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7. 19:00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다이어트 추천 제품 복용방법

반응형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다이어트 추천 제품 복용방법

다들 '콜라겐' 드시고 계신가요? 콜라겐은 요즘 '스킨케어' 하면 1순위로 콜라겐이 떠오를 정도로 우리 피부에 많은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대한민국 대표 피부미인 김사랑 전지현 그러나 한 가지 전제가 있습니다. 그것은 효과가 없다는 것입니다(아무것도 모르고 콜라겐을 섭취할 때).

 

목차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그래서 오늘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중에서 피부에 도움이 되는 콜라겐 펩타이드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피부에 효과적인 콜라겐을 선택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우리가 섭취하는 영양제와 식품은 크게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으로 구분되며,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식되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콜라겐에 대해 같은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나 한 전문가(기남)에 따르면 콜라겐이 꼭 건강기능식품일 필요는 없지만 '일반식품'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콜라겐 제품의 원료가 건강기능식품이나 일반식품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살펴봐야 할까요? 달튼(Da)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Dalton은 분자의 크기를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Dalton의 수가 적을수록 체내 흡수가 잘 된다고 합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이 달톤(Da)의 양은 바르는 화장품에만 중요하지만 섭취하는 콜라겐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00Da, 500Da, 300Da 표면적으로는 달톤량이 적을수록 좋아 보입니다. 섭취하는 콜라겐을 기준으로 달튼의 양을 측정해야 한다면, 제품이 2,000Da 이하라면 체내에 충분히 흡수되는 제품이라고 말씀드리겠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기준 그런데 갑자기 예전에 제가 너무 많은 말을 한 것이 아닌가 하는 걱정이 조금 됩니다.

     

    에버콜라겐-인앤업플러스-제품
    에버콜라겐-인앤업플러스-제품

     

    기업들이 콜라겐 제품을 판매할 때 달튼 사이즈만 강조해 과장 광고 형태를 비판했습니다. 아니요. 당연히 분자 크기가 작을수록 체내 흡수율이 높아집니다. 이것이 우리가 저분자량 콜라겐 펩타이드를 찾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저분자량 콜라겐 펩타이드'라고 할 수 있는 이 '저분자량'에 대한 기준은 딱히 정해져 있지는 않으나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보통 2000~3000달톤 이하를 '저분자량'이라고 부릅니다.

     

    콜라겐'. 저분자량 콜라겐 펩타이드 1일 권장량 콜라겐 1일 권장량을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보통 1,000~1,500mg 정도 나옵니다. 실제로 피부 건강에 정말 도움이 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2,000mg의 순수 콜라겐이 있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달톤 수치가 낮아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은 콜라겐 함량이 낮으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콜라겐 제품을 구매할 때는 '저분자량 콜라겐'인지 먼저 확인하고, 나중에 '콜라겐 함량'을 꼭 확인하세요!

     

    저분자량 콜라겐 펩타이드 제품 추천

    시중에 콜라겐 제품이 정말 많은데 그 중 하나를 추천한다면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라고 말하고 싶다. 먼저 에버콜라겐 인앤업플러스는 배우 김사랑이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어 국내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콜라겐 제품 중 하나다.

     

    본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Ever Collagen 제품군에는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제품은 가운데 있는 '에버 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다. 에버 콜라겐 본 제품 전면 우측 상단을 자세히 보시면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으며, 이는 에버콜라겐 제품이 개별적으로 인식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에버콜라겐-제품-종류
    에버콜라겐-제품-종류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할 때 이러한 개별인정을 받기가 상당히 어려우므로 이 마크만 있다면 어느 정도 신뢰하셔도 됩니다. 에버콜라겐 인앤업 플러스는 타블렛 타입으로 아침, 저녁 1일 2정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성분표를 보면 1알에 500mg의 콜라겐이 들어있어서 하루에 총 1,000mg x2를 섭취하는 셈입니다.

