후 음식 위에 아보카도를 올려두기만 해도 비주얼이 우수하고 고소한 풍미를 더해주어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매우 높은 과일처럼 보입니다. 사실 '아보카도 오일'은 아보카도 자체를 섭취하는 것보다 오일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더 유용하기 때문에 최근 핫하게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오일 효능

     

    1. 다이어트에 도움

     

    최근 아보카도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다이어트 효과' 때문인 것 같다. 아보카도 오일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살찌는 지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00g 기준으로 당도가 평균 190~200Kcal로 매우 낮습니다. 실제로 미초아칸 대학의 연구에서 과체중 및 비만 성인에게 6주 동안 매일 아보카도 오일을 투여했습니다.

     

    2. 피부미용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비타민C가 피부에 좋다는 이야기는 아주 유명합니다.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이 피부에 침착되는 것을 방지하여 밝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보카도는 나트륨의 희석과 배설을 돕고 내장지방 제거에 효과가 있어 단기간 다이어트로 찾는 분들이 많은 식품입니다.

     

    3. 암 예방에 도움

     

    아보카도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각종 발암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탁월한 항암효과를 나타내어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보카도의 플라보노이드와 글루타치온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에 용해된 산소잔류물인 '유리기'를 제거해 전립선암, 유방암 등 각종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4. 피로회복에 도움

     

    아보카도 오일은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피로를 유발하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하여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에 함유된 글루타치온은 활성산소 억제에 효과적인 간 해독 효소의 기능을 향상시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눈 건강에 도움

     

    아보카도 오일이 눈 건강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A와 루테인, 제아잔틴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성분들은 황반과 망막의 기능을 향상시켜 피로한 눈을 회복시키고 노화로 인해 약해진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베타카로틴은 체내에 들어와 합성되면 비타민 A로 전환되어 백내장, 황반변성 등 다양한 안과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잘-고르는-방법
    아보카도-잘-고르는-방법

     

    아보카도 오일 섭취 방법

     

    그렇다면 아보카도 오일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보카도 오일 추천

     

    1. 튀김 및 볶음에 사용

     

    전문가들은 내가 추천하고 싶은 오일을 하나 꼽으라면 무조건 '아보카도 오일'을 꼽겠다. 하실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희 집에서는 각종 야채를 볶을 때나 계란 후라이를 할 때 항상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합니다.

     

    2. 샐러드 드레싱으로 사용

     

    아보카도 오일은 샐러드와 잘 어울리며 샐러드 위에 드레싱으로 자주 먹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다양한 야채와 함께 샐러드에 아보카도 오일을 추가하면 항산화제인 카로티노이드의 흡수가 최대 17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맛은 물론 영양도 균형있게 제공되기 때문에 샐러드 드레싱으로 추천합니다.

     

    3. 그대로 드셔도 됩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위장이나 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어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유용하고 영양가가 높아 많은 사람들이 자주 섭취합니다.

     

    아보카도 오일의 1일 권장량

     

    아보카도 오일의 1일 권장량은 15ml 기준으로 1~2스푼 정도입니다.

     

    아보카도 오일 가격

     

    현재 네이버 쇼핑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보카도 오일 4개 회사의 제품을 가져와 보았는데,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홀푸드스토리 아보카도 오일 250ml : 15,900원

     

    산루카스 그린라벨 1,000ml : 19,800원

     

    잇츠코어 퓨어오일 250ml x 3병 : 28,500원

     

    천연 아보카도 오일 260ml : 10,900원

     

     

    아보카도 섭취시 주의사항

     

    아보카도 자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아보카도를 반으로 자른 후 칼로 아보카도 씨의 중앙을 살짝 쳐서 좌우로 돌려주면 쉽게 제거됩니다. 숟가락을 넣으면 껍질을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는 다른 건강 제품과 달리 매우 맛이 좋아서 다양한 아보카도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요리
    아보카도-요리

     

    아보카도 요리 레시피

     

    아보카도는 명란젓과 특히 궁합이 잘 맞아 아보카도 명란젓 비빔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반 비빔밥 재료에 명란젓과 아보카도를 추가하면 됩니다.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야채와 함께 아보카도 샐러드를 해먹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dole
    아보카도-dole

     

    아보카도는 식감이 좋기 때문에 아보카도 샌드위치에 계란을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아보카도 퓌레를 만들어 다양한 음식에 첨가할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추천 상품 앞서 언급했듯이 아보카도를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다양한 요리에 아보카도 오일을 첨가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농축된 생 아보카도와 동일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보카도 오일은 실온(1년)에서 장기간 보관이 가능하므로 생 아보카도가 부담스러우시다면 아보카도 오일 구매를 추천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품 판매 사이트로 바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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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엑스트라 버진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부작용

     

    1. 신장에 문제가 있는 분은 적당량을 소량만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보카도는 칼륨이 풍부하여 신장 환자에게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아보카도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몸에 좋다는 이유만으로 무조건 많이 먹으면 오히려 해로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당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아보카도 오일에 대해 많은 정보를 드렸지만 구매하시기 전에 오늘 글에 적혀있는 내용을 잘 확인하시고 현명하고 합리적으로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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