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6. 21:00

어린이 비만 소아비만 원인 증식단 비만도계산기 예방

반응형

어린이 비만 소아비만 원인 식단 비만도계산기 예방

이번주가 벌써 수요일이네요 시간 정말 빠르죠? 매일의 소중함을 알고 잘 지내보자!!! 아동 비만 계산기 요즘 불규칙한 식습관 코로나라는 거대한 변수가 발생하면서 평소보다 살이 더 찐 것 같아요 에 대해 불평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목차

     

    YTN-NEWS-어린이-소아비만-과체중

     

    어린이 소아 비만 과체중 문제

     

    하지만 이 과체중 문제는 성인에게만 해당됩니다. 한정된 문제가 아니라, 비만 아동 사실은 당신이 자유로울 수 없다는 것입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2020년 1학기 개강일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않기 때문에 외출이 적고, 평소 운동을 하고 학교에 다니는 아이들 집에서 앉아서 공부하면서 최근 몇 년 동안 소아 비만의 유병률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밖에서 뛰고 놀아야 하는 아이들 집에만 있으니 살이 찔 수 밖에 없는 것 같지만, 그러나 이 나라의 아이들은 살 빼라고 체육관에 보낼 순 없어요. 정말 답답해 하시는 부모님들이 많네요... 소아 비만의 원인 과도한 음식 섭취 어떤 이유로든 섭취한 에너지가 소비한 에너지보다 많으면 초과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되어 비만이 됩니다.

     

     

    아동 고도비만 원인

     

    고도비만 아동의 식습관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비만이 아닌 아동에 비해 지방이 많은 음식을 좋아하는 과식을 하고, 비비만 아동에 비해 저녁을 많이 먹고 빨리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유아의 경우 부모가 무분별하게 우유를 섭취하면 지방세포의 과도한 증식으로 비만이 평생 지속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심리적 요인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있는 경우에도 음식섭취는 증가하고 신체활동은 감소하여 에너지 대사의 불균형을 초래하여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운동 부족 일반적으로 비만 아동은 비만하지 않은 아동보다 더 활동적이지 않습니다.

     

    TV 시청과 비만 사이에 중요한 관계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TV를 보거나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이 장시간 앉아 있으면 에너지를 소모하는 신체 활동 시간이 줄어들고 TV 시청 중 간식 섭취가 늘어나 비만으로 이어진다는 것입니다.

     

    네이버-검색-어린이-비만도-계산기
    네이버-검색-어린이-비만도-계산기

     

    또한 질병으로 인해 오랜 시간 눕게 되면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유전적) 요인 일반적으로 가족 중 비만인 사람이 있으면 비만이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역학조사에 따르면 부모가 비만이 아닌 아이에 비해 부모 중 적어도 한쪽 또는 양쪽이 비만인 경우 아이가 비만일 확률이 3~4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어날 확률은 40~80%라고 합니다. 여기에 유전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원인을 명확히 구분할 수 없으나 비만의 유전적 요인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요인 과식, 운동 부족, 가족 및 친구 모임, 잦은 외식 등의 환경적 요인이 비만에 영향을 미치며, 또한 심리적, 사회경제적, 문화적 또는 기타 후천적 요인이 직간접적으로 비만을 유발합니다.

     

    원인

     

    우리나라에서는 학력이 높고 소득이 높은 아이들이 비만이 될 가능성이 여전히 높지만 섭식에 대한 걱정이 없는 선진국에서는 고소득층보다 저소득층에서 비만이 더 흔하다. 소득계층에 따라 한국에서도 추세가 바뀔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분비 질환 소아 비만을 유발하는 내분비 질환은 드물지만 갑상선 기능 저하증, 쿠싱 증후군, 성장 호르몬 결핍증이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만-질병
    비만-질병

     

    오늘은 아마도 내 아이가 자신이 과체중인지 아닌지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비만도 계산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동 비만 계산기는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까? 네이버입니다. 어렵게 찾을 필요 없이 그냥 네이버 포털 사이트로 이동 '어린이 비만 계산기' 검색 후 자녀의 성별을 선택하고, 키/체중/나이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BMI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BMI는 체질량 지수의 약자입니다. 키와 몸무게의 비율을 이용하여 객관적으로 가중치를 인덱싱하는 방법입니다. 성인은 BMI를 한 번 이상 측정해야 합니다. 모든 것을 직접 확인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자녀의 BMI는 얼마입니까?

