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1. 17:00

감자 삶는 법 찌는법 보관법 효능 요리 부작용 독성

반응형

감자 삶는 법 찌는법 보관법 효능 요리 부작용 독성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자를 먹을 때 일어나는 신체 변화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감자는 세계 5대 작물 중 하나로 아무리 섭취해도 부작용이나 불편함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온 음식입니다. 아시다시피 감자의 주성분은 탄수화물인데 그에 비해 단백질과 지방이 적어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목차

     

    감자전-요리-레시피-공유

     

    당도가 낮고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영양간식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제 감자의 효능을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감자의 효능>

     

    1. 피부미용

     

    : 감자는 땅에서 자라는 사과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사과보다 3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노화 예방 및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감자의 판토텐산 성분이 피부의 주름을 예방하고, 콜라겐 성분이 화농성 세균을 용해시켜 매끄러운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2. 당뇨병 예방

     

    : 감자는 위열을 제거하고 갈증을 해소하여 당뇨병을 예방하며, 감자의 이눌린 성분은 당뇨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감자의 탄수화물은 백미처럼 혈당 수치를 급격히 증가시키지 않지만 천천히 혈당을 증가시킵니다. 당뇨병 환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3. 다이어트

     

    : 감자는 생각보다 칼로리가 낮고 조금만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특히 감자의 이눌린 성분은 체지방 분해 효과가 있으며 감자 껍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노폐물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릇에-담긴-감자
    그릇에-담긴-감자

     

    4. 위장질환 개선

     

    : 감자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감자에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이 위벽에 얇은 막을 형성하여 위를 보호합니다. 특히 공복에 감자를 먹으면 위점막 강화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변비 예방

     

    : 감자에는 식이섬유와 펙틴이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유해물질 배출을 도와 변비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감자에 함유된 불소 분말은 대장 내 미생물의 성장에 좋은 영양원이며, 배변 활동을 활성화시켜 변비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6. 면역력 강화

     

    : 감자에 함유된 비타민C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감기와 각종 바이러스,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7. 고혈압 예방

     

    : 감자에 풍부한 칼륨은 혈압을 낮추고 혈액에 용해된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감자는 사과보다 4배 많은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나트륨 배설을 돕고 고혈압 환자의 혈압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감자 삶는 법 감자는 다이어트 식단, 간식, 반찬으로 먹을 수 있지만 삶거나 찌는 등 다양한 조리 방법이 있습니다.

     

    감자 삶기 정석

     

    감자 삶는 방법은 물의 양, 끓이는 시간, 불의 세기 조절이 관건이라고 합니다. 또한 감자를 삶을 때 만화경과 함께 끓인 물을 사용하면 만화경에 함유된 카로틴과 카시아신 성분이 간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새 감자는 끓는 물에, 오래된 감자는 찬물에 삶는 것이 낫다고 합니다.

     

    맛있는-감자
    맛있는-감자

     

    1. 준비물

     

    기본 양념에는 설탕과 소금이 필요합니다. 감자 설탕 1큰술 소금 1/2작은술

     

    2. 감자 삶는 법

     

    감자는 먹고 싶은 만큼 준비하고, 물의 양, 불의 세기, 시간에 주의하면서 감자를 삶아주세요. 껍질을 벗기지 않고 통에 담아 삶는 것도 추천합니다. 감자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냄비에 감자를 넣고 감자가 반쯤 잠길 때까지 물을 채우십시오.

     

    설탕 1큰술, 소금 1/2로 간을 합니다. 뚜껑을 덮고 '강불'에서 5~10분 정도 끓이다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10~15분 정도 끓인다. 물이 끓으면 젓가락을 찔러 넣으면 완성.

     

     

    3. 감자를 빨리 삶는 방법

     

    감자를 반으로 잘라 비닐봉지에 담아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감자를 조금 더 빨리 익힐 수 있습니다. 씻은 감자를 젖은 비닐 봉지에 넣으십시오. 비닐봉지 입구를 묶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6~7분 데우면 완성. "감자 효능" 감자 찌는 방법 감자 찌는 방법 감자의 비타민 C는 열에 강하지만 물에 삶으면 손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타민 C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찜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준비물

     

    감자는 찜기나 냄비에 쟁반을 사용하면 쉽게 찐다. 찜기 또는 냄비와 트레이

     

    2. 감자 찌는 방법

     

