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2. 23:00

당귀 당귀잎 효능 먹는방법 보관방법 부작용 당귀차

반응형

당귀 당귀잎 효능 먹는방법 보관방법 부작용 당귀차

오늘은 대표적인 산형화와 약용식물인 당귀잎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과거에는 주로 산에서 채집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놀라운 효과로 인기를 얻으면서 많은 농장에서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당귀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여성에게 아주 좋은 약초입니다.

 

목차

     

    당귀잎차-당귀차-효능-만들기

     

    당귀의 뿌리와 잎에서 퍼지는 특유의 향긋한 약향이 있어 고기를 싸서 먹는 채소로 인기가 높다. 그럼 당귀잎 효능 7가지를 알려드릴게요!

     

    당귀잎-종류
    당귀잎-종류

     

    당귀잎 효능

    1. 여성질환 개선

     

    : 앞서 언급했듯이 당귀는 특히 여성에게 좋은 식물입니다. 당귀잎은 성질이 따뜻하여 이러한 성질 때문에 평소 감기에 잘 걸리는 여성에게 효과가 좋고, 각종 여성의 질병 개선에 매우 도움이 되어 천연혈액제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특히 당귀잎의 엽록소와 데커신 성분은 혈액에 부족한 산소를 공급하고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통 등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

     

    2. 빈혈 예방

     

    : 당귀잎의 따뜻한 성질은 혈액 정화 작용을 하여 혈액 생성을 촉진하고 당귀 잎의 철분과 엽산 성분은 적혈구 생성을 촉진하여 체내 산소 공급을 돕고 혈액 순환을 개선하여 빈혈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증상. 줄 수있다

     

    3. 골다공증 예방

     

    : 당귀잎에는 칼슘, 인, 철분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고, 골밀도를 강화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당귀 잎의 칼슘은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을 돕고 골밀도가 낮아 골절 위험이 높아지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변비 예방

     

    : 당귀잎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하고 장내 유해물질과 변의 배출을 도와 변비 개선에 도움을 주며 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당귀잎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섭취되고 있습니다.

     

    5. 혈관 건강

     

    : 당귀잎에 함유된 에레몰과 데커신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모세혈관을 강화하며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고혈압 등 혈관질환을 예방합니다. 또한 당귀 잎의 칼륨 성분은 우리 몸이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021.09.01 - [건강 정보] - 오이 효능 종류 칼로리 요리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오이 효능 종류 칼로리 요리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오이 효능 종류 칼로리 요리 더 맛있게 먹는 방법 오늘날 우리는 일반적으로 당신이 잘 알고 있는 오이에 대해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오이는 정말 야채인가 과일인가? 그것

    tomonews.kr

    2021.09.01 - [건강 정보] - 트리플리나 영양제 효과 효능 부작용 사용법 후기

     

    트리플리나 영양제 효과 효능 부작용 사용법 후기

    트리플리나 영양제 효과 효능 부작용 사용법 후기 오늘은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줍니다. 트리플리나 제품 정보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트리플리나 제품 스피루리나, 아연, 비타민 D 이 3가지

    tomonews.kr

     

    6. 치매 예방

     

    : 당귀잎에 함유된 데커신은 뇌의 독성물질 생성을 억제하고 혈류량을 증가시켜 뇌세포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데커신은 치매의 원인인 베타아밀로이드의 독성물질을 억제해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치매를 예방합니다.

     

    7. 피부 건강

     

    : 당귀잎에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의 멜라닌 색소침착을 방지하여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 줍니다. 또한, 당귀잎의 비타민 E 성분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 주름 개선 및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당귀잎
    당귀잎

     

    당귀를 먹는 방법

     

    당귀는 어린 순을 봄에 나물로 먹고 잎을 싸서 먹는다. 그리고 당귀를 약으로 삼을 때는 국, 알약, 가루로 사용하거나 술로 만들어 효소와 함께 먹는다.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은 차에 싣는 것입니다.

     

    당귀 보관 방법

     

    당귀 뿌리 당귀 잎은 냉장 보관하면 일주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처리되지 않은 엔젤피시는 섭씨 1~5도의 흙이 있는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당귀 부작용 당귀는 따뜻한 음식이므로 체온이 높거나 소화기관이 약한 사람, 설사가 잦은 사람, 자궁출혈이 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복용시 설사,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 복용해야 합니다.

     

    당귀 팁

     

    크기가 크고 잔뿌리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썰었을 때 속이 하얗고 끈적거리지 않고 무늬가 없는 당귀가 좋습니다. 11월과 12월에 채취하여 통풍이 잘 되는 그늘에서 말리고 따뜻한 물에 흙을 씻어내고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담가둔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