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정보 / / 2021. 8. 29. 15:00

해외송금 수수료 없애는 방법

반응형

해외송금 수수료 없애는 방법 포스팅 시작합니다. 개인 채널을 운영한지 10년 정도 된 것 같은데 구독자 수는 크게 늘지 않았습니다. 다양한 후기와 함께 아이들의 추억을 담은 영상을 올렸는데 전문 채널이 아니라서 구독자 늘리기가 쉽지가 않네요. 다만, 얼마 전 구글 애드센스 수익조건이 변경되기 전까지 수익이 있었기 때문에 아직 수익이 조금 남아있다.

 

목차

     

    돈-세탁-기술

     

    우리은행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통장

     

    크리에이터를 보면 개인 채널을 통해 돈을 벌기 위해 운영하는 사람도 있고 가족, 일상 등의 추억을 남기기 위해 운영하는 사람도 있다. 나는 중간 어딘가에 있다. 내 채널에 등록한 가족 동영상을 TV로 자녀와 조부모에게 보여줄 때 매우 좋아한다.

     

    우리-크리에이터-우대-통장-앱-화면
    우리-크리에이터-우대-통장-앱-화면

     

    애드센스 수익 조건이 변경되기 전, 그리고 Tistory와 같은 다른 채널에서 애드센스 수익이 통합되었기 때문에 지금은 300달러 미만이 모금되었다. 위와 같이 결제가 보류된 상태이다. 수익을 받을 계정을 등록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수익이 적더라도 상관없지만 돈을 많이 버는 제작자는 애드센스 수수료를 낮출 방법을 찾아야 한다.

     

     

    요즘 애드센스로 수익을 내는 크리에이터가 많이 있다. 이에 우리은행은 크리에이터가 사용할 수 있는 계좌로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통장을 출시했다.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에서는 실명 개인 또는 개인사업자 1인당 1개의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우리-크리에이터-우리-통장-앱-메뉴
    우리-크리에이터-우리-통장-앱-메뉴

     

    대상, 구독 금액, 구독 기간에 제한이 없으므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가입한 사람들의 나이를 보면 예상대로 20~30대가 대부분이다. 요즘 초등학생들이 선호하는 직업 1위에 크리에이터들이 꾸준히 랭크되고 있으니 앞으로는 20대가 더 많아질 거라고 생각해요.

     

    우리 크리에이터 혜택

     

    Creator Preferential Passbook의 혜택을 살펴보겠습니다! 기본금리는 연 0.1%(납세전 2021.7.1 기준)이며, 우대금리 및 중도해지금리는 적용되지 않는다. 한도 내에서 비과세 종합저축으로 세제혜택을 신청할 수 있다. 매월 세 번째 토요일에 원금 외에 이자를 지급한다.

     

    압류 또는 가압류의 경우 원리금 지급이 제한될 수 있다.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나, 보호한도는 이 은행에서 예금할 수 있는 모든 금융상품에 대한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포함하여 1인당 최대 5천만 원이며, 5,000만원을 초과하는 잔액은 보호되지 않는다.

     

    신규 지점(계좌 개설), 인터넷 뱅킹(신규 전환), 스마트 뱅킹(신규 전환)에 가입할 수 있다. 이제 가장 중요한 혜택! 해외(외)송금 입금이행조건 충족 시 해외(외)송금수수료 면제 및 해외송금금액의 80% 우대환율(1번 항목에 해당하는 모든 예금에 적용) 및 아래

     

    우대 통장 환율 혜택

     

    2) . 1. 비대면 채널(인터넷, 스마트뱅킹)을 통한 해외송금으로 본 계좌로 입금

     

    2. 발신자가 'GOOGLE ASIA PACIFIC PTE LTD'이거나 기타 YouTube 광고 수익을 입증할 수 있는 경우 해외송금 및 입금 이행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매년 상품가입(전환)월이 속하는 달의 1일부터 다음해 상품가입월의 전월말까지 1,2번 항목에 해당하는 예치금이 9개 이상 있는 경우 위(상품가입(전환)시 첫해 12) 기본제공 / 상품가입시부터 다음해 상품가입월말일까지)! 내년이면 다음달 16일부터 다음해 같은 달 15일까지! 은행에서 고시하는 환율표에 따라 송금을 받을 때 환율과 환율의 차액에 우대환율을 적용한다.

     

    U 애드센스 수입이 있는 경우 해외에서 송금을 받아야 한다. 이때 발생하는 송금 수수료는 무료이고 환전 수수료는 80% 우대되기 때문에 애드센스로 돈을 버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조금 더 열심히 해서 다시 수익창출 조건을 갖추어 우리은행 우리크리에이터 우대통장으로 송금수수료와 환율우대를 받아야겠습니다.

     

    우리-크리에이터-통장-앱-송금-확인
    우리-크리에이터-통장-앱-송금-확인

    해외 송금 수수료 + 모인

     

    국내 계좌와 국내 계좌 간 송금은 수수료가 전혀 발생하지 않거나 약 500원 정도 밖에 안 되지만 해외 송금을 하면 생각보다 높은 수수료가 발생한다. 그러나 그러한 해외 송금을 보낼 수 있는 합리적인 장소를 찾으면 많은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다.