     

    우선 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건강기능식품' 개별 승인 제품의 달톤 함량이 1,000Da 미만이어서 체내 흡수율이 잘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결코 적은 숫자가 아니었습니다. 지금 저와 가까운 지인 10명 중 6명이 이 에버콜라겐 제품을 먹고 있는데 상당히 만족스러워서 재구매율이 꽤 높은 것 같습니다. 제가 본 성분과 지인분들의 실제 후기를 들으니 이 제품을 가장 추천하고 싶어져서 자랑스럽게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콜라겐 종류

    콜라겐의 종류는? 콜라겐의 종류는 무려 29가지나 밝혀져 그 구성이 다양하다고 합니다. 주로 I~VIII형이 있으며, 그 중 IV형, VI형, VII형, VIII형을 비섬유성 콜라겐이라고 합니다. 콜라겐의 종류와 특징, 역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섬유질 콜라겐

    - Type I 콜라겐

    : 체내에서 가장 풍부하고 주로 뼈와 진피에 분포하여 탄력을 부여합니다.

    - Type II 콜라겐

    : 연골과 안구에 분포.

    - Type III 콜라겐

    : 세포의 지지체 등을 만드는 역할

    - Type V 콜라겐

    : Type I 콜라겐이 분포하는 곳에 소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섬유질 콜라겐

    - Type IV 콜라겐

    : 상피 조직 기저막에 분포하여 기저막 구조를 지지합니다.

    - Type VII Collagen

    : 상피조직 기저막에 분포하여 기저막 구조를 지지함

    . - VI형 콜라겐

    : 세포외 기질에 분포하여 극세사를 형성합니다.

    - Type VIII Collagen

    : 주로 혈관 내피 세포에서 발견되며 활발하게 조직을 형성합니다. 이렇게 많은 종류의 콜라겐이 인체에서 다른 역할을 한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연예인-김사랑
    연예인-김사랑

     

    콜라겐 부작용

    콜라겐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알려진 부작용이 없지만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이 섭취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콜라겐이 함유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경우 콜라겐 이외의 어패류 등의 성분(ex 피쉬콜라겐 등)이 있으면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콜라겐 일일 복용량

    아래의 복용량에. 콜라겐의 일일 복용량은 얼마입니까? 다음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정한 콜라겐 1일 섭취량입니다.

     

    - 콜라겐 펩타이드: 3,270mg/일 (콜라겐 펩타이드로 3,000mg/일)

     

    -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 3,270mg/day (콜라겐 펩타이드로 3,000mg/day)

     

    -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 1,000-3,000 mg/day

     

    - AP 콜라겐 효소 분해 펩타이드 : 1,000~1,500 mg/day

     

    - 콜라겐 펩타이드 콜라겐 2g/day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콜라겐의 종류에 따라 복용량이 다르므로 콜라겐 제품을 섭취해야 하는 경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콜라겐은 피부 수분 공급에 관여하기 때문에 콜라겐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피부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콜라겐 함유된 음식

    콜라겐이 함유된 음식은? 콜라겐은 다양한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 닭 발 - 돼지 족발 - 도가니탕 - 돼지 껍질 - 감 - 연어 - 명태 피부 - 스케이트 - 블루 베리 많은 음식에 콜라겐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콜라겐 흡수율 콜라겐이 함유된 음식을 먹는다고 해서 모든 콜라겐이 몸에 흡수되는 것은 아닙니다. 콜라겐은 쉽게 분해되지 않아 음식을 통한 흡수율이 매우 낮습니다.

     

    2021.09.06 - [건강 정보] - 연잎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성분 만드는 방법

     

    연잎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성분 만드는 방법

    연잎차 효능 부작용 다이어트 성분 만드는 방법 오늘은 연잎차 효능과 연잎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연잎차 효능 연잎차 부작용 연잎차는 연꽃의 어

    tomonews.kr

    2021.09.04 - [건강 정보] - 보이차 효과 효능 부작용 보관법 + 아이허브 AWX1151

     

    보이차 효과 효능 부작용 보관법 + 아이허브 AWX1151

    보이차 효과 효능 부작용 보관법 + 아이허브 AWX1151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즐겨 드시는 보이차의 효능과 보이차 끓이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푸'차는 고대부터 중

    tomonews.kr

     

    따라서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비타민 A, 비타민 C, 철분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시중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콜라겐 제품이 있습니다. 피부에 바르는 콜라겐 제품은 피부 깊숙이 침투하지 않아 큰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콜라겐을 피부에 직접 일시적으로 일시적으로 주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몇 개월이 지나면 피부에서 분해되어 원래의 상태로 돌아가므로 시술을 반복해야 하므로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 제품을 찾고 계시다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승인한 건강기능식품인지, 자신에게 맞는 성분을 함유하고 콜라겐을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는 콜라겐 제품인지 꼼꼼히 확인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