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8. 31. 03:00

클로렐라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먹는 방법

반응형

클로렐라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먹는 방법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많이 찾는 클로렐라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클로렐라의 효능과 클로렐라 섭취 시 몸에서 일어나는 변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클로렐라-천연-비타민-원료

     

    클로렐라 효능 및 효과

     

    1. 중금속 배출 효과

     

    : 클로렐라는 엽록소를 함유하여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줍니다. 클로렐라는 민물에 사는 미세 단세포 녹색 식물입니다. 다른 식물보다 엽록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광합성 작용이 뛰어나고 세포 증식과 분열이 활발하다. 클로렐라는 시금치보다 15배 많은 엽록소를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지구상에서 가장 많은 엽록소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클로렐라에 함유된 엽록소의 대표적인 기능은 중금속을 배설하는 효과입니다. 클로렐라의 엽록소는 카드뮴, 납, 수은과 같은 중금속과 같은 유해 물질이 소화 시스템에서 흡수되는 것을 방지하고 체내 배설을 촉진합니다. 클로렐라의 유해물질 배출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있습니다. 일본의 한 연구에 따르면 카드뮴 중독 질환인 이타이이타이병 환자에게 3개월 동안 매일 클로렐라를 투여했을 때 카드뮴이 배변을 통해 배설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2. 면역력 강화

     

    클로렐라의 다른 효과는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콩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NASA는 그것을 우주 비행사를 위한 음식으로 연구했습니다. 클로렐라에 함유된 풍부한 단백질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며, 외부에서 침입하는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0년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클로렐라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 원료로 지정했습니다.

     

    클로렐라-가루
    클로렐라-가루

     

    3. 항산화 효과

     

    클로렐라를 섭취하면 항산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항산화는 우리 몸에서 과도하게 생성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억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유 라디칼은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며 세포 재생을 방해하여 노화의 주요 원인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활성산소를 없애기 위해서는 충분한 항산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 젊음과 관련된 항산화 효과는 클로렐라에서 얻을 수 있는 효과 중 하나입니다.

     

    4.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

     

    클로렐라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클로렐라의 기능으로, 클로렐라의 엽록소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각종 성인병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클로렐라에 함유된 필수아미노산은 단백질 합성을 도와 간과 신장의 원활한 신진대사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클로렐라 부작용

     

    클로렐라, 고단백 밀 배아. 단백질 함량은 매생이보다 3배 높고, 세포벽이 없어 소화흡수율이 95%입니다. 등의 부작용 연구팀은 실험 후 클로렐라를 먹인 쥐에서 심장과 간에 이상이 없었기 때문에 클로렐라 섭취로 인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체내 노폐물 배출에 좋은 클로렐라가 많이 함유된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도 섭취할 필요가 있습니다. 단세포 녹조류의 일종인 클로렐라는 엽록소와 카로티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학 부형제를 장기간 혼합하여 섭취할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있습니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까지 클로렐라의 부작용으로 보고된 사례는 없으나 일부에서는 속쓰림, 설사, 혈압강하, 알레르기 반응이 보고된 바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는 클로렐라, 프로폴리스, 노니, 승가버섯 등이 있습니다.

     

    클로렐라-영양소
    클로렐라-영양소

     

    클로렐라 대표 식품 및 원료

     

    식품, 클로렐라식품, 버섯가공식품, 알로에 식품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땀으로 몸을 적시는 것은 욕심이고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피부 발진이나 숨가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구리, 납, 카드뮴 등의 각종 중금속이 미세먼지에 혼합되어 호흡을 통해 체내로 흡입되면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는 체내 노폐물 배출에 좋은 클로렐라가 많이 함유된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사용할 부작용이 없습니다. Chlorella vulgaris의 경우 광합성 과정에서도 방사성 물질이 제거될 수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정푸드가 런칭한 '내추럴담은한끼원푸드'는 국내산 농산물 47종과 클로렐라를 비롯한 기능성 보조제 9종 등 원료 56종을 담았다.

     

    신부전이나 고혈압으로 이뇨제를 복용하는 사람이 알로에를 섭취하면 체내 칼륨 농도가 떨어져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성장 호르몬 보충제는 몇 가지 위험한 부작용이 있으므로 시금치와 같은 자연 식품에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클로렐라 클로렐라는 화제가 되고 있으며 섭취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원료도 차가버섯, 클로렐라, 유산균, 베타글루칸, 후코이단 등으로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2021.08.30 - [건강 정보] - 역류성 식도염 증상 원인 치료 음식 완벽정리

     

    역류성 식도염 증상 원인 치료 음식 완벽정리

    역류성 식도염 증상 원인 치료 음식 완벽정리 여보세요! 오늘은 역류성식도염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어디선가 들어본 것 같은 친숙한 이름을 가진 친숙한 질병이 많이 있다. 특

    tomonews.kr

    2021.08.28 - [건강 정보] - 50대 여성 건강 관리 비법 - 노화대비 생활습관 운동

     

    50대 여성 건강 관리 비법 - 노화대비 생활습관 운동

    50대 여성 건강 관리 비법 청소년기에는 친구들에게 칭찬과 부러움을 받기 위해 신체적 결점을 숨기고 두드러진 부분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중학교 때 1년 동안 관절염을

    tomonews.kr

     

    지금까지 클로렐라의 효능 및 부작용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금속 배설, 면역력 강화, 항산화 효과,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효과 등 피부미용은 물론 피부노화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