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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청 단백질 부작용 효능 보충제 종류 파는곳 나무위키

내일부터 날씨가 쌀쌀해질 것으로 예상되오니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기온이 내려가면 면역체계가 저하돼 각종 바이러스에 취약해진다. 오늘은 건강방송과 TV홈쇼핑에서 요즘 정말 핫한 '유청단백질'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유청단백은 근육질의 몸에 적합하거나 근육질의 몸을 만드는 사람들에게만 한정된 식품으로 여겨졌습니다.

 

목차

     

    hidoc-가정의학과-전문의-단백질-보충제-주의사항

     

    유청 단백질 소개

     

    주위를 둘러보면 평소에 운동을 하는 친구들 외에는 누구도 단백질을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 각종 건강 방송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육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유청단백질을 많이 찾는 것 같다.

     

    유청 단백질이 요즘 핫한 이유 유청 단백질이 인기를 얻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먼저 유청단백질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유청 단백질은 우리가 마시는 일반 우유에서 추출한 단백질입니다. 매일 마시는 우유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지만 우유에는 '유당'이 들어 있어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들은 우유 섭취를 꺼린다.

     

     

    특히 우리나라는 체내에서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아 우유를 마시면 설사나 위장장애를 일으키는 이른바 '유당불내증'을 유발합니다. 따라서 우유에서 단백질을 섭취하려고 시도했지만 이러한 이유로 우유를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꽤 있습니다.

     

    그러나 유청단백의 경우 일부 제품에 유당이 포함되어 있으나 유당은 대부분 분말로 재가공하는 과정에서 제거되기 때문에 우유를 먹을 때 속이 더부룩했던 분들도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유청단백질은 인체에 필요한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완벽한 단백질'이라고도 불린다.

     

    단백질-보충제-제품
    단백질-보충제-제품

     

    유청 단백질 효능

     

    1. 근육 생성에 도움

     

    유청 단백질은 근육을 만들고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 이유는 유청단백질에는 단백질 분해를 방지하고 근육 손실을 예방하는 '류신'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2. 체중 감량 효과

     

    유청 단백질이 요즘 많은 인기를 얻은 이유 중 하나는 '체중 감량 효과' 때문입니다. 2015년 미국 탬파 대학교에서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유청 단백질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또한 호주 커틴 공과대학(Curtin Institute of Technology)의 연구에 따르면 유청 단백질은 식욕 억제에도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유청 단백질의 종류(WPI, WPC, WPH) 유청 단백질을 구입하려고 하는데 시장에 너무 많은 제품이 있어서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유청 단백질 종류 분류

     

    유청단백은 크게

     

    1. 분리유청단백(WPI),

     

    2. 농축유청단백(WPC),

     

    3. 가수분해유청단백(WPH)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분리유청단백질(WPI)

     

    : 영어 단어 isolate를 보면 단백질에서 무언가를 분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보충제에 들어있는 단백질 파우더를 한 번 더 곱게 걸러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WPC에서 유당을 제거하고 단백질의 순도가 90%로 WPC 제품보다 흡수율이 높습니다. 유당불내증으로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제품입니다.

     

    2. 농축유청단백(WPC)

     

    : 이 단백질은 이른바 '농축유청단백'으로, 유청단백의 약 80%를 농축하여 단백질 함량을 높인 제품을 말합니다. 평균 단백질 순도는 80%에 달하고 미네랄 함량은 높지만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은 wpc를 복용하면 쉽게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는 wpc보다 wpi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유청 단백질 하이드로실레이트(WPH)

     

    : WPH는 소화효소를 첨가하여 한번 더 가수분해된 단백질입니다. 단백질 순도는 약 96% 이상으로 3가지 단백질 중 가장 높고, 흡수율이 매우 높아 타사 제품에 비해 고가입니다. 유청 단백질 상점 및 권장 사항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면 유청단백질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유청 단백질 제품 추천

     

    어떤 제품을 살지 고민이 되셨나요? 구매에 도움이 되셨으면 해서 유청단백질을 판매하는 곳과 제품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이 제품은 'EX Whey'라는 단백질로, WPI와 WPC 단백질은 다양한 맛이 있습니다. 프로틴파우더도 굉장히 높고 물에 잘 녹고 소화도 잘되서 부담없이 언제 어디서든 부담없이 먹을 수 있어요 ㅎㅎ

     

    그리고 저 같은 경우는 요즘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있는데 노력 때문인지 단백질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근육이 많이 늘었어요. 가격도 상당히 합리적이고 맛도 좋아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유청단백질이라 추천합니다. 네이버나 'EX Whey'로 검색하시면 제품 파는 곳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쇼핑-단백질-보충제-EX-포대유청
    네이버-쇼핑-단백질-보충제-EX-포대유청

     

    유청 단백질 섭취 시 부작용 주의사항

     

    섭취 시 주의사항 유청은 일반적으로 잘 견디지만 유당 불내증이 있는 사람들은 설사나 복통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유당불내증은 장 점막에 있는 이당류 가수분해효소 중 하나인 유당분해효소가 결핍되어 우유와 같은 유당이 풍부한 음식을 소화하기 어려운 상태입니다.

     

    또한 유전적 소인이 있어 어릴 때부터 나타날 수 있으며 서양인보다 아시아인이나 아프리카인에게 더 흔합니다. 유당이 분해되지 않고 장내에 남아 있으면 삼투압이 상승하여 삼투성 설사를 일으키고 장내 세균에 의한 분해로 가스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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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상으로는 복부 팽만, 방귀, 팽만감, 심한 물 설사 등이 있습니다. 고단백 식단은 단백질 제한이 필요한 신장 질환이나 간 질환 환자에게 위험합니다. 식단에서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고 보충제를 통해 추가로 섭취하면 근육이 아닌 지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식사로 충분하다면 보충제를 섭취할 필요가 없으며, 부족하다고 느끼시면 식사를 통해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고 부족한 양을 보충하기 위한 보충제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비싸다고 좋은 것이 아니므로 단백질 함량과 아미노산 종류를 확인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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