     

    아래 네이버 아동 비만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체질량지수(BMI)를 측정했습니다. (물론 예시입니다)

     

    네이버 아동 비만 계산기

     

    네이버-나의-신체질량지수-BMI-계산
    네이버-나의-신체질량지수-BMI-계산

     

    14세 소년 높이: 150cm 무게: 55kg 위와 같이 작성하고 계산을 누르면 나는 과체중이다!! 어린이의 건강을 위한 정상 BMI 지수는 18.5 ~ 24.9로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비만도 계산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툴입니다. KO.CALCUWORLD는 네이버 외에도 아동 비만 계산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네이버에서 '아동 비만도 계산기'를 검색하면 웹사이트 영역의 calcuworld 제공 비만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이 사이트에서 아이의 키, 몸무게, 성별, 나이를 입력하세요. 그것은 당신에게 당신의 BMI를 보여줄 것입니다.

     

    어린이 비만 관리 방법

     

    어린이 비만 관리의 핵심은 '다이어트' 소아비만을 관리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이어트'다. 이미 과체중 살이 찌기 쉬운 아이라도 칼로리를 줄이는 데만 집중한다면 우리 아이의 키 성장이 한창입니다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패스트푸드, 소아비만의 최대 적

     

    <어린이 권장섭취량>

     

    4~6세: 1,600kcal

     

    7-9세: 1,800kcal

     

    어린이의 1일 권장 섭취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린이 1일 권장 섭취량

     

    이 라인을 유지하면서 탄수화물, 소금, 지방 섭취 관심을 가져주세요. 부당하게 자녀에게 다이어트를 요구하는 경우 아이의 성장과 정신적인 측면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비만아의 체중관리는 즉각적인 체중감량보다 중요 현재 체중 유지 더 중요할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

     

    어린이 비만 다이어트

     

    아이가 다이어트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녀가 있는 부모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어린 시절 아이들의 습관이 부모님의 행동을 지켜보면서 자연스럽게 형성된다 이 기간 동안 부모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합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한다면 내 아이도 운동을 좋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1.09.05 - [건강 정보] - 난시 테스트 : 빛번짐 이유 교정 원인 증상 라식라섹

     

    난시 테스트 : 빛번짐 이유 교정 원인 증상 라식라섹

    난시 테스트 : 빛번짐 이유 교정 원인 증상 라식라섹 눈앞의 사람이나 사물이 흐릿해지는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최근 현대인들은 하루에 몇 시간 이상 스마트 기기를 바라보고 있

    tomonews.kr

    2021.09.05 - [건강 정보] - 꿀마늘 효능 만드는 법 먹는법 보관법 유통기한

     

    꿀마늘 효능 만드는 법 먹는법 보관법 유통기한

    꿀마늘 효능 만드는 법 먹는법 보관법 유통기한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 꿀마늘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꿀 마늘은 말 그대로 꿀에 마늘을 절여서 만든 달콤한 음

    tomonews.kr

     

    1. 아동의 건강에 대한 악영향

     

    소아 비만 관리가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소아 비만도 일종의 질병이기 때문입니다. 글쎄요, 비만이 단지 체중 증가에 관한 것이라면 언젠가는 뺄 수 있습니다. 소아 비만은 어린이의 건강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성인 비만의 위험이 매우 높기 때문에 변명하지 않는다 아마도 가장 현명한 방법일 것입니다.

     

    2. 키 성장을 방해 두 번째 문제

     

    소아 비만입니다. 아이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체지방이 높을수록 성호르몬의 분비가 촉진된다. 이차 성징이 빨리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성장판이 조기에 닫힙니다. 마지막으로 키가 커야 할 때 성장 정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은 불규칙한 생활을 하고, 패스트푸드 등의 식습관으로 인해 예전보다 비만이 될 가능성이 더 높다 상승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