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8. 19:00

피쉬 콜라겐 효능 분말 펩타이드 효과 효능 부작용

반응형

피쉬 콜라겐 효능 분말 펩타이드 효과 효능 부작용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 피쉬콜라겐의 효능과 제품선택법(권장)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올 여름의 가장 긴 장마는 동남아 날씨 같았는데, 습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신경써야 할 일이 너무 많았다. 그 중 피부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다.

 

목차

     

    저분자피쉬콜라겐

     

    무더위와 함께 습한 날씨가 계속되는 요즘입니다. 피부 트러블의 원인, 습한 날씨 문제는 습한 날씨가 계속되면 피부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날씨가 습하면 피부의 수분도가 올라가지 않을까요? 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반대로 피부 속 수분은 점차 빠지고 피부 속 유수분은 점차 늘어나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습니다.

     

    특히, 얼굴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 피부가 더 쉽게 손상되고 기미, 잡티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으므로 적절한 대책이 필요하다. 어떤 생선 콜라겐을 선택해야합니까? 생선 콜라겐 VS 고기 콜라겐 요즘 핫한 저분자 피쉬콜라겐 피부 건강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콜라겐'이 가장 핫하다는 사실을 아실 것입니다.

     

     

    피쉬 콜라겐 / 생선 콜라겐 소개

     

    얼마 전 우리가 평소에 먹는 콜라겐 하면 돼지 껍질과 같은 고기 콜라겐을 떠올리지만 고기 콜라겐의 경우 분자량이 커서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습니다. 피쉬콜라겐은 비효율적인 흡수율 때문에 최근 떠오르는 식품입니다. 또한, 일반 피쉬 콜라겐보다 분자량이 작아 흡수가 용이한 저분자 피쉬 콜라겐(저분자량 콜라겐 펩타이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생선 콜라겐 권장 생선 콜라겐 VS 고기 콜라겐 흡수율 비교 실제로 한 실험에서 생선 콜라겐과 고기 콜라겐의 흡수율을 비교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미트콜라겐의 경우 흡수율이 약 2%에 불과했습니다. 한편, 피쉬콜라겐(생선)의 흡수율은 어땠나요?

     

    병원-검진
    병원-검진

     

    콜라겐의 무려 84%가 고기 콜라겐보다 훨씬 더 체내에 흡수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피쉬콜라겐의 경우에도 체내 흡수율이 우수하지만 최근에는 흡수율을 높이는 새로운 콜라겐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저분자량 콜라겐 펩타이드'라고 합니다. 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의 입자크기는 머리카락 굵기의 1/125,000으로 말 그대로 초미립자 크기이기 때문에 부담 없이 체내에 더 빠르게 흡수될 수 있는 콜라겐입니다. 

     

    알짜왕-육류-고분자-콜라겐
    알짜왕-육류-고분자-콜라겐

     

    생선 콜라겐을 선택하는 방법

     

    피쉬 콜라겐 효능 / 생선 콜라겐 효능

     

    1. 피부 건강

     

    먼저 '피부 건강'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콜라겐'입니다. 피부와 콜라겐은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생선 콜라겐 효능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인체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콜라겐 생성을 잃게 되며, 그 결과 피부의 건강이 악화되어 피부가 이전보다 더욱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콜라겐입니다. 특히 피쉬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를 강화하고 탄력있고 촉촉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관절 및 연골 건강

     

    콜라겐이 '관절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콜라겐은 관절과 모발과 같은 신체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신체 단백질의 약 30~40%를 차지합니다. 이때 피쉬콜라겐을 꾸준히 섭취하면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 이를 증명하는 실험이 있었습니다.

     

    연구는 30세에서 65세 사이의 관절염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이 중 20명은 13주 동안 하루에 10g의 콜라겐을 섭취하고 나머지 10명은 콜라겐을 섭취하지 않았습니다. 그 결과, 관절염 관련 지표인 '골관절염 증상 평가 지수', '시각적 통증 척도', '삶의 질 지수'가 대조군에 비해 콜라겐 섭취군에서 개선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룹. 또한 콜라겐을 섭취한 피험자의 63%에서 관절염 증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생선 콜라겐 권장

     

    3. 심장병 예방에 도움

     

    심장병은 전 세계적으로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이며 생선 콜라겐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다양한 심장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몸에 콜라겐이 부족하면 동맥이 약해지고 동맥이 경화될 수 있습니다.

     

    4. 장 건강에 도움

     

    생선 콜라겐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콜라겐이 장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한 연구에서 콜라겐이 장의 내벽을 강화하고, 장의 내벽이 약해지는 장 증후군을 예방 및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5. 근육량 유지

     

    콜라겐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신체의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서 평균 남성에 비해 근육량이 적은 남성에게 3개월 동안 콜라겐을 투여했습니다.

     

    알짜왕-어류-저분자-콜라겐
    알짜왕-어류-저분자-콜라겐

     

    생선 콜라겐 선택 방법에 대한 권장 사항

     

    우리가 평소에 섭취하는 영양제나 식품의 경우 크게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을 선호합니다. 생선 콜라겐도 먹는 식품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지만, 한 건강기능식품 전문가에 따르면 콜라겐을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일반식품'으로 구입해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콜라겐 제품의 원료가 건강기능식품 및 일반식품과 큰 차이 없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피쉬콜라겐을 구매할 때 무엇을 확인해야 할까요? 적절한 생선 콜라겐 분자의 크기인 달톤(Da)을 봐야 합니다. '달튼이 낮은게 낫지 않나?'라고 오해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Dalton number가 낮을수록 흡수가 더 잘 되기 때문입니다. 피쉬콜라겐 1,500~2,000달톤(Da)만 선택해도 체내 흡수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참고하셔서 피쉬콜라겐 제품을 구매해보세요 :)

     

    2021.09.07 - [건강 정보] -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 종류 가격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 종류 가격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부작용 추천 제품 종류 가격 다들 장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오늘은 장 건강 관리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tomonews.kr

    2021.09.04 - [건강 정보] -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 효과 부작용 알약 호르몬 성분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 효과 부작용 알약 호르몬 성분

    시서스 다이어트 효능 효과 부작용 알약 호르몬 성분 호르몬 조절의 열쇠, 시서스 최근 방송에서 호르몬 다이어트와 시서스의 관계가 밝혀지면서 많은 분들이 시서스 다이어트에 관심을

    tomonews.kr

     

    생선 콜라겐 분말을 먹는 방법

     

    일반적으로 피쉬콜라겐을 구입하면 대부분이 분말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피쉬콜라겐 분말은 샐러드 소스로 활용하여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마요네즈, 먹기 좋은 요거트(플레인), 피쉬콜라겐 파우더, 과일을 함께 갈아 샐러드 소스로 활용하면 먹기 편하다.

     

    또는 녹즙을 만들 때 피쉬콜라겐 분말을 1~3g 넣어주세요. 피쉬콜라겐의 1일 권장량은 1~3g이므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다른 음식과 섞어서 드시면 간편합니다. 생선 콜라겐 부작용 어류 콜라겐은 어류의 비늘에서 추출한 성분이기 때문에 평소에 어류에 알레르기가 있는 분에게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또한 과즙은 콜라겐 효과를 억제할 수 있으므로 과즙을 만들 때 피쉬콜라겐 분말을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피쉬콜라겐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설사나 메스꺼움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1일 권장량을 지켜주세요. 지금까지 피쉬콜라겐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올바른 제품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피쉬콜라겐 구매 전, 이 글을 잘 읽어보시고 현명하게 섭취해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