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12. 19:00

꾸지뽕 부작용 열매 효능 먹는법 꾸지뽕청 만들기

반응형

꾸지뽕 부작용 열매 효능 먹는법 꾸지뽕청 만들기

오늘은 최근 건강 프로그램에서 많이 소개되었던 '꾸지뽕 과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과거 우리나라 산에서 쉽게 볼 수 있었던 '꾸지뽕'이 최근 다시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 '꾸지뽕'이라는 이름을 들었을 때는 정말 낯설었습니다.

 

목차

     

    항암-효과-꾸지뽕나무

     

    이름의 유래를 찾아보니 야생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과일인데 이 붉은 열매에 적당한 이름을 찾지 못해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꾸지뽕이 뽕나무과에 속하는 것을 알고 '오이'라고 불렀다. 구지뽕은 우리에게 '열매'로 알려져 있지만, 실은 열매뿐 아니라 잎, 뿌리, 줄기까지 버릴 곳이 없어 '아낌없이 주는 나무'라고도 불린다.

     

    잎과 뿌리는 건조하여 차로 우려낼 수 있으며, 열매는 생으로 먹거나 주스나 주스 형태로 먹습니다. 중국에서는 예로부터 구지 뽕나무 껍질을 요통 치료의 천연 재료로 사용했으며 열매와 잎을 달여 약으로 사용했습니다. 그럼 뽕나무 중 뽕나무인 꾸지뽕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꾸지뽕-열매

     

    꾸지뽕 열매의 효능

     

    1. 간 건강에 도움

     

    꾸지뽕은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이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해독작용을 돕고 손상된 간세포의 회복에 효과적입니다. -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며 암세포 억제 또는 감소, 통증 감소 등의 항암 및 진통 효과가 있습니다.

     

    꾸지뽕은 특히 비타민 A가 풍부합니다. 아시다시피 비타민 A는 항산화 작용을 통해 간 기능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쿠드라니아에 함유된 'GABA'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중성지방을 억제하여 간 기능을 보다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GABA

     

    : 혈압을 낮추고 뇌에 공급되는 산소량을 증가시켜 뇌세포의 대사 기능을 촉진하고 신경 안정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호흡 기능을 조절하고 폐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 항암효과

     

    사실 '꾸지뽕' 하면 떠오르는 효과는 아마도 '항암효과'일 것입니다. 꾸지뽕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각종 암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구지뽕은 뽕나무보다 항암성분이 많아 와송, 하고초, 느릅나무와 함께 4대 항암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3. 노화 방지

     

    꾸지뽕에는 식이섬유, 비타민, 루틴을 포함한 다양한 항산화제가 들어 있습니다. 이들 성분은 생리활성 성분으로 분류되어 꾸지뽕을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와 신체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쿠치폰 잎에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몸을 건강하고 젊게 만드는 성분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노화방지 및 피부관리가 필요할 때 이너뷰티 제품으로 효과적입니다. - 루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뇌출혈 및 출혈성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4. 에너지 및 회춘 강화

     

    꾸지뽕이 기력증진에 좋다는 말 들어보셨나요? 구집퐁은 예로부터 회춘에 좋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이 때문에 구찌봉 열매로 만든 술은 '천연 정력제'로 마셨고, 스테미너 드링크로도 쓰였다. 호박으로 만든 주스를 꾸준히 섭취하면 잃어버린 에너지를 보충하고 활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꾸지뽕 열매를 먹는 방법 꾸지뽕 과일을 먹는 방법은 생과일로 먹는 방법과 주스, 술, 주스 형태로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는 '꾸지뽕청' 먹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꾸지뽕-열매-02

     

    <꾸지뽕청 만들기>

     

    1. 꾸지뽕은 흐르는 물에 헹구고 잘 말린다.

     

    2. 말린 호박과 설탕을 버무립니다.

     

    *설탕은 백설탕을 사용하고, 꾸지뽕 1:설탕의 비율은 0.8로 유지합니다. 백설탕을 사용하는 이유는 흑설탕이 백설탕보다 당 함량이 적기 때문에 파란색을 담그기 위해서는 백설탕을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3. 유리병에 담아 따뜻한 곳 또는 상온에서 보관하십시오.

     

    4.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저어 발효시키고 한 달 뒤에 씨를 걸러주면 완성! 꾸지뽕 과일 가격 인터넷 포털사이트를 통해 구지뽕열매의 가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알아본 결과, 유통업체에 따라 가격은 다르지만, 쿠지뽕나무 열매는 5kg 기준으로 35,000~55,0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021.09.10 - [건강 정보] - 애플 사이다 비니거 부작용 먹는법 효능 다이어트

     

    애플 사이다 비니거 부작용 먹는법 효능 다이어트

    애플 사이다 비니거 부작용 먹는 법 효능 다이어트 오늘은 헐리우드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으로 알려진 애플 사이다 비니거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애플 사이다 비니거 다이어트

    tomonews.kr

    2021.09.08 - [건강 정보] -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고르는법 총정리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고르는법 총정리

    비트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고르는법 총정리 건강 관리에 관심이 있다면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휴식, 균형 잡힌 식단 유지가 필수입니다. 그 중 영양이 풍부한 식사를 하는 것은 건

    tomonews.kr

     

     

    꾸지뽕의 부작용 및 주의사항

     

    뽕나무는 뽕나무와 약간 다르지만 누에의 먹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2014년 대한소아알레르기 및 호흡기질환학회지(v.2 n.5 (2014. 11) pp.387-390)에서 "민속요법으로 발생한 2건의 약물이상반응: 전격성 간염 급성 전신성 족부 "진성 농포"라는 제목으로 발표된 논문에서 구기자 추출물을 3일간 복용한 후 간염 및 발진 농포의 부작용이 보고되어 태음인 체질에 좋은 약으로, 그리고 소양인 체질인 사람은 많이 먹으면 안 됩니다.

     

    Cucurbita 뽕나무의 사용법 말린 꾸지뽕을 기준으로 1회 4~8g을 달여 먹는다. 민속학에서는 꾸지뽕의 줄기나 가지를 장시간 가열하여 기름과 함께 복용하지만, 메탄올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실명의 위험이 있으므로 주의하여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