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8. 30. 17:00

식이유황 MSM 기능 효능 부작용 복용법 먹는방법

반응형

식이유황 MSM 기능 효능 부작용 복용법 먹는방법

100세 시대에 건강관리는 필수!! 특히 정기적으로 축구나 자전거 타기를 즐깁니다. 운동을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또한 관절 건강에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히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MSM 식이유황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목차

     

    식이유황-MSM-설명

     

    MSM식이 유황

     

    1. MSM 식이유황이란?

     

    먼저 MSM은 Methyl Sulfonyl Methane의 약자로 식이유황과 동의어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MSM(methyl sulfonine methane) = 천연식이유황화합물 -> 인체를 구성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일반적으로 양파, 마늘, 리크에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우유, 야채 및 과일에도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SM은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데 아주 좋은 영양소로, 해독할 것이 많은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또한 관절에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원료입니다. 글루코사민, 홍합, 노니에 이어 차세대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2. MSM 효능

     

    (1) 만성 통증

     

    MSM은 천연 진통제 및 근육 이완제로 관절염, 근육통, 관절통 및 두통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통증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미국에서는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진통제 복용을 중단하고 MSM으로 전환했다고 합니다. 관절염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무릎 연골의 통증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2) 항산화, 해독 작용

     

    항산화 및 해독 특성은 MSM의 주요 이점 중 하나입니다. MSM에 함유된 '황' 성분은 해독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유독성 폐기물을 배설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MSM은 필수적입니다.

     

    (3) 피부에 좋다

     

    MSM을 먹으면 피부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따라서 MSM은 일명 '예쁜 광물'이라고도 불린다. 콜라겐과 케라틴피쉬는 유황이 필요하고 MSM은 아시다시피 유황을 함유하고 있어 모두 효과적입니다. 피부에 좋다고 하는 유황 온천의 유황이 바로 그런 성분입니다. 이 MSM은 여드름, 피부 주름, 건성 피부, 건선, 피부염 및 모발 강화에 좋습니다.

     

    (4) 신경계 질환에 좋다 (feat. 치매, 파킨슨병)

     

    : MSM은 치매와 파킨슨병 예방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파킨슨병을 글루타티온 점적제로 치료하는 일본의 책이 있으며 MSM도 유황의 공급원입니다. MSM은 글루타티온과 마찬가지로 치매와 파킨슨병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MSM이 혈관과 뇌장벽(BBB)을 통과할 수 있는 물질로 구성되어 뇌세포의 산화적 손상을 방지하기 때문입니다.

     

    3. MSM 복용 방법

     

    MSM은 하루 1,500~2,000mg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2정, 저녁에 2정, 하루 총 4정이 적당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4. MSM 식이유황 부작용

     

    (1)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의 증상

     

    (2)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 사람은 피부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열이 날 수 있다

     

    식이유황-MSM-기본-기능
    식이유황-MSM-기본-기능

     

    MSM은 또한 체중 감소를 촉진하고, 순환을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기분을 개선하고, 운동 능력을 개선하고, 암 형성을 예방합니다. 유황에는 광물성, 동물성, 식물성 유황이 포함됩니다. 성냥에는 광물질이 사용되며, 동물성유황은 녹용, 소, 사향, 사향, 달걀노른자, 소, 닭고기 등은 민들레와 쓸개 관련류를, 식물성유황은 소나무, 산삼, 인삼 유래 유황을 말합니다.

     

    MSM 재료 및 영양 공급

     

    쑥, 칡 등 기타 유황이 풍부한 채소로는 마늘, 파, 양파, 십자화과 채소(브로콜리, 콜리플라워, 방울양배추, 양배추), 셀러리, 아스파라거스, 회향, 아몬드, 호두, 캐슈넛, 해바라기씨, 참깨 등이 있습니다. 체내 유황 공급의 거의 절반은 피부, 근육, 뼈, 손톱과 머리카락에서 발견되며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심낭에서 가장 많이 공급됩니다.

     

    식이유황-MSM-가루
    식이유황-MSM-가루

     

    MSM의 기본 기능

     

    ▲ MSM의 기본 기능

     

    그러나 가장 유명한 특징은 관절에 좋다는 것입니다. 주름, 처진 피부, 느슨한 근육, 관절통에 도움이 됩니다. 이때 아연 등의 미네랄과 함께 위장기능에 도움이 되는 물질을 함께 섭취하면 대장벽에서 MSM이 더 잘 흡수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MSM 투여 12주 후 골관절염의 통증 완화 및 기능적 개선이 일어나며, 글루코사민과 함께 투여하면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관절 통증 감소 관절 불편감 감소

     

    골관절염 및 연골(2006) MSM은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글루타치온, SAMe, NAC, 비타민 B1, 비타민 B7의 기능에 관여하며 빠른 숙취해소 및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MSM 2,600mg을 30일간 투여했을 때 항알레르기성(염증성 사이토카인과 프로스타글란딘의 분비 억제)으로 가려움증, 숨가쁨, 재채기, 기침이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근육 생성>

     

    운동 전 MSM 3g을 섭취하면 운동으로 인한 면역 저하, 염증성 사이토카인 분비를 억제하고 산화 스트레스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운동 후 자연적인 근육 회복을 촉진합니다. 14km를 달린 후에도 운동으로 인한 근육 손상을 줄이고 신체 항산화 능력을 증가시켜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뼈건강>

     

    (단단한 뼈, 부드러운 연골)

     

    MSM을 보충하면 족저 근막염, 관절염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관절 경직 및 부종을 감소시키고 글루코사민 황산염, 콘드로이틴 황산염 및 보스웰산과 같은 관절염 치료에 사용되는 기타 보충제의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피부건강>

     

    MSM은 피부의 조직과 조직(S-S)을 결합시켜 케라틴과 콜라겐 생성을 돕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며 건강한 모발과 손톱에 필수적인 단백질 생성을 촉진하는 접착제입니다. 여드름, 건선, 피부염에 도움이 되며 피부 미백과 관련하여 주근깨, 검버섯, 홍조, 상처 치유에도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021.08.30 - [영화 및 드라마 정보] - 랑종 후기 해석 및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 인터뷰

     

    랑종 후기 해석 및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 인터뷰

    랑종 후기 해석 및 반종 피산다나쿤 감독 인터뷰 <랑종>이 <곡성>의 속편이자 속편이 될 예정이었죠? 하지만 여러 사정으로 인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대신 <셔터>의 반

    tomonews.kr

    2021.08.29 - [복지 정보] -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방법 지급시기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방법 지급시기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대상 신청 방법 지급시기 전국민 5차 재난지원금 관련 내용이 언론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정부는 국민의 88%를 건강보험료로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반면 경기도의 경우

    tomonews.kr

     

    피부 미용 과학 저널(2008)에 따르면 MSM + 밀크씨슬은 피부 가려움증과 발적, 주사비에 효과적입니다. 지금까지 MSM 식이유황의 효능과 복용량,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지만 아무리 좋은 식품이라 할지라도 자신의 몸에 맞는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기 때문에 여러분의 결정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구매하세요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