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2. 2. 8. 18:00

귤 칼로리 효능 다이어트 보관법 고르는법 부작용

반응형

귤 칼로리 효능 다이어트 보관법 고르는법 부작용

귤의 효능 고르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겨울에 감귤은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귤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감기를 예방합니다. 이 포스팅이 감귤의 효능 선택법을 확인하여 건강을 챙기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귤 효능

    골다공증 예방 귤에 함유된 비타민인 베타-크립토잔틴은 관절염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4개 이상의 귤을 섭취하는 사람들은 심장병, 당뇨병,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 발병 위험이 낮았습니다. 이것은 베타-크립토잔틴의 효과로 인해 성인병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헤스페리딘

    혈관 건강 개선 만다린 오렌지에 함유된 헤스페리딘은 체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 모세혈관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고혈압, 동맥경화와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귤의 흰 부분에는 헤스페라딘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제거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 예방 귤에 함유된 비타민 C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귤 껍질도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귤 껍질 차를 자주 마시는 것은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귤 부작용

    귤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신장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귤에는 소량의 옥살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귤의 차가운 성질은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귤을 자주 먹으면 손이 노랗게 변할 수 있는데 이는 카로티노이드에 의한 일시적 현상입니다.

     

     

    귤 주의사항

    귤 부작용과 주의사항, 귤 적정량

    1. 과다섭취시 복통,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귤 과다섭취로 비타민C가 과도하게 축적되면 신장기능이 저하되어 결석이 생길 수 있습니다.

    3. 귤은 성질이 차가운 과일로 몸이 찬 사람이 과량 섭취하면 설사,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4. 과다섭취 시 일시적으로 손발이 노랗게 변할 수 있습니다. 성인의 일일 비타민 C 권장량은 80mg입니다. 보통 크기의 귤 두 개를 먹으면 얻을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귤-한-바구니
    귤-한-바구니

     

    귤 고르는 법

    맛있는 귤을 고르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귤은 부드럽고 윤기가 있어야 합니다. 또한 피부가 얇고 상태가 좋아야 합니다. 귤 껍질이 아프고 시든다면 구입을 피해야 합니다. 귤 줄기를 부착해야 합니다. 중간이 너무 크거나 너무 작은 것보다 낫습니다.

     

    귤 보관 방법

    귤을 잘 보관하려면 깨끗이 씻어 서로 붙지 않도록 완전히 말린다. 귤 구매 시 너무 익은 귤을 선택하시면 장기간 보관이 어렵습니다. 귤을 씻으려면 소금물이나 베이킹 소다수에 2~3분간 담갔다가 물로 헹굽니다. 귤을 보관할 때 너무 많이 붙이면 금방 부드러워지므로 충분한 거리를 두고 보관합니다. 종이상자를 이용하여 그 사이 공간에 신문지를 싸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 및 요약

    감귤은 새콤한 맛과 풍부한 영양으로 한국에서 특히 인기 있는 과일입니다. 겨울이 되면 어느 집에서나 TV를 보면서 귤을 먹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귤을 너무 좋아해서 겨울에는 상자를 옆에 두고 습관처럼 잊어버립니다. 어릴 적에는 아무 생각 없이 하루에 한 상자를 다 먹은 적도 많았다.

     

    귤-여러개
    귤-여러개

     

    그땐 아무 생각 없이 그냥 먹었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비타민C 영양제 먹고 귤 한박스 더 먹었는데.. 비타민C 과잉인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결론적으로 아프진 않았지만 뭐든 적당히 먹는 게 중요한 것 같다. 귤의 효능을 설명하기 전에 귤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감귤은 쌍떡잎식물인 감귤속에 속하는 감귤나무의 열매를 말합니다.

     

    100g당 39kcal이면 10월부터 1월까지가 제철입니다. 원산지는 아시아의 열대 및 아열대이며, 감귤은 삼국시대부터 우리나라에서 재배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로 감기예방, 면역력향상, 신진대사촉진, 피부미용 등의 대표적인 효능이 있습니다. 그럼 모두 맛있는 귤 드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