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8. 30. 05:00

크릴오일 복용법 부작용 섭취시간 효능 완벽정리

반응형

크릴오일 복용법 부작용 섭취시간 효능 완벽정리

작년부터 크릴 오일을 찾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어났지만 여전히 그 인기는 대단한다. 크릴 오일은 혈액 내 각종 노폐물을 용해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으로 유명한다. 오늘은 크릴오일과 섭취방법, 크릴오일 부작용에 대해 간략하게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목차

     

    크릴오일-오메가3

     

    1. 크릴 오일이란 무엇입니까?

     

    크릴 오일은 깨끗한 남극 바다에 서식하는 동물성 플랑크톤 크릴에서 추출한 것으로 아미노산, 오메가 3 등의 다양한 영양소와 인지질, 아스타잔틴을 함유하고 있다. 지방 분해를 도와 체중을 관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엄지의-제왕-크릴-오일
    엄지의-제왕-크릴-오일

     

    크릴은 남극해의 먹이사슬 최하부에 위치하여 중금속으로부터 가장 안전하고 섭취 시 환경호르몬이 축적되지 않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이유로 크릴 오일이 정말 핫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떠올랐다고 생각한다. 남극 먹이사슬 노벨 식품 크릴 오일 크릴 오일은 유럽 연합(EU)에서 노벨 식품으로 선정되었으며, "novel"이라는 단어는 문자 그대로 "새로운" 식품을 의미한다.

     

    새로운 음식이라고도 불리는 새로운 음식은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여 만든 음식이다. 아직까지 보편적으로 합의된 정의는 없으며 나라마다 의미가 다르다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벨식품은 일반적으로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고 안전성 평가가 필요한 식품 또는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크릴 오일은 전 세계적으로 차세대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2. 크릴 오일 섭취 방법

     

    : 우선 크릴오일을 구매했는데 크릴오일의 양과 섭취방법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크릴 오일의 일일 권장 섭취량은 2,000mg이다. 과량 섭취할 경우 식욕부진, 설사, 위장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권장량만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1일 1정 또는 1숟가락을 권장 섭취량이지만 기름의 특성상 산패할 가능성이 있다. 앞서 말씀드린 2,000mg이 '최대' 섭취량이며, 남성 1일 1,600mg / 여성 1,100mg이 권장 섭취량이다. 크릴 오일은 비타민과 마찬가지로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할 때 더 높은 흡수율을 보이다.

     

    식간 또는 식후 15분 이내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3. 크릴 오일 부작용

     

    크릴 오일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복용 시 더욱 주의가 필요한다.

     

    1. 갑각류 알러지가 있으신 분은 가급적 피하셔야 한다.

     

    2. 공복에 복용할 경우 복부팽만, 식욕부진 등의 부작용이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3. 임산부에 대한 안전성 검증이 아직 미흡하여 주의가 필요하다. 섭취 시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셔야 한다.

     

    4. 크릴 오일에는 혈액 응고 성분이 있다. 따라서 혈액 응고 및 혈액 관련 질환이 있는 사람은 복용 시 주의가 필요한다.

     

    5. 당뇨병 환자가 혈당약을 복용하는 경우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남극 크릴에서 추출한 오일인 크릴 오일은 심혈관 질환, 치매 예방, 혈류 개선, 비만 억제 효과가 있는 건강 식품이다. 하지만 아무리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도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을 모르면 소용이 없다. 크릴 오일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해양-먹이-사슬-소개
    해양-먹이-사슬-소개

     

    ◆ 섭취시간

     

    = 지용성 크릴 오일은 다른 음식과 함께 먹으면 더 잘 흡수된다. 따라서 식사 중 또는 식후 15분 이내에 크릴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공복에 섭취하면 위경련, 구토, 식욕부진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 권장량

     

    =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장하는 크릴오일의 1일 섭취량은 500~2000mg이다. 이 권장 사항을 초과하는 과다 복용은 식욕 상실, 설사 및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 부작용

     

    = 크릴 오일은 조개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나 출혈 장애가 있는 사람, 수술을 앞두고 있는 환자는 피해야 한다. 어린이의 경우 크릴 오일을 섭취해도 되지만 대부분의 제품이 캡슐 형태로 되어 있어 섭취 시 보호자의 지도가 필요하다.

     

    ◆ 크릴 오일 선택 요령

     

    크릴 오일의 효능을 보려면 인지질 함량을 살펴봐야 한다. 인지질은 크릴 오일의 핵심 성분이며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크릴 오일의 흡수 및 생체 이용률이 높아집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크릴 오일 제품의 인지질 함량은 가격에 따라 최소 30%에서 최대 56%까지 다양한다.

     

    인지질 함량이 높을수록 품질이 높기 때문에 56% 인지질 제품이 가장 비싸고 효과가 가장 좋다. 정제 방법도 크릴 오일의 안전한 섭취를 위한 중요한 부분이다. 특히 추출과정에서 헥산, 아세톤 등의 화학용매를 사용하면 일부가 완제품에 남아 건강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크릴 오일은 'NCS(무화학 용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NCS 크릴 오일은 정제 과정에서 화학 성분이 사용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NCS 제품은 일반적으로 단백질 효소와 같은 친환경 정제 방법을 사용하여 크릴 오일을 추출한다. 또한 기내에서 가공된 크릴 오일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한다.

     

    크릴은 산패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잡히는 즉시 배에서 처리(선상 처리)하거나 방부 처리하여 처리 전에 육지로 보내(육상 처리) 처리한다. 그러나 토지가공의 경우 방부제가 계속 문제가 되고 있다. 실제로 몇 년 전 호주에서는 크릴 오일에 사용되는 방부제가 인체에 유해한 소독제로 확인되면서 대규모 리콜이 발생했다.

     

    2021.08.28 - [기타 정보] - 퍼센트 계산기 - 계산 방법 및 사이트 바로가기

     

    퍼센트 계산기 - 계산 방법 및 사이트 바로가기

    퍼센트 계산기 증감율을 계산할 때 몇 % 증가했는지 알고 싶을 때 휴대폰 계산기보다 훨씬 더 쉬운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입니다. 퍼센트 계산기는 저로선 요즘 코인 공부를 하면서 조금씩 수익

    tomonews.kr

    2021.08.28 - [건강 정보] - 50대 여성 건강 관리 비법 - 노화대비 생활습관 운동

     

    50대 여성 건강 관리 비법 - 노화대비 생활습관 운동

    50대 여성 건강 관리 비법 청소년기에는 친구들에게 칭찬과 부러움을 받기 위해 신체적 결점을 숨기고 두드러진 부분을 드러내고 싶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중학교 때 1년 동안 관절염을

    tomonews.kr

     

    따라서 크릴 오일을 보다 안전하게 섭취하고 싶다면 방부제가 없는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또 “갓 잡은 크릴을 선상에서 직접 가공하기 때문에 방부제 논란이 없고 최상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