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1. 9. 9. 19:00

공진단 부작용 효능 가격 복용법 재료 보관법

반응형

공진단 부작용 효능 가격 복용법 재료 보관법

오늘은 공진단의 가격과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장기화되면서 사회 전반에 걸쳐 건강에 대한 관심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목차

     

     

    추석이 2주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선물로 공진단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공진군별 추천 공진단은 과로로 인한 스트레스로 지쳤을 때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예로부터 대표적인 약재로 여겨져 왔다. 공진단은 크게 목향공단, 침향공단, 사향공단의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공진단은 '사향 공진단'을 의미합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선천적으로 허약한 체질을 가진 사람이 공진단을 먹으면 하늘의 생명의 근원이 강해진다'고 합니다. 공진단의 주원료는 녹용, 사향, 당귀, 수레국화기름입니다. 경옥고와 함께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공진단은 몸이 허약한 사람, 간기능이 저하된 사람, 스트레스로 심신이 지쳐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천혜의 한약재인 공진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

     

    공명 및 공진단 효과

     

    1. 회춘

     

    공진단은 피로회복이나 기력회복에 좋다고 알려진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특히 공진단은 만성피로로 고생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머리는 차고 마음은 뜨겁다'는 말을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동의보감(東醫寶鑑)에 따르면 공진단은 수승화강(水昇火降)의 원리에 따라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기력을 보충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승화강 : 찬 기운은 높이고 뜨거운 기운은 낮추어 건강을 유지하는 한의학의 원리.

     

    2. 면역력 강화

     

    코로나19의 세계적 대유행으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진단은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인 대표적인 건강기능식품입니다. 공진단의 주원료로 사용되는 '사향'은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면역력 강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공진단에 함유된 '옥수수유'는 기력강화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적인 식품입니다.

     

    3. 노화 방지

     

    지금까지 진행된 다양한 임상시험과 연구에 따르면 공진단은 항산화 활성이 뛰어납니다. 공진단에 함유된 각종 항산화제는 노화의 원인으로 꼽히는 '유리기'를 제거해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치매 예방에 도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급격히 증가하는 질병이 있습니다. 바로 '치매'입니다. 최근 치매 환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치매 예방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습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공진인은 염증을 완화하고 다양한 심혈관 질환, 면역 질환 및 중추 신경계 질환에 대한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공진단 가격, 곤단단 가격정보

     

    공진단의 가격은 주원료인 '사향'과 '녹용'의 원산지와 함량에 따라 제품마다 큰 차이를 보인다. 공진단은 보통 한의사의 처방에 따라 한의원에서 만든 의약품으로 분류되지만, 일부 약국에서 판매할 수 있는 제네릭 의약품으로도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처방할 수 있는 사향공진단은 말 그대로 사향을 사용해야 하는데 가격이 매우 비쌉니다. 가격은 500,000원에서 300만 원 사이입니다. 그래서 고가의 사향 대신 알로에를 주원료로 한 침술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가격을 보니 10만원에서 30만원 사이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공진 다이어프램 구매 시 확인해야 할 사항 앞서 언급했듯이 공진단의 주재료는 '사향'과 '녹용'입니다. 머스크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수입인증과 엄격한 관리절차를 거쳐야 하는 의약품으로 분류돼 가격도 매우 높다. 따라서 공진단을 구입할 때는 원료의 종류와 함량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녹용의 경우라도 한의원에서 처방할 수 있는 녹용이 아닌 '식용' 녹용이라면 약효가 떨어질 수 있으니 구매 시 주의가 필요하다.

     

     

    공진단 부작용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없는 100% 안전한 약물은 없습니다. 공진단에는 총 4가지 약재가 들어 있습니다. 사슴 뿔, 안젤리카, 수레 국화 오일, 사향 또는 알로에와 나무 향이 들어 있습니다. 녹용 내장은 녹용의 한약재이므로 버터나 우유로 구워야 합니다. 

     

    사슴 뿔은 아무나 먹을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공진단에서 사용하는 녹용은 반드시 우유나 버터를 바르고 구워야 열 특성이 감소합니다. 약초로 효과를 보려면 줄여야 합니다. 공진진단의 부작용으로는 설사, 소화불량, 가슴 답답함, 두통 등이 있습니다.