    감자 찌는 방법의 중요한 포인트는 감자를 찜기에 넣는 타이밍과 불의 세기라고 합니다. 냄비에 쟁반을 놓고 센 불로 물을 끓입니다. 물이 끓고 김이 오르면 감자를 찜기에 올려주세요. 불을 중불로 줄이고 30분 정도 더 끓인다. 뜨거운 감자를 식히면 완성입니다. “감자 - 요리” 가리비 감자 에어프라이어 감자 만들기 에어프라이어로 감자요리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감자 요리 만드는 방법

     

    1.재료

     

    먹을 만큼의 감자와 조미료로 설탕과 소금이 필요합니다. 감자 설탕 소금

     

    2. 레시피

     

    에어프라이어로 감자튀김을 만들 때는 감자의 전분을 제거하는 것, 온도, 시간이 중요합니다. 감자는 물에 담가 전분을 제거합니다. 감자에 설탕과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200°C에서 약 30분간 조리하면 완성입니다. "감자들" 감자전 감자 팬케이크 만들기 한국에서 감자를 활용한 인기 요리는 전으로 먹는 것입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백종원 감자전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백종원 감자전 만들기

     

    1.재료

     

    감자 2개, 물, 식용유, 소금 약간이 필요합니다. 또한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감자 2개 물 1/3컵 식용유 소금 청양고추, 홍고추

     

    2. 감자 쌀 레시피

     

    감자전은 곱게 간 감자와 감자전분을 믹서기에 갈아 후라이팬에 굽는 과정입니다. 감자를 잘게 자르고 감자와 물과 함께 믹서기에 곱게 갈아줍니다. (잘게 썬 감자) 감자전분을 면포나 망으로 걸러내고 감자의 수분을 제거한 후 침전된 전분을 제거합니다.

     

    (감자전분)

     

    탈수된 감자와 전분을 소금에 섞어 반죽을 만든다. 식용유를 두른 팬에 감자 팬케이크 반죽을 두르고 납작하게 눌러 양면이 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감자를 선택하는 방법 감자를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양질의 감자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첫째, 감자의 표면이 매끄럽고 흠집이 적고 단단하다고 합니다. 싹이 트고, 녹색을 띠고, 부드럽거나 구겨지면 품질이 좋지 않은 것이므로 피해야 합니다. 부드러운 표면 덜 긁힌 딱딱한 “감자 보관법” 감자 보관 방법

     

    감자 보관 방법

     

    감자는 저온에 약하므로 감자를 보관할 때는 냉장고보다는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해야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구멍이 있는 종이상자나 바구니, 검은색 비닐봉지에 담아 1~5℃의 온도로 보관하고 1주일 이내에 드시기를 권장합니다. 특히 감자의 싹은 유독하기 때문에 싹이 난 후에는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자를 장기간 보관하고자 할 경우 익은 사과나 양파를 1~2개 함께 보관하면 효소 작용으로 싹이 트는 것을 막아 더 오래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껍질을 깠다면 찬물에 담가 물기를 봉지나 랩에 싸서 냉장 보관해 주세요.

     

    2021.09.01 - [건강 정보] - 계피 시나몬 효능 부작용 계피차 시나몬롤 만드는 법

     

    계피 시나몬 효능 부작용 계피차 시나몬롤 만드는 법

    계피 시나몬 효능 부작용 계피차 시나몬롤 만드는 법 오늘은 계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나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정향과 후추를 곁들인 계피 세계 3대 향신료 중 하나로 꼽힌

    tomonews.kr

    2021.08.31 - [건강 정보] -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법 영양제 시작 나이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법 영양제 시작 나이

    여성 갱년기 증상 자가진단법 영양제 시작 나이 여성 갱년기는 40~50대 이후 중년 여성에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노화 현상 중 하나입니다. 갱년기는 여성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배란이 멈추

    tomonews.kr

     

    감자 부작용 및 독성

     

    감자의 싹은 천연 독소인 솔라닌이 있는데, 햇빛에 노출되거나 장기간 보관시 감자가 녹색으로 변해 생긴다 합니다. 싹이 난 감자를 먹을 때, 맛이 아리고 구토, 식중독, 현기증, 두통 유발이 됩니다. 지금까지 감자 삶는법 찌는 법 감자의 효능 보관법 등 배웠습니다.

     

    비타민 C가 풍부한 감자로 여러 음식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자의 제철은 6월이라고 합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감자에는 많은 효능이 있으므로 이 글을 참고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감자를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날씨가 매우 덥습니다. 다들 더위 조심하시고 이번주도 수고하셨어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