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3. 15:00

감자팩 효능 감자전 만들기 감자보관법 완벽정리

반응형

감자팩 효능 감자전 만들기 감자 보관법 완벽 정리

여러분 감자 좋아하시나요? 감자를 참 좋아하는데 많은 분들이 '감자'를 음식으로 생각하시는 게 사실입니다. 감자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피부 관리를 위해 감자를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감자는 피부미용에 정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목차

     

     

    겉바속촉-감자전-백종원-요리비책

     

    감자는 비타민 C 함량이 높은 탄수화물과 식물성 전분이 풍부하여 피부에 많은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감자팩의 효능을 알아보자!

     

    감자
    감자

    감자 효능

     

    1. 전반적인 피부 미용 효과

     

    : 지하 사과라고 불리는 감자는 사과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또한 감자에 함유된 '판토텐산' 때문에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2. 다크서클 제거

     

    : 눈의 자극이나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 오이팩을 많이 사용하셨을 텐데, 감자팩도 다크서클 제거에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감자팩은 다크서클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눈 주위에 밀집된 미세혈관을 확장시켜 다크서클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3. 피부 미백 효과

     

    : 감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에 많은 영양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감자는 미백뿐 아니라 기미, 잡티, 색소침착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4. 수분 공급

     

    : 감자 알칼리 성분, 칼륨, 판토텐산, 칼슘 등의 영양성분이 칙칙하고 갈라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외부 세균의 저항력을 높여 각종 트러블을 진정시켜줍니다. 감자 팩을 만드는 방법? 감자팩 만들기 생각보다 쉽습니다! 우선 시장에 가서 감자를 사야 합니다.

     

    감자의 새싹은 소량으로도 유독하기 때문에 새싹이 없는 감자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적당한 감자를 사서 집에 돌아왔으니 이제 감자를 깨끗이 씻을 차례입니다. 흐르는 물에 1~2분간 씻고 감자는 껍질을 얇게 벗겨주세요. 그리고 여기 오이팩과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감자팩 오이팩 차이

     

    오이 팩은 간 오이를 사용하지만 감자 팩은 으깬 감자를 사용합니다.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블렌더를 사용하면 감자의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으니 조금 힘들더라도 강판을 사용하여 세게 갈아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감자가 다져지면 밀가루를 소량 첨가하여 효과적으로 포장할 수 있도록 적절한 농도를 만듭니다.

     

    감자-02
    감자-02

     

    감자팩 만들기 순서

     

    1. 감자는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빻는다. ※ 발아 감자는 독성이 있으므로 잘라서 사용해야 합니다. ※ 믹서기에 갈아도 되지만 강판에 갈아서 하면 비타민C 파괴를 막을 수 있습니다.

     

    2. 다진 감자와 밀가루를 1:1 비율로 섞는다. ※ 흘러내리지 않도록 농도를 조절합니다.

     

    3. 더 강한 수분을 원하시면 꿀이나 올리브유를 조금 넣어주시면 됩니다.

     

    4. 눈가와 입가를 제외한 얼굴 전체에 얇게 펴 바릅니다. 5. 15~20분 후 미온수로 깨끗이 헹구어 냅니다. 햇빛도 문제지만 요즘은 건조해서 피부가 탄력을 잃고 칙칙합니다. 감자 하나에 투자하십시오. 아주 간단한 천연팩이지만 효과만으로도 완벽합니다.

     

    2021.09.02 - [건강 정보] - 체리 효능 부작용 제철 다이어트 복용법 보관법

     

    체리 효능 부작용 제철 다이어트 복용법 보관법

    체리 효능 부작용 제철 다이어트 복용법 보관법 안녕하세요, 여름이 되면 생각나는 과일이 한두 가지가 있으신가요? 그 중 달콤한 체리는 항상 생각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체리의 효능과

    tomonews.kr

    2021.08.31 - [건강 정보] - 타르트 체리 효능 부작용 분말주스 원액 복용법

     

    타르트 체리 효능 부작용 분말 주스 원액 복용법

    타르트 체리 효능 부작용 분말 주스 원액 복용법 타르트 체리의 장점 타르트 체리 주스가 몸에 좋은가요? 오레곤 보건 과학 대학(Oregon University of Health and Sciences)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타

    tomonews.kr

     

    감자 보관법

     

    한 가지 더 종이상자에 넣어 직사광선을 피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통풍이 잘 되도록 구멍이 뚫린 바구니에 담아 검은색 비닐봉지나 신문지로 덮어 햇빛을 차단합니다. 사과 1~2개를 넣으면 효소 작용으로 싹이 트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꿀팁으로 밀가루에 꿀을 섞으면 피부의 보습효과를 높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이제 천연 감자팩 완성, 감자를 떠서 얼굴에 얇게 펴 바르기만 하면 끝!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