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7. 17:00

LGG 유산균 다이어트 추천, 효능 부작용 복용법

반응형

LGG 유산균 다이어트 추천, 효능 부작용 복용법

장 건강은 어떻게 관리하고 계신가요? 최근에는 과거에 비해 식습관이 서구화되어 소화기 장애 및 각종 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원활한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매일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목차

     

    LGG-유산균-고르는-방법

     

    장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의 이점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오늘은 그 유산균 중 특별한 유산균인 'LGG유산균'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LGG 유산균 소개

     

    유산균 LGG LGG 유산균 명칭의 유래 이 유산균은 1985년 미국에서 Lactobacillus 유산균으로 개발되었습니다. 한마디로 L = 유산균 / G = 고비 박사 / G = 골딘 박사! 프로바이오틱스를 먹어야 하는 이유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발효식품 등 장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양의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LGG-유산균-소개
    LGG-유산균-소개

     

    그러나 우리 현대인들은 너무 바쁘고 걱정거리가 많아 건강한 생활 방식을 완벽하게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때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정제된 유산균 식품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유산균의 주요 효능은 면역력을 높이고 장 건강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이므로 유산균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건강한 장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왜 'LGG유산균'인가?

     

    시중에는 정말 많은 유산균이 있습니다. 글쎄요, 제품도 너무 많고 유산균도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떤 걸 먹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해온 사람으로서 소비자들로부터 이러한 질문을 최전선에서 본 적이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이 있기 때문에 아무리 좋은 제품을 먹어도 몸에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누구에게나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는 유산균은 바로 LGG 유산균입니다. 장내 유해균 일반적으로 우리가 일반적인 유산균을 섭취하게 되면 실제로 대부분의 유산균은 내려가는 도중에 죽기 때문에 유산균의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없습니다.

     

    즉, 몸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위에서 분비되는 강한 위산과 담즙산이 유산균의 약 90%를 죽이기 때문입니다. % 정도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그러나 한 연구팀에 따르면 섭취 시 일반 유산균과 달리 상당한 비율의 유산균이 생존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LGG-유산균-장내-영향
    LGG-유산균-장내-영향

     

    이 유산균은 LGG 유산균입니다. American Society for Microbiology(1999)에 따르면, '이 연구에 따르면 LGG 균주는 결장 점막에 생체 내 생착이 가능했으며, 이러한 생착은 일시적이었으나 1주일 이상 생착이 지속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gg 관리 중단 후에도 '. 유산균은 세대로 나뉜다? 유산균이 세대로 나누어진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유산균 세대 종류

     

    우리가 먹는 유산균은 현재 3세대로 나뉩니다. '김치, 요구르트' 등 발효식품으로 분류되는 1세대 유산균을 1세대 유산균이라고 합니다. 2세대 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더스균을 인체에서 직접 배양하여 만든 유산균입니다. 그렇다면 3세대 유산균은 무엇일까요?

     

    3세대 유산균은 기존 유산균의 유전자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문가가 직접 균을 배양하여 만든 기능성 유산균을 말합니다. LGG 유산균 효능 가장 흔한 유산균은 대장에 도달하기 전에 사멸되고 장내 침강율이 매우 낮다고 언급했습니다.

     

    LGG 유산균 효능

     

    LGG 유산균의 다양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다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 유해균을 죽이고 억제하는 다이어트 효과 유익균(유산균) 증식 알레르기 개선 위 건강에 도움 피부 건강에 도움 과민성대장증후군 개선 가능합니다.

     

     

    면역력, 다이어트 등 다양한 이유로 유산균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산균 제품은 종류가 너무 많아 어떤 균주를 사용했는지만 봐도 제품의 특성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LGG 유산균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른 유산균주보다 주목받는 이유는 장내 생존력 때문입니다.

     

    LGG 의미 LGG

     

    = Lactobacillus rhamnosus Gorbach Dr. Goldin L: Lactobacillus rhamnosus 약어, 유산균 균주 종을 의미 GG: 이 균주를 발견하고 연구한 두 명의 미생물학자 이름의 약어 LGG와 일반 유산균의 비교

     

    ■ LGG와 일반 유산균의 차이점

     

    ▷ LGG 유산균은 일반 유산균보다 장내 생존기간이 길다. → LGG 생존기간 : 7일 → 정상적인 유산균 생존기간 : 약 3일

     

    ■ LGG의 생존기간이 긴 이유

     

    ▷ 유산균 섬모 흡착력 : 일반 유산균에 비해 LGG 유산균의 섬모 흡착력이 강합니다. ▷ 유산균 저항성 : 소화과정에서 일반 유산균보다 위산, 담즙, 소화효소의 강산에 잘 견딘다. → 유산균 소멸율 → 소화효소와 위산을 거친 후 : 90% → 십이지장 담즙통과 후 : 9% → 일반 유산균의 약 1%가 생존 → 소화 후에도 대장이나 대변에서 LGG 유산균 검출 가능 LGG 유산균 섭취 방법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권장량, 시간 소요)

     

    ■ 1일 권장섭취량

     

    ▷ 100억 CFU(생세포수) 기준으로 1캡슐 복용

     

    ▷ 항생제 복용 후 설사 예방 → 100억 CFU 기준 2캡슐 → 200억 CFU 기준 1캡슐

     

    ■ 소요시간

     

    ▷ 일반적으로 하루 중 편한 시간에 복용하세요. (제품 설명서 참조) 항생제를 복용할 때 → 항생제 복용 몇 시간 후 LGG 복용 → 장의 회복을 관찰하면서 일주일 정도 복용합니다. LGG 유산균 주의사항 (부작용, 독성)

     

    ■ 유독성

     

    ▷ 특별한 독성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복용 중 문제가 있는 경우 복용을 중지하고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부작용

     

    ▷ 일시적인 복부 팽만감

     

    ▷ 알레르기

     

    2021.09.05 - [건강 정보] - 꿀마늘 효능 만드는 법 먹는법 보관법 유통기한

     

    꿀마늘 효능 만드는 법 먹는법 보관법 유통기한

    꿀마늘 효능 만드는 법 먹는법 보관법 유통기한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 꿀마늘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꿀 마늘은 말 그대로 꿀에 마늘을 절여서 만든 달콤한 음

    tomonews.kr

    2021.09.06 - [건강 정보] - 사랑니 잇몸 부었을때 충치 발치 통증 후기 주의사항

     

    사랑니 잇몸 부었을때 충치 발치 통증 후기 주의사항

    사랑니 잇몸 부었을때 충치 발치 통증 후기 주의사항 오늘의 사랑니 정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지혜를 아는 대로 입안의 작은 어금니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치아가 모두 빠진 후에는

    tomonews.kr

     

    ■ 주의사항

     

    ▷ 면역체계에 문제가 있는 환자(예: HIV, 암환자)에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 LGG 이외의 프로바이오틱스 섭취 금지

     

    ▷ 스테로이드 또는 장기이식 관련 약물을 복용 중인 환자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포함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해서는 안 됩니다.

     

    지금까지 LGG 유산균을 추천하게 된 이유를 간단하게 설명드렸는데, 어떤 점이 도움이 되셨나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유산균이 아무리 좋아도 몸에 맞지 않으면 설사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