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5. 09:00

난시 테스트 : 빛번짐 이유 교정 원인 증상 라식라섹

반응형

난시 테스트 : 빛번짐 이유 교정 원인 증상 라식라섹

눈앞의 사람이나 사물이 흐릿해지는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최근 현대인들은 하루에 몇 시간 이상 스마트 기기를 바라보고 있어 나이를 불문하고 난시 증상이 일찍 찾아온다고 합니다. 난시의 개념 주변에서 난시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지만 이 증상이 무엇인지,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아요.

 

목차

     

    난시-근시-원시-총정리

    난시 개념 소개

     

    오늘은 난시의 개념과 간단한 난시검사 및 예방법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 난시의 개념 난시는 눈의 각막에서 굴절된 빛이 한 지점에 집광되지 않고 두 개 이상의 지점에 집광되는 현상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차이가 있을 뿐 어느 정도의 난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난시가 심해질수록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관리가 필요하다. 난시의 증상 다들 아시다시피 난시의 대표적인 증상은 사물이 선명하고 선명하게 보이지 않지만 마치 눈앞이 흐릿해진 것처럼 흐릿하게 보이는 현상입니다.

     

    사람의-눈동자
    사람의-눈동자

     

    근시와 원시가 근거리 또는 원거리를 보는 데 어려움이 있는 증상인 경우 난시는 두 가지 모두에 초점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사물이 흐릿하게 보이면 눈이 강제로 초점을 맞추게 되지만 인위적으로 초점을 맞추려고 하면 눈의 모양체근이 수축되어 눈이 쉽게 피로해집니다.

     

    그렇다면 나도 난시가 아닌가?

     

    난시 테스트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그런 분들을 위해 간단한 난시 테스트 내용을 가져왔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고 지시에 따라 자가난시검사를 받아보세요!

     

    <1> 레이디얼 라인 테스트

     

    : 위 사진에는 36개의 줄이 있습니다. 칠해져 있다 선 두께와 선명도가 일정하지 않음 어떤 선은 어둡게 보이고 어떤 선은 흐릿하게 보입니다 난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난시-레이디얼-라인-테스트
    난시-레이디얼-라인-테스트

     

    <2> 사진의 이미지 테스트

     

    : 사실 위쪽 대각선이 꽉 찬 곳은 포켓몬스터 '피카츄' 캐릭터가 그려지고, 피카츄가 보이면 난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난시-사진-이미지-테스트
    난시-사진-이미지-테스트

     

    <3> 사진 테스트의 텍스트

     

    : 이 사진에는 두 줄의 텍스트가 있습니다. 사선 안쪽에 글자가 보이면 난시일 가능성이 큽니다. 드래그하여 사진에 쓰여진 텍스트 확인 ↓ ↓ ↓

     

    "지금 이 글자들이 보인다면 당신은 난시입니다."

     

    난시-사진-텍스트-테스트
    난시-사진-텍스트-테스트

     

    난시 예방법

     

    물론 이 검사는 정확한 난시검사가 아니므로 그냥 '지금 내 눈이 이렇구나'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난시를 예방하는 방법 :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난시를 미리 예방할 수 있을까요? 사실 선천성 난시의 경우 유전적 특성으로 인해 다른 예방법은 없으나 추가적인 복시나 약시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청소년기나 성인기에 발생하는 대부분의 난시는 '각막 손상'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각막 손상의 원인은 '자주 스마트폰 사용'과 '장시간 자외선 노출' 등입니다. 또한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도 외출 시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습관을 들이면 각막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눈 건강에 좋은 음식 옥수수 결명자 브로콜리 당근 김

     

     

    난시 부작용 및 교정

     

    시력저하로 안과에 내원하여 굴절이상 진단을 받은 사람 10명 중 8명이 난시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난시로 인한 증상은 매우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흐릿한 시야나 선명한 시야, 난시로 인한 잦은 눈의 피로, 직접적인 눈의 통증 또는 두통을 호소합니다.

     

    야간 조명이 흐려지는 경우가 많으며, 심하면 초점이 맞지 않아 메스꺼움과 구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로 근시와 원시를 교정해도 난시를 제대로 교정하지 않으면 선명하고 선명한 시력이 나오지 않습니다. 따라서 철저한 검사와 정확한 난시 교정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난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고 난시용 안경이나 렌즈에 쉽게 적응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불편하더라도 불편함을 참는다. 난시는 시력의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며, 눈에 들어오는 빛은 일반적으로 망막에 상을 형성합니다.

     

    난시 원인 및 이유

     

    근시나 원시에서는 상이 망막의 앞이나 뒤에 맺히는 반면, 난시는 한 지점에 상이 맺히지 않고 두 개 이상의 지점에 상이 맺힙니다. 난시의 원인은 눈에 들어오는 빛이 각막을 통과할 때 각막의 울퉁불퉁한 표면과 만나 다양한 각도로 굴절되기 때문입니다.

     

    드물게 수정체나 안구의 모양에 의해 발생하며, 과거에 콘택트렌즈 착용으로 인한 각막손상이나 합병증이 있었다면 각막염, 각막혼탁, 시력교정술의 후유증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난시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정확한 난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과 해결책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난시 종류 및 유형

     

    난시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난시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로 난시를 교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고난시 교정이 가능한 드림렌즈가 좋은 결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불규칙한 난시는 교정하기가 다소 어려우므로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

     

    난시교정의 핵심은 정확한 난시축을 찾아 이를 기준으로 교정하는 것입니다. 테스트 과정에서 축의 회전 오차를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난시가 심한 경우에는 3차원 분석이 가능한 첨단 검사장비와 다양한 경험을 가진 안과의사의 판단이 필수적입니다.

     

    2021.09.03 - [건강 정보] - 감자팩 효능 감자전 만들기 감자보관법 완벽정리

     

    감자팩 효능 감자전 만들기 감자보관법 완벽정리

    감자팩 효능 감자전 만들기 감자 보관법 완벽 정리 여러분 감자 좋아하시나요? 감자를 참 좋아하는데 많은 분들이 '감자'를 음식으로 생각하시는 게 사실입니다. 감자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tomonews.kr

    2021.09.04 - [건강 정보] -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복용법 나무위키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복용법 나무위키

    아사이베리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복용법 나무위키 오늘은 아사이베리 열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아사이베리는 지난번에 포스팅한 아로니아와 비슷해서 같은 과일로 착각하는 경

    tomonews.kr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해도 난시가 불편한 경우에는 난시의 기준축을 정확하게 표시하는 난시검사를 받은 후 원인에 맞는 개별 치료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난시를 유발하는 안과 질환이 있는 경우 안경이나 렌즈보다 난시 교정을 위한 레이저 수술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시력이나 눈 건강은 한 번 잃어버리면 쉽게 돌아오지 않으니, 밝고 또렷한 시야로 세상을 볼 수 있도록 미리 눈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지금까지 간단한 난시검사, 난시예방법, 난시에 좋은 음식에 대해 포스팅해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