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정보 / / 2022. 2. 24. 11:30

7차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신청방법 사용처 사용방법

반응형

제7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제7기 재난지원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대상, 신청방법, 신청장소, 사용처 등 알아야 할 사항을 모두 정확하게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은 상시 업데이트 됩니다.

 

목차

     

    코로나19재난지원금-시-군별-천차만별

     

     

    7차 재난지원금 신청 및 받는 방법

    재난지원금 신청 시 누락되지 않도록 기사를 끝까지 읽어야 합니다. 7차 재난지원금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2022년 1월 4일 이재명 대통령 후보가 전국재해구호기금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25~30조원의 추경을 편성해 전 국민에게 1인당 10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재명 후보가 말했듯이 납입 시기는 설 이전인 것 같다. 이전 2022년 1월 6일날 전철 행정안전부 장관은 재정이 허락한다면 보조금의 약 83%를 지급하는 것보다 국민 전체가 지급하는 것이 낫다는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일부 인원이 제외되는 경우 지급기준의 경계에 있는 분들이 있어 이의를 제기하여 지급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여당과 야당이 합의하면 1월말에도 추가예산을 통해 추진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다만 1월 국회 문턱 통과까지는 시간이 촉박할 것으로 예상돼 2월 추경에서 처리될 예정입니다. 7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7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7차 재난지원금 신청 7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1~6차와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아직 확인된 것은 없습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홈페이지 사이트

    https://www.mois.go.kr/2021emgnc/main.html

     

    7차 재난지원금 후 국민지원금 지급방법

    국민지원금 지급방법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중에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국고보조금 사용은 지역상품권 가맹점과 일원화되었으며, 거주 지역의 자치단체 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거주지 주소가 특별시 또는 광역시인 경우 특별시 또는 광역시에 위치한 지역상품권 판매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지원금-신청-카카오뱅크
    국민지원금-신청-카카오뱅크

     

    7차 재난지원금 및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 사용처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 사용처는 재래시장, 동네마트, 슈퍼마켓, 미용실, 약국, 음식점, 안경점, 옷가게, 병원, 학원, 프랜차이즈 빵집, 편의점, 커피숍, 치킨집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점. 다만 스타벅스의 경우 프랜차이즈임에도 직영점이라 국고보조금 및 재난지원금 사용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코로나 상생을 위한 국가지원 사용처 7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플레이스, 메가커피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GS25, CU 등 편의점에서도 재난구호기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편, 국고보조금은 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 노브랜드, 홈플러스익스프레스, GS수퍼마켓, 롯데슈퍼 등 기업 슈퍼마켓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또 하이마트, 전자랜드, LG베스트샵, 삼성디지털프라자 등 대형 전자상가에서는 국고지원금과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인터파크 등 온라인몰에서는 국고보조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국고보조금은 요기요, 배달의민족 등 배달앱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현장결제와 단말기로 현장결제를 선택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현수막
    긴급재난지원금-현수막

     

    국고보조금 및 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방법

    국고보조금이나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각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에서도 국고보조금 사용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고보조금 사용처를 검색하는 간단한 방법으로 포털에서 [국고보조금 사용처]를 검색하면 국고보조금 사용처를 검색할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코로나의 공존. 국민연금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우리동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매장 검색 화면이 나옵니다. 종합영역에서 상세주소를 선택하거나 업종을 선택하거나 [전체]를 선택하고 [찾기]를 누르면 해당 주소 내에서 재난지원을 이용할 수 있는 점포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 5차 재난기금 사용 미용실 안경원 파리바게뜨

     

     

    STEP1 [지역선택]에서 경기도, 서울, 경상북도, 강원도, 광주 등 지역을 선택

    STEP2 In [상세지역 선택]에서 상세지역과 거주하고 있는 건물을 선택합니다.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기금 사용처 5 제5기재해기금 사용처

    STEP3 [카테고리 선택]에서 편의점/마트, 음식점/펍, 카페/ 등 찾고자 하는 제휴사 유형 선택 디저트, 식자재/유통, 생활/교육 등

    STEP4 [매장입력]에 찾고자 하는 매장명을 입력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을 사용하는 가맹점의 정확한 명칭을 모르실 경우 매장명을 공란으로 두고 [찾기]를 눌러 해당 카테고리의 국민지원금을 사용하는 가맹점을 모두 검색하세요. ]를 누르면 거주동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국고보조금과 재난지원금이 표시됩니다. 저는 카테고리를 편의점/마트로 설정하고, 가맹점 이름으로 '이마트'를 검색했습니다. 실제로 이마트는 국고보조금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찾는 가맹점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결과를 보여줬다. 이마트와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없지만 편의점 이마트24는 재난자금을 사용하는 곳이라 검색결과에 이마트24가 나왔다. 제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로 [안경]을 검색해보니 국민지원금 사용했던 동네의 안경이 다 검색이 되었습니다. 또한, [마트]를 검색하면 하모니마트와 같은 지역 슈퍼마켓이 발견되었습니다.

     

    코로나19 상생국민지원금 사용

    코로나와 상생을 위한 국가기금은 어디에 쓰나요? 제5차 제6차 제7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국가지원금이 사용되는 곳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지원금을 사용하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지원금이 한 달 안에 소진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이번 국고보조금의 경우 올해 말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나머지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에 반환됩니다. 소망.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