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정보 / / 2022. 2. 24. 09:30

건강검진 예약 방법 소요시간 조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건강검진 예약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제공하는 검진기관 기준이며, 일반 건강검진, 구강검진, 영유아 검진 등 항목별로 모두 가능합니다. 물론 정밀검사나 특수 검사를 특정 병원에서 진행하는 경우, 전화나 홈페이지 등으로 예약 진행하시면 됩니다.

 

목차

     

    건강검진-받기-전-꼭-봐야-하는-영상

     

     

     

    건강검진 예약 방법

    건강검진 예약 방법이라고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건강검진이란 특수 장비가 필요한 검진이 아니라, 일반적으로 행하는 건강검진을 얘기합니다. (특수장비가 필요한 검진의 경우, 해당 분야에 검진 장비가 있는 곳을 알아보시고, 비용, 평판 등을 고려하시고 예약을 진행하셔야겠죠) 일반 건강검진의 경우 평소 다니시는 내과 등에서 검진이 가능한 경우, 그곳을 이용하시는 방법이 있고, 주변에 일반 건강검진 가능한 곳을 찾아서 예약하시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일반 건강검진 가능 병원 리스트를 제공하니, 이곳에서 조회해 보시고 이용하시면 편하실 것 같습니다.

     

    건강검진-후-웃는-가족
    건강검진-후-웃는-가족

     

    일반 건강검진 가능 병원 조회하기 (홈페이지)

    https://www.nhis.or.kr/nhis/healthin/retrieveExmdAdminSearch.do

     

    검진기관 찾기

     

    www.nhis.or.kr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는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소에도 한 번씩 둘러보시면 건강에 유용한 정보들이 가득 있으니 건강을 위해서 즐겨찾기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제공하는 검진기관/병원 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주변에 일반 건강검진이 가능한 병원을 손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일단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본인이 올해 건강검진 대상인지 조회부터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겠죠. 아래 방문자별 맞춤 메뉴를 보시면 '건강검진 대상 조회'라는 메뉴가 있으실 겁니다. 이곳에 접속해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올해 본인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확실하게 체크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체크해보실 수 있으며, 공동 인증서, 간편 인증 등의 본인인증 방법만 미리 준비하시면 됩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 보았습니다.(일반 건강검진 기준)

     

    2022.02.24 - [건강 정보]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기간 금식시간 대상 주의사항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는 매번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정확히 체크하고 검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필수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해보니, 본인이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라면, 이제 검진 기관을 찾아서 예약을 진행해야겠죠.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건강 iN'이라는 메뉴를 보시면 '검진기관/병원 찾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가 주세요. 검진기관 찾기 메뉴 건강보험 홈페이지 검진기관 찾기 검진기관 찾기 화면은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주소를 지정하고, 검진 종류를 지정하여 검색하면 하단에 지도와 함께 결괏값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건강보험 검진기관 찾기 페이지 검진기관 찾기 화면 예를 들어, 서울 마포구 마포동에 있는 일반 건강검진 기관을 조회하고 싶으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하신 후, 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

     

    건강검진센터-대기중
    건강검진센터-대기중

     

    일반검진기관 검색

    예를 들어 마포동 일반검진기관 검색 마포동에서는 1개의 건강검진 기관이 나타나네요. 마포동 검진 기관 목록 마포동 검색 결과 좀 더 선택의 폭을 늘리고자, 마포구로 지정하고 검색해 보았습니다. 총 45개의 리스트가 나타나네요. 마포구에 거주하신다면 이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병원을 선택하여 검진실 전화번호로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병원의 위치는 지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거리를 우선 염두해두시고, 평판 등을 조회해 보셔서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검진기관 마포구 검색 결과 페이지 마포구 일반검진기관 조회 결과 일반 건강검진은 예약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병원이 크게 번잡하지 않은 경우는 별도 건강검진 예약을 받지 않는 곳도 있죠. 하지만 병원을 조회해보고, 검진실 전화번호로 확인하신 후, 가능하면 예약을 하고 가시면 시간을 절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검진 예약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건강검진 기관을 정확하게 조회하는 것이 중요하니,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조회하는 것이 가장 확실할 것 같습니다. 병원을 선택할 수 있는 만큼 주변에 검진기관이 많다면, 보다 좋은 장비와 친절도를 자랑하는 곳을 잘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일반 건강검진 항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종합건강검진

    일반 종합 건강검진을 받으려면 시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문진, 신세계측, 혈액검사, 소변 겸사, 안과, 청력검사, 심전도, 흉부 X선 , 유방촬영, 복부초음파, 위내시경, 자 숭경 부암, 유방암 검사 등을 하게 되는데 대략 2~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건강검진 당일날은 공복 시로 가면 되나요? 그렇습니다.

     

     

     

    건강검진 공복 및 금식

    8시간 이상의 금식을 요구하고 검사 전날은 너무 피곤하지 않은 것이 좋으며 수면을 푹 취하는 게 좋습니다. 술은 2-3일 전부터 안 먹는 게 좋습니다. 단 대장내시경을 희망하시면 검진 희망일 1~2주 전에 방문하셔서 예약과 검진 전날 복용할 대장 세정 약을 수령하셔야 합니다. 수면내시경은 무엇이고, 위험하지 않은가요?

     

    건강검진 수면내시경

    수면내시경이란 정맥으로 수면 우도제(진정제)를 주어 수면 상태에서 내시경을 하는 것입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특정암 검진 경우엔 수면내시경을 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합니다. 수면내시경을 하면 호흡이 저하되는 분이 있는데 요즘은 손가락 끝에 골무 비슷한 것을 끼고 산소 분압을 재면서 수면내시경을 하며, 호흡이 저하되면 부저가 울려서 위험하지 않습니다. 검진 당일날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을 추가로 할 수 있나요? 공복이라면 위내시경은 추가로 가능하지만 대장내시경은 장청소를 요하므로 반드시 예약 후 장 정결제를 복용 후 장 청소가 된 상태에서 가능합니다. 물론 아침부터 장 정결제를 복용하여 장 청소한 후에 오후에 대장내시경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커미션을 받을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키트 소개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