     

    모인 앱 홈페이지 사이트 주소 링크

    https://www.themoin.com/?redirected=true 

     

    모인(MOIN) 해외송금

    빠르고 저렴하게 해외로 돈을 보낼 수 있는 해외송금서비스

    www.themoin.com

     

    오늘은 이러한 수수료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합리적인 장소를 간략하게 요약하고 사용 방법과 장점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그러니 해외송금을 자주 하시는 분, 수수료가 걱정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란다.

     

     

     

    해외송금 수수료 징수

     

    하여 비용절감 은행에서 직접 송금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 분할 분류 전신료

     

    BNK경남은행 창문 5,000원 - 2,500원 건당 8,000원 인터넷 2,500원 ~ 12,500원 건당 8,000원

     

    BNK부산은행 창문 5,000원 ~ 25,000원 건당 8,000원 인터넷 5,000원 ~ 25,000원 건당 3,000원

     

    DGB대구은행 창문 5,000원 ~ 25,000원 건당 8,000원 인터넷 창구 수수료 X50% 건당 8,000원

     

    해외-송금-수수료-분류
    해외-송금-수수료-분류

     

    기업은행 기업은행 창문 5,000~20,000원 건당 8,000원 인터넷 2,500~10,000원 건당 8,000원 위와 같이 은행에서 직접 송금을 하면 상당히 높은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며, 이러한 수수료 외에 외환, 중개, 수취은행 수수료가 발생하면 부담이 될 수 있다. 수수료를 줄이는 방법이 있으니 끝까지 해외 송금 수수료 없애는 방법 포스팅 확인해요. 

     

    수수료 감면 TIP:

     

    플랫폼 이용 시 주의할 점

     

    1) 해외송금 수수료 비교는 필수 우선 플랫폼을 이용하면 송금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절약할 수 있는 금액은 사용하는 플랫폼에 따라 다릅니다. 특히 은행이 막연하게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합리적이고, 안정성이나 속도 면에서 뒤떨어지지 않으니 이점 유념하시기 바란다.

     

    2) 보안 부분을 여러 번 확인 송금은 돈이므로 보안이 중요한다. 따라서 플랫폼을 찾을 때 보안 면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여러 번 확인해야 한다. 기본적으로 귀하의 정보가 암호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하며, 예기치 못한 금융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안정성이 보장된 신뢰할 수 있는 시스템을 통해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3) 송금은 빠를수록 좋다 앞서 간략히 언급했듯이 플랫폼에서도 송금 속도가 기대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일부 플랫폼은 은행보다 현저히 느려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다. 따라서 송금할 곳을 결정하기 전에 '빨리' 송금할 수 있는 곳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4) 최대한 '편리하게' 사용 은행에서 인터넷 송금을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작성해야 할 서류부터 준비해야 할 서류까지 해외송금에 대한 이미지가 강한다. 하지만 적절한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진다면 사용도 어렵지 않으니 자주, 편리하게 현금을 이체할 수 있다.

     

    +) 하단의 내용을 보시면 위의 4가지 기준을 충족하는 플랫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확인 부탁드립니다.

     

    해외-송금사유별-건당-송금한도
    해외-송금사유별-건당-송금한도

    우리은행 해외송금 방법 수수료 시간

     

    해외송금에는 앱이 더 좋다.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보다 앱을 통해 해외송금을 하는 것이 더 편리한다. 신한은행 앱에서 한 번 하고 이번에는 우리은행에서 하려고 했는데 웹에서 몇 번이나 막혀서... 해외송금 한도, 시간 우리은행 홈페이지에서 각 이체사유별 해외송금 시간 및 이체한도에 대한 표입니다!

    해외 송금 수수료 없애는 방법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우리 크리에이터 우대 통장 사이트 주소 링크

    https://spot.wooribank.com/pot/Dream?withyou=PODEP0001&%24web_only=true&_branch_match_id=936628897669486066 

     

    예금 - 우리은행

     

    spot.wooribank.com

     

    평일 은행 영업시간에 100만원 정도의 금액만 보내야 해서 괜찮았던 것 같아요. 해외송금 절차 우리은행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웹과 앱 모두 사용 가능하지만 충돌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앱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해외송금 절차

     

    1. 우측하단 3줄 > 외환/외화환전 > 해외송금 > 해외송금

     

    2. 송금할 국가와 통화를 선택 -> 해외송금이 원화인지, 경제적인 해외송금인지 자동으로 결정된다.

     

    3. 송금목적 선택 중국 공장으로 송금을 하기 때문에 결제 증명서를 제출하지 않고 송금을 선택했다.

     

    4. 중계수수료 부담자 선정 유학생 송금의 경우는 잘 모르겠지만 중국 공장으로 송금의 경우 보통 보내는 사람이 부담한다고 한다. 공장과 협의도 가능하지만 우선 제가 첫 수취인이기 때문에 제가 부담한 금액으로 보내드렸습니다. 중계송금 수수료 비싸다..

     

    5. 출금 계좌 선택

     

    6. 발신자 정보 입력

     

    7. 수신자 정보 입력 영문 주소가 전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숫자 5개.. 그냥 처음에 우편번호를 넣어두는 센스가 있어서 좋다. 인보이스에 스위프트 코드가 있어서 그 코드를 입력했다. 인보이스에 스위프트 코드가 있으면 쉽게 입력할 수 있어요! 그렇지 않은 경우 은행의 국가, 은행 이름 등을 입력할 수 있다.

     

    8. 마지막으로 최종 정보 확인 후 해외송금 보내기를 클릭한다.

    이상 해외송금 수수료 없애는 방법 포스팅 마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