     

    안젤리카와 수레 국화 기름이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뿔을 제대로 굽지 않아 두통과 상체의 긴장이 발생하거나 고혈압이 있는 사람이나 몸에 맞지 않을 때 사용 사용했을 때의 부작용입니다. 따라서 진단 후 복용하고 체질에 따라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공진인 복용방법과 공진단 오리지널 구입처,

     

    공진단 성분 및 효과

     

    먼저 공진단의 처방전 성분을 살펴보자. 녹용, 안젤리카, 옥수수 각 160g, 머스크 20g 총 4종 주면(酒麵)과 섞어 오동나무 크기의 고리를 만든다. 70~100정을 온주(溫酒)나 염수(鹽湯)와 함께 삼킨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향이나 알로에 대신 나무 정향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예. 우리가 알고 있는 공단단은 아주 큰 고리(丸)로 만들어졌습니다. 그런데 1인당 70~100알씩 먹으라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원방, 즉 오리지널 공진단은 시중에서 판매하는 금박으로 코팅되어 있으며, 큰 공진단은 대신 작은 고리(丸)로 되어 있습니다.

     

    오리지날 고서에 나오는 오동나무 크기의 진짜 공진단입니다. 처음부터 화려하지도 않고 화려하지도 않습니다. 최근 판매되는 공진인 복용량은 1일 1~2정을 따뜻한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씹어서 복용하지만 사이즈가 크기 때문에 그렇게 복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원래 공진단은 유통되는 공진단보다 20~30배 작습니다. 씹지 않고 따끈하게 한 모금이나 식염수와 함께 환으로 복용하는 것이 옳다. 또 꿀을 반죽한 것이 아니라 밀가루 반죽, 즉 밀가루와 술을 섞어 만든다. 반죽해야 한다고 합니다. 꿀에 반죽하면 배에서 다 풀리지만 찹쌀풀로 반죽을 하면 위에서 녹기 어렵고 하부까지 닿도록 면인 밀가루 반죽으로 만든다.

     

    그러나 인터넷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공진단 드럼은 반죽을 꿀로 반죽할 때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것 같다. 모양도 이쁘고 가격도 엄청 비쌉니다. 금박 때문에 약이 효과가 있을지 의문입니다. 사이즈도 문제인데 제대로 만들어졌는지 궁금합니다.

     

    아마도 가장 최근에 배포된 공진단은 오동나무 씨만한 크기는 아니지만 오동나무 열매로 만든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씹으면서) 공진단을 먹으면서 먹는 것은 원방 공진단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시장에서 판매되는 대부분의 공진기.

     

    값비싼 금박으로 덮여 있고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겉으로 화려하고 이익을 위한 기본에 충실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 이것은 고서에 기록된 원본 공진단의 크기입니다. 일반 건강반지 정도의 크기로 도금이 되어 있지 않으며 작은 크기입니다. 하루 70~100정을 저알코올이나 소금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표준입니다.

     

    소금물에서 약효를 취하면 하반신, 즉 신장과 간으로 간다. 거기에서 천천히 흡수되면서 약력이 위로 올라갑니다. 결론적으로는 수승화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약물은 신장(물)으로 내려가 심장의 에너지(불)를 잡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2021.09.08 - [건강 정보] - 흑염소 효능 콜레스테롤 먹는 방법 먹는 시기 부작용

     

    흑염소 효능 콜레스테롤 먹는 방법 먹는 시기 부작용

    흑염소 효능 콜레스테롤 먹는 방법 먹는 시기 부작용 흑염소 효능 추출물 흑염소 효과 어느 정도 안정세를 보이던 코로나바이러스가 최근 전국적으로 다시 재등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tomonews.kr

    2021.09.06 - [건강 정보] - 어린이 비만 소아비만 원인 증식단 비만도계산기 예방

     

    어린이 비만 소아비만 원인 증식단 비만도계산기 예방

    어린이 비만 소아비만 원인 식단 비만도계산기 예방 이번주가 벌써 수요일이네요 시간 정말 빠르죠? 매일의 소중함을 알고 잘 지내보자!!! 아동 비만 계산기 요즘 불규칙한 식습관 코로나라

    tomonews.kr

     

    아래에서 폭발하는 폭탄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수승화강을 바로잡습니다. 약(70~100정)이 많기 때문에 소화되지 않고 위까지 내려간다. 약한 에너지를 서서히 올려주는 역할입니다. 현재 원룸으로 만든 공진단이기를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은 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공진단 재료

     

    좋은 공진단의 재료는 고가의 금박과 큰 사이즈, 좋은 꿀이기 때문에 원방에서 나오는 공진단의 모습은 서서히 사라져가는게 아쉽네요. 적어도 공진단 진단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면 그것이 또한 나의 것이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공진단의 가격과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구매 전 이 글을 꼼꼼히 읽어보시고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