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정보 / / 2023. 6. 26. 19:55

탕후루 만드는법: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

반응형

탕후루 만드는법: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중국 간식의 대표적인 메뉴 탕후루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동네 중국집, 길거리에서 종종 볼 수 있는 인기 간식인 탕후루는 과일 위에 설탕시럽을 올려 굳혀 만든 간편한 디저트입니다. 현지에서도 밖에서 사먹기보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탕후루가 더욱 맛있기로 소문이 난지 오래입니다. 이제 우리도 집에서 손쉽게 탕후루를 즐길 수 있도록 전통 탕후루 만드는법을 전수받아 가볍게 과일 간식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이 글에서는 탕후루 만드는법의 재료와 순서를 파헤치고, 보관 방법까지 알려드리니 초보자도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과일로 만들 수 있는 따뜻한 분위기의 간식 탕후루 만드는법에 대한 모든 것을 이 글에서 만나보세요! 집에서 가족과 함께 즐겨보는 '탕후루 만드는법'이 좋은 추억을 더해줄 것이 분명합니다. 에너지와 활력을 북돋아주는 중국의 대표적인 간식인 탕후루,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이 글을 참고해 '탕후루 만드는법'을 마음껏 즐기실 수 있습니다.

 

목차

     

    탕후루 만드는법 소개

    중국 간식의 비밀을 알려드립니다 탕후루는 중국 간식 중 하나로 과일에 설탕시럽을 묻혀 굳힌 음식입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이 맛있는 간식은 설탕에 절인 과일이라고도 불리며, 딸기, 포도, 키위, 파인애플 등 다양한 과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탕후루는 전통적으로 산사나무 열매로 만들어지기도 했으며, 산사탕이라고도 불렸습니다. 탕후루는 중국 북부 전역에서 인기 있는 길거리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간식입니다. 하지만 만들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서 쉽게 도전하기 어려운 요리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탕후루 만드는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다룹니다.

     

    딸기탕후루-완성
    딸기탕후루-완성

     

    딸기 탕후루 만드는법

    탕후루를 만들기 위해서는 크게 두 가지가 필요합니다. 바로 과일과 설탕시럽입니다. 과일은 신선하고 달콤한 것이 좋으며, 딸기, 포도, 키위, 파인애플 등 다양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설탕시럽은 설탕과 물을 끓여서 만들 수 있으며, 옥수수 시럽이나 올리고당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탕후루를 만드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설탕과 물을 끓이고 과일에 발라주기만 하면 됩니다. 맛있고 아름답습니다.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잘 어우러지며, 다양한 색상의 과일로 예쁘게 꾸밀 수 있습니다. 건강에 좋습니다.

     

    탕후루 재료

    과일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설탕은 에너지원이 됩니다. 탕후루를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와 도구는 다음과 같습니다.

     

    탕후루-재료-수량-도구
    탕후루-재료-수량-도구

     

    탕후루 만드는 순서

    탕후루를 만드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딸기나 선택한 과일을 물로 씻은 후 물기를 털어낸다. 꼬챙이에 과일을 끼운다. 크기에 따라 꼬치 하나당 1~3개씩 꼽는것을 추천한다. 물 1컵과 2컵의 설탕을 혼합하여 끓여라 사탕 온도계를 사용하여, 설탕물 혼합물을 온도가 화씨 300도에 이를 때까지 끓인다. 이 작업은 약 5-10분 정도 걸릴 것이다. 사탕 온도계가 없다면 노트 1을 참조해라. 설탕물 혼합물이 원하는 온도에 도달하면 과일 꼬치를 설탕 혼합물에 담가 과일을 입힌다. 각각의 과일 꼬치를 시트 팬, 실리콘 베이킹 시트 또는 베이킹 페이퍼 위에 놓아라. 베이킹 페이퍼에 대한 내용은 참고 2를 참조해라. 설탕 코팅은 거의 즉시 굳어져야 한다. 보관에 대해서는 참고 3을 참조해라. 완성된 탕후루를 즐긴다. 탕후루 만드는법에 대한 팁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일은 신선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좋습니다. 너무 큰 과일은 잘라서 사용하거나, 작은 과일은 통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탕시럽은 절대 저으면 안 됩니다. 저으면 설탕 결정이 생겨서 탕후루가 망할 수 있습니다. 설탕시럽의 온도가 너무 낮으면 탕후루가 잘 굳지 않고, 너무 높으면 탕후루가 너무 딱딱해집니다. 적절한 온도는 화씨 300도 정도입니다. 과일에 시럽을 발라줄 때는 재빠르게 해야 합니다. 시럽이 빠르게 굳기 때문에 늦으면 과일에 잘 달라붙지 않습니다. 시럽을 발라준 후에는 바로 먹거나, 비닐랩으로 가볍게 덮고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실온에서 오래 보관하면 탕후루가 눅눅해지거나 변질될 수 있습니다.

     

     

     

    탕후루 보관방법과 주의사항

    탕후루는 바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맛을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탕후루 만드는법의 순서와 팁 탕후루를 만드는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딸기나 선택한 과일을 물로 씻은 후 물기를 털어낸다. 꼬챙이에 과일을 끼운다. 크기에 따라 꼬치 하나당 1~3개씩 꼽는것을 추천한다. 물 1컵과 2컵의 설탕을 혼합하여 끓여라 사탕 온도계를 사용하여, 설탕물 혼합물을 온도가 화씨 300도에 이를 때까지 끓인다. 이 작업은 약 5-10분 정도 걸릴 것이다. 사탕 온도계가 없다면 노트 1을 참조해라. 설탕물 혼합물이 원하는 온도에 도달하면 과일 꼬치를 설탕 혼합물에 담가 과일을 입힌다. 각각의 과일 꼬치를 시트 팬, 실리콘 베이킹 시트 또는 베이킹 페이퍼 위에 놓아라. 베이킹 페이퍼에 대한 내용은 참고 2를 참조해라. 설탕 코팅은 거의 즉시 굳어져야 한다. 보관에 대해서는 참고 3을 참조해라. 완성된 탕후루를 즐긴다.

     

    탕후루 황금레시피

    과일은 신선하고 당도가 높은 것이 좋습니다. 너무 큰 과일은 잘라서 사용하거나, 작은 과일은 통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탕시럽은 절대 저으면 안 됩니다. 저으면 설탕 결정이 생겨서 탕후루가 망할 수 있습니다. 설탕시럽의 온도가 너무 낮으면 탕후루가 잘 굳지 않고, 너무 높으면 탕후루가 너무 딱딱해집니다. 적절한 온도는 화씨 300도 정도입니다. 과일에 시럽을 발라줄 때는 재빠르게 해야 합니다. 시럽이 빠르게 굳기 때문에 늦으면 과일에 잘 달라붙지 않습니다. 시럽을 발라준 후에는 바로 먹거나, 비닐랩으로 가볍게 덮고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실온에서 오래 보관하면 탕후루가 눅눅해지거나 변질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 우리는 중국 전통 간식인 '탕후루 만드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탕후루는 다양한 과일로 만들 수 있어 창의성을 높이고 식감과 맛 또한 각양각색으로 즐길 수 있는 디저트입니다. 이 포스팅은 초보자도 쉽게 탕후루 만드는법을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이렇게 함으로써 여러분들도 탕후루의 매력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가 배운 탕후루 만드는법은 과일 선정부터 설탕시럽 만들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보관까지 모든 과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여러분들은 정통 탕후루를 만들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